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놀이세션] 과제2. 각 은혜에 적절한 놀이 하나씩을 고안해서 기록하기
계획 탑쌓기 모양이 다른 블럭을 가지고 먼저는 자신이 원하는 블럭을 가지고 오게 하고 다음으로 블럭을 쌓으라고 한다. 블럭을 쌓고 왜 높이 쌓지 못했는지를 생각해 보게하고 (욕구) 다시 높이 쌓을수 있는 블럭을 고르도록 하고 쌓아본다(계획) 높이 쌓을수 있었던 이유를 생각해보도록 한다. 능력 윷 놀이 판을 준비하고 각각 3장의 다른 종류의 카드를 각자 가지도록 한다. 그리고 한장씩 내어서 같은 카드가 나온 사람의 말만 한칸씩 옮기도록 하고 3명이상이 같은 카드를 냈을땐 3칸씩 이동하여 골인지점까지 가도록 함.(혼자서만 잘하는 것이 아닌 다른사람과 함께 뜻을 맞춰 갈때의 재미와 의미를 생각해보도록 함) 두팀의 팀을 짜고 가위바위보를 하여 이긴사람부터 50점 40점 30점 점수를 부여 함 10점짜리 아이는 혼자서는 다른 친구를 이길수 없기에 자신의 팀의 높은 친구과 손을 잡으면 점수가 합쳐저 혼자서는 이길수 없던 친구를 이기게 되고 점수가 낮은 아이를 터치할때 마다 10점씩 점수를 가지게 되고 상대의 본진을 터치하면 50점을 얻도록함 희생 피구 양쪽에 공을 던지는 사람이 있고 안에는 5명의 사람이 피해다님 각 사람은 선주도 선동참 중립 악주도 악동참의 카드를 주고 피해다님 역할 선주도: 선주도의 친구는 아웃될시 아웃된 다른 친구를 부활시킴 그리고 부활된 친구와 역할을 바꿈 선동참: 선동참의 친구는 아웃될시 아웃된 다른 친구를 부활시키고 역할은 바뀌지 않음 중립: 아웃되고 아무런 역할은 없음 악동참: 아웃될시 악주도의 친구가 아웃되기 까지는 기다리고 있다가 악주도의 친구가 아웃되면 함께 공을 던져 맞추는 역할을 함 악주도: 악주도의 친구는 아웃되는 즉시 나가서 공을 던져 안에 있는 사람을 맞춤 시간의 제한을 두고 서로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고 어떤 삶이 의미가 있는지를 나눔 용서 갈등상황을 주고( 장난감을 부시거나 망가뜨리는) 한명은 리더(선생님역할)이 되어 두 친구의 상황을 듣고 중재하는 역할을 진행하고 돌아가면서 역할을 수행하고 때에 따라 리더의 권위로 용서를 하도록 지시할수 있도록 한다. 그때 역할을 한 사람들의 감정을 이해함으로 갈등상황의 대처와 방법들을 깨닫도록 한다. 동행 한명은 안대를 쓰고 한명은 말로 설명하며 바닥에 그려진 줄을 밟지 않고 통과 하기 충만 땅따먹기 큰 종이와 손이나 뾰족한 도구로 손톱만한 얇은 플라스틱을 하나 준비한다. 큰종이에는 군데군데 상품이나 필요한 문구류는 쓰고 한쪽구석에서 시작해 3번을 튕겨 다시 처음 시작한 원안으로 들어오면 땅이 점점 넓어지고 쓰여진 상품들이 내 원안에 들어올때 그것을 상품으로 가지도록 한다.
처음부터 크게 땅을 따먹기 보단 조금씩 조금씩 자신의 땅을 넓혀감으로 종이가 가득 해워 지는 것을 생각해보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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