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선] 여자의 적은 여자인가? 여자의 적은 내 안의 욕망의 여신이다.

이번 회기의 상담은 한국에서 드라마 단골 주제로 나오는 '고부갈등이었다.

 

고부 갈등이 없는 한국 사회의 여성이 있을까?

 

주말드라마 소재로 질리게 사용을해도 시청률이 대박이 난다는 것이 우리의 삶이 얼마나

 

여기에 매여 있는지를 여실히 볼 수 있다.

 

나 또한 이에서 자유로운 것은 아니었다. 우리 여자들은 어리석게도 좋은 환경, 나이스한 인격의

 

시부모들, 윤택한 경제력을 가진 남편을 꿈꾸지만 그건 말 그대로 환상이다.

 

우리의 로망을 작가들은 드라마로 만들어 신데렐라가 되고 싶은 여자들의 욕구를 대리만족시켜주고 잇다.

 

하지만 현실은 냉엄하다. 그런 집이 어디 하나 있을 뿐더러, 있다고 하더라고 내가 그 주인공이 될

 

확률은 너무나 적다.

 

그런데 심리상담은 필자도 겪어 본적이 있듯이 뚱딴지 같은 처방을 내 놓는다.

 

바꿔! 바꿔! 모든걸 다 바꿔!! 이정현 가수의 유행가 처럼 다 바꾸라고 한다.

 

천지개벽이 쉬웟다면 이 세상이 이런 역사를 겪엇으며, 우리는 그 흔한 다이어트, 금연이 매년

 

부활하는 놀라운 계획표를 가지고 있다.

 

불가능하다. 가능하다 하더라도 역사가 증명하듯 한 사람의 신념으로 조직을 바꾸려면 피를

 

흘려야 한다. 하지만 성경적 상담은 그런 리스크가 없다. 아주 은밀하지만 (내 안에서 이루어지기에)

 

위대하다. (그 결과가 엄청나다) 정말 실질적이고 내 안의 내 자아를 스스로 괴롭히는 못된 폭군에게서 벗어나 자유해지며 그로 인해 타인과의 관계도 풀리게 된다.

 

난 이런 상담을 만난 것이 놀랍고 감사하고 이제 내 주변에 이와 형태만 다르고 똑같은 패턴으로

 

고통당하는 많은 여자들과 남성들이 보인다. 안타깝다.

 

진리만이 우리를 자유케 할 수 있다. 그리고 날마다 그 진리를 향하는 그 길을 멈추어서는 안된다.

 

멈추는 순간 그것은 다시 거짓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긴 상담을 진행해 주신 이명선 상담사님께 감사를 표합니다.





필독서1
필독서2


1.신체문제 상담챠트

2.뇌구조 상담챠트

3.정신구조 상담챠트

4.마음이해 상담챠트

5.변화과정 상담챠트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0-08-29 (토) 00:14 4년전
집사님, 귀한 소감 감사합니다.
저 또한 성경적 상담의 깊이와 넓이와 높이를 더 깊게 넓게 높게 체험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이 처음에 집사님을 계획하신 그 뜻대로 집사님이 풍성함을 누리고 살길 원하십니다. 그러나 우리는 죄인이라 욕구에 발목 잡혀 누리기는커녕 욕구의 노예로 살아갈 때가 참 많음을 부인할 수 없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이제 하나씩 하나씩 은혜로 그 욕구에서 자유해지고 계시니 온전한 자유를 누리시면 그 이전의 악순환은 더이상 다니지 않는 길이 되어 폐쇄될 것입니다. 그러니 다시 악순환으로 돌아갈 것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더욱 은혜 안에서 풍성함을 누시고자 하시는 마음만 가지고 계시면 됩니다~

화이팅이요~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3 이명선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엔진에 문제가 생길 경우 외관을 아무리 고친다 해도 차량을 오래 유지 하지 못하는 경우가 흔하다. 말 그대로 자동차의 핵심부품의 문제이기 때문에 이 것은 차의 수명과도 연관이 되기 떄문이다.    우리의 인생에서도 자꾸 나의 외관만 고치고 내부의 문제를 묵과할 때가 많다. 그 이유는 내부의 어디가 문제인지 모르기 때문일 수도 있고 내부를 다 뜯어 고칠 엄두가 나지 않을 떄도 그럴수 있다.     성경적 상담은 이런 과중하고 엄두도 못 낼 일들을 …
이명선
이번 회기의 상담은 한국에서 드라마 단골 주제로 나오는 '고부갈등이었다.   고부 갈등이 없는 한국 사회의 여성이 있을까?   주말드라마 소재로 질리게 사용을해도 시청률이 대박이 난다는 것이 우리의 삶이 얼마나   여기에 매여 있는지를 여실히 볼 수 있다.   나 또한 이에서 자유로운 것은 아니었다. 우리 여자들은 어리석게도 좋은 환경, 나이스한 인격의   시부모들, 윤택한 경제력을 가진 남편을 꿈꾸지만 그건 말 그대로 환상이다.   우리의 로망을 작가들은 …
1 이명선
이번 상담은 상담사님이 인턴 상담사였을 때의 아쉬움의 연장이라고만 생각을 하면 오산이었다.   개인적인 나의 진로를 고민하고 있던 상황 속에서 어마어마하게 큰 거대한 존경(인정)의 욕구가   내 안에 깊이 깊이 박힌 것을 알게 된 정말 큰 사건이었다.   우리는 표면적인 문제로 갈등을 하지만, 사실 그 깊은 근원적인 욕구는 나의 강렬한 열망속에서   나온다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이것을 감추고 환경탓, 인간관계의 탓, 내 모든 주변을 부정하면서   부터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