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209)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상담소감]  
번호 분류 제목
15 이상미
이번 상담을 시작할 때 저는 어떻게 보면 정말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상담을 신청했었습니다.   지금 하고 있는 두 번째 연애에서 이전 첫 연애의 아픔이 정말 저를 많이 괴롭혔고 당시 경험했던 아픔 때문에 일상생활을 하기 힘든 수준까지 갔었으니까요.. 두 번째 연애를 시작하고 어느정도 힘들어할 것 같긴 했지만 제 안에서 생겨나는 집착과 분노, 두려움은 도저히 제어할 수 없고 통제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러다가는 더 이상 연애를 하지 못할 것 같았어요.. 연애를 하고 있는데 집착증상이 너무 심해 연애…
14 이상미
강박증과 공황장애를 심하게 겪고 있을 당시 하나님을 많이 원망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왜 나에게 이기지도 못할 시련을 주실까. 내가 뭘 그렇게 잘못했길래 나에게 이런 고난을 주실까. 하지만 지금 다시 생각해보면 하나님께서는 그 시련을 통해서 제가 하나님을 더 알게 해주셨고, 저의 믿음을 더욱 견고하게 해주셨고, 다시 교회로 돌아오게 해주셨습니다. 참 감사한 일인 것 같습니다. 저는 예전에 하나님을 무서운 하나님, 벌 주시는 하나님, 심판의 하나님, 공포의 대상으로만 생각을 했었는데 사실 그렇지 않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어떻게…
13 이상미
예전에 이상미 상담사님께 상담을 받은적이 있었는데 이번에 다시 뵙게되었습니다. 학차후 받는상담이라 전처럼 한번인줄 알았는데 제가 진짜 가지고 있는 고민이 있어서 10회기까지 진행하며 저의 문제를 하나하나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사업장에서 하는 일이 있는데 사람들 앞에 서는거에요.  평생 고문같았던 그 상황이 저의 인생에 자주 일어날 예정이라 상담을 받게되었습니다. 성경적상담을 저도 공부하고 있으니 어느정도 저의 문제를 해결받고 있다고 생각했었지만 실제로 상담을 받아보니 왜 필요한지 알겠더라구요. 꼭꼭 찝어주시는 부…
12 이상미
처음 상담의 문을 두드리게 된 건 아이의 문제 때문이었다. 본래 불안이 높았던 아이인데 이사를 하며 많이 달라진 환경에서 아이의 불안감이 커져 공황장애까지 보여 어떻게든 아이를 도와주려고 알아보다가 소원상담센터를 만나게 된것이다. 그러나 아이는 낯선 사람과의 만남을 거부했고 상담은 자연스레 주양육자인 내가 받게되었다. 상담을 진행하며 처음에는 당연하다 여기는 모든 것들에 '왜'라고 묻는 상담선생님의 질문에 여러번 당황하였다. 한번도 생각해보지 않았던 나의 감정과 욕구들을 하나씩 집어낼때는 당혹감 반, 놀라움 반이었다. …
11 이상미
3학기를 종료하면서 학생상담을 신청했습니다. 신청할때는 학생상담이 의무여서 신청하게 되었는데 상담할 것이 없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요즘 경건생활을 잘 하지 못했던 것이 생각나서 그것을 상담주제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상담을 받으면서 더 마음속 깊이 있는 문제를 알게되었습니다. 제 안에 있는 문제를 찾을 수 있는것이 감사했습니다.  이전에 성경적상담을 통해 문제를 찾고 그것이 해결되었을때 기쁨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문제를 발견했을때 순간적으로는 마음이 좋지 않았지만, 잠시후에는 …
10 이상미
성경적 상담은 심리상담과 달리 상담자와 피상담자, 그리고 하나님과의 삼각형의 구도가 이루어져야함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고 그것을 통해 상담시간에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기도로 준비해야함을 깨달았다. 나의 마음이 더 명확히 드러나져서 하나님께 인도함을 받고 교회 안에서 온전히 사역할 수 있게되어 그러한 것들을 통해 기쁨과 평안을 더 누렸으면 좋겠다.
