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놀이세션] 놀이세션 과제2. 각 은혜에 적절한 놀이 하나씩을 고안해서 기록하기<각 은혜에 적절한 놀이 하나씩을 고안해서 기록하기>
1. 계획 큰 옷들과 수건들, 양말이나 작은 장갑같은 것들을 수북히 쌓고 누가 빨래대에 빈틈없이 많이 너는 놀이 => 강의시 사례에 나온것처럼 큰 것들을 먼저 널고 작은것들을 배치할 때 가장 효율적일 수 있음을 깨닫게 하여 삶의 우선순위를 계획하게 한다.
2. 능력 트렘폴린 위에서 다른 사람들이 둥그렇게 손을 잡고 있는 원 안에 눈을 가리고 들어가 아무곳이나 쓰러져 누울 때 다른 사람들이 받쳐주는 놀이 => 내가 쓰러져도 다른 사람과 안전하게 받쳐주는 트램폴린(하나님의 능력으로 상징)이 있기에 안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한다.
3. 희생 얼음 땡 놀이. 얼음이 되어 움직이지 못하는 친구들을 나를 잡으려는 술래를 피해 '땡'쳐주어 자유롭게 풀어준다. 더 많이 풀어준만큼 상품이 주어진다 =>내가 수고로이 희생해서 (악에 의해 묶여있는)다른 사람을 자유롭게 되도록 도와줄때 기쁨과 상이 있다.
4. 용서 왕자, 신하, 거지 게임. 묵찌빠를 통해 서열을 정해가며 최종 이긴 사람이 왕이 되고 왕은 옆에 쌓여있는 작은 선물(과자, 카드, 초콜릿 등)을 임의로 나누어 줄수 있다. 게임을 다시 반복하며 서열은 계속 바뀔수 있다. => 누구라도 왕으로 올라갈 수 있고 올라갈수록 좋은 것을 베푸는 개념과 베푸는 것에 대한 기쁨을 알게 한다.
5. 동행 피상담자의 이름이 들어간 열린문장이 씌여진 종이를 들고 가족이나 가까운 공동체 구성원들에게 답을 받아오게 한다. 예) 하늘이는 나에게 ____________________한 사람이다. =>미처 알지 못했던 주변 사람들의 존재와 사랑에 대한 감사를 알게 한다.
6. 충만 스무고개 . 상대방이 생각하고 있는 것을 20개의 질문을 통해 얼마나 근접하게 알아가고 맞출 수 있는가. =>큰 범주로부터 작은 범위로 질문을 좁혀가는 과정을 통해 점점 더 명확해지는 과정을 경험하며, 모호했던 문제들이 세문화되고 명확해지는 과정을 통해 충만을 이해한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