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78)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상담소감]  
번호 분류 제목
10 김지인
  2학차는 듣는 동안 일주일에 한번씩 상담을 진행하였는데, 강의와 더불어 성경적 상담원리를 실제로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제 삶에 실제적인 문제를 날 것 그대로 꺼내서 성경적 상담이라는 도구로 세밀하게 살피고, 선순환으로 가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과정 가운데 희노애락을 다 경험한 것 같습니다. 슬럼프처럼 성경적 상담에 대한 회의감을 경험하기도 했고, 강박적으로 의지 자체를 다 나쁘게만 보며 오류를 범하기도 했습니다. 때로는 성경적 상담을 받으면서 보물을 발견하듯 뭔가를 발견한 것 같아 기쁜 …
9 김지인
하나님을 알고 신앙 생활을 해가면서도 죄인된 본성이 남아 있기에 감정이 올라오는 상황들을 피할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럴 때마다 소원 상담에서 배운 바대로 마음 속에 있는 욕구를 찾고 은혜를 바라보려 애쓰지만 쉽지않았는데 이번 상담을 통해 제가 항상 넘어지는 존경의 욕구에 대해 동행의 의미를 연결하여 생각하니 잘 적용해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남매들 중에 제가 잘하는 것이 많아 칭찬을 많이 듣다보니 어른이 되어서도 항상 잘해야한다는 생각이 많았고 제가 좀 부족한듯 보이면 실망하게 되고 잘 못할까봐 두…
8 김지인
김지인 간사님 상담을 통해 현재 제게 나타난 신체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너무도 두드러지게 잡고 있던 욕구 문제를 버리고 동행을 통해 선순환으로 변화된 삶의 모습을 설명해 주시는데 후련했습니다. 저에게 있었던 문제에 대해서 잘 설명해 주시고 원인과 핵심감정을 찾아가는 과정이 막연하게 느껴졌는데 피상담자가  구체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성경적 예시와 함께 이해하기 쉽도록 상담을 이끌어 주셔서 참 편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 김지인
김지인 상담사님 참으로 감사드립니다~^^ 아~! 상담이 이런 것이구나! 상담의 진수를 경험한 시간이었습니다. 상담하기에 쉽지 않은 주제를 피상담자에게 휘둘리지 않으시고, 상담방법을 적용하여 찬찬히 풀어가시는 것을 경험하면서 상담 전문가의 진면목을 경험하였습니다.  역동성의 원리를 적용하여 은혜와 변화로까지 상담을 풀어가시는 모습은  한 편의 예술 작품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해서 내 마음이 변할까?' 그런 의심도 들었습니다. 그러나 상담을 받고 나서 제 마음의…
6 김지인
상담을 진행하게 된 것이 거의 처음인데 좋은 선생님을 만나서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저는 저의 욕구에 대해서 생각해 보지 못했는데 나의 욕구를 발견하게 되면서 이것을 은혜로 바꾸어 나가서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을 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상담을 진행하면서 나의 부족한 모습을 보게 되면서 상대방을 미워하고 분노했던 모습이 변하여 인내와 절제의 모습으로 조금씩 바뀌면서 하나님께서 우리가정에 대한 귀한 계획이 있음을 깨닫게 되었어요 주님안에서 더욱 더 연합하여 귀한 성령의 열매와 각자의 소명이 이루…
5 김지인
직장 스트레스 문제로 상담을 하게되었습니다- 지인상담사님과 상담 후 현실적인 방법을 알게되어 도움을 많이 받습니다.   제 삶에 악순환이 되어있는 부분이 많아서  하나하나 선순환으로 해야한다는 걸 스스로가 많이 느끼고있습니다.   전에 상담으로 깨달음은 있었지만 삶으로 선순환까지 가져오지 못했었는데요 이번에 직장에대한 부분 직업적인 부분은 어떻게 제가 하나님께 붙잡고 가야하는지 알게되었고 특히 유익이 없어서 의미가 없고 흥미가 없어지는 직장에 대해  다른 관점으로 보게되어 오늘에 …
4 김지인
실제적인 내용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들을 물어보았고 김지인상담사님께서 친절하게 답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상담센터가 운영되는 비용과 보수에 대해 물어봤는데 상담사들 대부분이 이미 다른 직업을 가지고 계시지만 각자가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소명의식을 가지고  영혼구원을 위해서 성경을 통해 상담을 해주고 계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3 김지인
상담을 한 번도 해 보지도 않은 저에게 학습에 어려움이 생겨 김지인 상담사님과 상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피상담자이기도하지만 앞으로 상담자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이 두가지를 성경적 상담사는 어떤 상담을 어떻게 해주실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저의 어려움을 이야기 했을 때 잘 들어 주시고 또한 먼저 그 길을 가는 선배로써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여 주셔서 너무나도 감사드리며 안심 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잘 따라가서 피상담자의 마음을 진심으로 변화시키는 성경적 상담사가 되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늦은 시간 까지 정말 성심…
2 김지인
   피상담자로서 감히 말씀을 드립니다. 상담사님의 실력에 사실 든든함을 느낍니다. 상담을 받으며 시간이 흘렀습니다. 돌아보니, 상담을 해 주실 때에 온전히 혁신주의 성경적 상담의 성격을 잘 유지해 주셔서 욕구를 정말로 소원으로 바꿀 수 있게 도움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앞으로의 상담에 대해서도 제 자신이 변화되어 거듭나게 되는 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주실 것 같아 기대가 되며 든든함을 느낍니다. 은혜의 소원의 용어를 쓰자면 김지인 상담사님과의 동행에 정말 감사함을 느끼며 표합니다.   무엇보다 …
1 김지인
처음 상담을 진행한 이유는 1학기를 마친 이후, 의무적인 사항이기 때문에 상담을 진행했다. 진행하면서, 실제로 상담을 해보자는 마음도 들었다.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인턴상담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상담은 정말 유익했다. 생각했던 것보다 더 체계적이고, 더 명확했다. 기존의 상담목표와 다르게, 내 개인적인 요소를 발견하게 되었고, 심층상담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가장 근본적인 요소를 해결할 수 있는 상담이 되었다.   가볍게 생각했던 상담이었는데, 진행하면서 '이 참에, 이 근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