9 이상미
과제)1. 하나님의 자녀로 앞으로 어떠한 삶을 살고 싶은지 적어 주세요. -하나님께서 저에게 베풀어 주신 구원의 은혜에 감사하고 자녀됨의 의미를 깊이 새기며 밝고 기쁘게 살고 싶습니다. 상담을 통해서 저의 마음 깊은 곳에 있던 존경의 욕구가 삶의 전반에 걸쳐 있음을 알 수 있었고 그 욕구는 복음을 잘 이해하지 못한데서 나온 것이었음을 깨달았습니다. 이미 주신 은혜가 충만히 있음에도 그 것을 감사함으로 누리지 못했습니다. 복음의 은혜를 다시 새롭게 정리하며 아무런 조건없이 베풀어 주신 그 사랑을 따라서 오직 주님만을 바라…
8 이상미
상담을 마친 후 감사한 마음이 가득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느껴지고 상담사님을 통해서 하나님의 따뜻한 햇살이 비쳐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상담을 통해서 다른 사람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급했던 마음을 돌이키게 되었습니다. 제 자신도 속이고 상대방도 속이면서 저는 어떤 욕구도 감정도 없이 하나님의 은혜속에 상대방을 대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상담을 통해 제 안에 있는 부정적 감정과 욕구들을 직면할 수 있었습니다. 제 문제를 알게되니 마음이 시원하고 기쁜 마음이 들었습니다. 또 상담사님의 진심어린 말들과 상담…
7 이상미
처음 누군가를 만나서 자신의 이야기를 한다는것은 부담이 되기도 하는데 이상미 상담사님과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야기를 잘 할 수 있었습니다.  상담이전에 먼저 카톡으로 대화를 나누고 사전질문에 답하는 것도 생각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서로 기도로 준비할 수 있도록 인도해주신 부분도 좋았습니다. 공부를 한 것들이 실제 어떻게 적용되는지도 경험하게 되어 또한 좋았습니다.    자녀들의 어려움에 대해  예민하게 반응하는 저의 모습이 있는데 내 안에 편안함을 추구…
6 이상미
    요즘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아  진로를 주제로 이상미 상담사님과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일단 기도하면서 상담을 시작한 것이 참 좋았고,  상담사님이 하나님을 향한 기본 바탕이 단단하다고 격려를 해주셔서 힘이 되었습니다!   상담중 '하나님의 뜻'을 추구하는 것이 너무 지나치다면 밸런스가 깨져서 좋지 않다는 것을 새롭게 배우게 되어 좋았습니다.  또한 직장에서 윤리성에 대해 고민하면서 힘이 들때가 많은데 모든 상황에서 지나치게 엄격하게 …
5 이상미
저는 괜찮은줄알고 살았습니다. 나름대로 일부러잊으려고 애쓰며 살았나봐요. 처음엔 '나는 고민없는데?'로 시작하여 고민을 짜내었지만 상담사님의 질문에 답하는 과정중 많은 문제가 드러나고 상담사님의 질문에 대답을하며 제가그런생각을했는지도 모르고있던 답변이 나왔습니다. 그저 공감경청동일시가 아닌 주님의 뜻안에서 답을찾을수있어서 더 좋습니다. 오늘 귀한시간 내어서 상담전부터 기도로 준비해주신 이상미상담사님 너무감사했습니다. 잊지않고 노력하겠습니다!
4 이상미
책과 강의,세미나를 통해 들었던 악순환의 개념들이 상담을 통해 이론이 아니라 실제로 적용되면서 이해가 되어졌습니다. 내게 악순화되고 있는 문제들의 연결고리들이 이해가 되어지고 그 원인들이 깨달아지니 신기했습니다. 상담공부를 처음에 의욕적으로 시작했지만 직장,가정을 병행하며 공부시간에 대한 부담과 내용이 이해하기가 어렵게 느껴지고  잘 진행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실제적으로 상담을 받아보면서 조금이라도 성경적 상담을 맛 보니 공부에 대해 다시 마음을 잡고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에 시간과…
3 이상미
피상담자로서 상담시간동안 나눌 얘기, 물어볼 질문도 미리 계획해놨는데… 상담시간 동안 뜨거운 눈물이 멈추지 않았습니다. 상담 이후에 기도하면서 나와 함께 하고 싶어하셨던 하나님께 어디가느냐고, 말해달라고 조급한 마음으로 도착지만을 묻기만 했던 저의 모습을 직면하고, 하나님과 함께하는 기쁜 과정을 놓친것을 바라보게되어 의미있는 상담시간이였습니다. 그리고, 다른 심리상담과 다르게 상담후 피상담자가 기도하게되며, 상담가/상담자의 말이 아닌 하나님의 마음이 피상담자에게 남게되었던 이것이 성경적상담이였지!라고 다시한번 느끼는 시간이…
2 이상미
상담을 받기 전 주변에서 앞으로의 길에 대한 선택으로 정말 내가 이 길로 가야 하는게 맞는 일인지 고민도 되면서 동시에 현재 아직 풀지못한 아니 솔직히 풀고싶지 않다고 표현하는게 맞는 말인것 같다. 관계의 문제를 해결 하지 못하고는 갈 수 없는 길이기도 하고 또 궁극적으론 하나님의 부르심과 사명에 대한 확실한 응답이 없이도 갈 수 없는 길임을 상담사님을 통해 다시금 명확히 알게 되었습니다. 상담을 통해 깨달은 것은 나를 향한 하나나님의 마음과 뜻은 우선 지금 꼬여 있는 관계의 문제를 해결하길 원하신다는 것입니다. 문제들이 또 …
1 이상미
내일 상담받아볼수있을까요? 어떻게 신청하는건지 모르겠네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