[212놀이세션] 과정1의 문제인식(영역, 유형)을 위한 놀이세션을 구성하기 /그 놀이세션에 대한 네가지 해석 질문을 만들어보기
친구들과 가위바위보를 해서 나무 블럭을 가지고 가는 게임을 한다. 규칙은 가위로 이기면 2개 바위는 3개 보로 이기면 5개를 가지고 가고 10개가 되면 1개를 은행으로 정해둔곳에 제출하도록 한다.(제출하는 갯수를 늘리고 또 모은 블럭을 어떠한 방법으로 가져갈수 있도록 한다.) 극본적 해석 놀이를 하는 과정을 이야기로 구성해 볼때 발단에 해당하는 상황은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전개에 해당하는 상황은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절정에 해당하는 상황은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결말에 해당하는 상황은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관점적 해석 놀이를 하면서 자기 자신에 대해서 알게된 것은 무엇입니까? 타인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놀이를 하는 과정중에 하나님에 대해서 발견한것은 무엇입니까? 사탄에 대해서 알게 된것을 무엇입니까? 분석적 해석 놀이를 하면서 가장 의미있게 생각되는 인물이나 사물의 대상을 무엇인까요? 그것과 연결되는 추가적인 대상은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대상들과 연결되는 더 큰 상황이나 환경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모든것을 포함하는 환경이나 상황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적용적해석 놀이의 과정과 결과를 통해서
깨닫게 된 원리는 무엇인가요? 삶속에서 비슷한 경험이 있나요? 삶 속에서 실천하거나 경험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은 무엇인가요? 방법을 실행하여 좋은 결과는 얻었던 사례가 있나요?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