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놀이세션] 놀이세션 과제4. 1.놀이세션 구성방법을 듣고 임의의 놀이세션을 구성하면서 그 위치와 목적이 무엇인지를 분별하고 결정하기/2. 강의 소감, 제언1. 놀이세션 구성방법을 듣고 임의의 놀이세션을 구성하면서 그 위치와 목적이 무엇인지를 분별하고 결정하기
대상: 무기력한 중학생 청소년(공부를 강요하는 가정 분위기와 학원수업에 찌든 아이) 놀이세션: 두더지 게임 방법: 두더지를 망치로 두들기고 난 후 무엇을 때리고 싶은지, 가장 화가 나는 대상은 무엇(누구)인지 알아본다. 위치: 감정과 욕구의 파악(욕구의 파악은 다른 놀이세션으로 다시 구성해야할 것 같습니다.) 목적: 분노의 대상과 강도 알아보기
2. 놀이세션을 듣고 난 강의 소감, 제언 3학차까지 꾸준히 보아왔던 6개의 도형의 의미와 8단계의 직선상의 연결고리에 대해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도 온전한 이해를 위해서는 더 공부해야겠지만 구슬이 꿰어지는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말을 통한 상담이 한계가 있거나 놀이가 더 적합할 때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방법을 조금이나마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창의적 놀이구성과 단계에 대한 이해가 더 높아질 때 여러 대상들에게 혹은 일상에서 자녀양육이나 학생 교육에서도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담의 폭을 넓혀주고 효과적인 방법들을 배울 수 있었던 세션수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