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상담소감입니다

전에 상담을 받았지만 삼담받은 것을 제가 삶으로 살아내지 못하고 있었고 또다시 저의마음과 모습,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이렇게는 안되겠다.. 이렇게 살수는 없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할까 아이들의 변화와 나의변화를 너무나도 원하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고 있을 때 두번째로 소원 상담센터를 찾게 되었습니다. 아직 더 배워야하고 상담받아야 하지만 듣고있는 말씀과 연결되어 저에게 다가오는것 같습니다.  저는 누구 때문에,,라고 생각하며 다른 사람 탓을 하며 살고 있었음을 알게되었고 아빠 때문에, 아이들 때문에, 남편 때문에 이렇게 생각하던 방식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관점이 바뀌는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도 죄인이다 그 관점에서 바라보는 순간, 아이들을 대하는 저의 모습이 달라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른사람의 행동이 아니라 나의 대응이 문제이다. 라고 말씀하셨고 . 남의 허물이 아니라 나 자신을 보자 라는 마음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나는 그럴힘이 없는데 왜 나만 그렇게 해야할까..라는 마음이 한구석에 있지만 상담을 통해서 깨닫고 변화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윤에스더 선생님께서 저의 상황을 잘 경청해주시고 또 상담으로 잘 인도해주셔서 저와 저의 가정이  변화할수있다는 소망이 생깁니다. 감사드립니다.




필독서1
필독서2


1.신체문제 상담챠트

2.뇌구조 상담챠트

3.정신구조 상담챠트

4.마음이해 상담챠트

5.변화과정 상담챠트


윤에스더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06 (수) 01:54 3년전
상담소감을 배운바에 기초해서 잘 쓰셨습니다. 전에 상담을 받았지만 시간이 지나 같은 문제가 반복되는 악순환의 삶을 다시 경험하는데에는 이유가있습니다. 그것은 우리 마음에서 문제해결, 그리고 좀 더 나은 상태에 목표를 두었기때문입니다. 그러할때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는 것을 반복합니다.

성경적 상담은 다른 상담과 다르게 삶의 의미와 목표를 이전과는 다르게 전환해야하는 이유를 알아가는 시간입니다. 나로부터의 관점에서 하나님의 관점으로 문제들을 보는 시각을 갖는것이 문제의 해결의 첫걸음입니다. 그렇게 관점을 바꾸어나갈때 진짜 문제를 알게되고 그 문제들을 하나하나 잘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다시 과거로 돌아가지 않는 방식이요, 진정으로 변화되고 성장하는 방법입니다.

상담의 마지막에는 실제삶에서 자가상담(Self-Counseling)을 하는 방법을 배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3 기타
아이들을 어떻게 양육해야할지 모르겠다고 생각하며 시작한 상담이었는데 상담을 받으며 결국 부모인 저의 문제를 보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미 부모로 세우셨고 하나님의 뜻가운데 충분한 능력을 주셨지만 죄로인해서(저의 편안의 욕구와 지배의 욕구) 그러한 능력들이 아이들에게 흘러갈 수 없음을 보았습니다. 아직도 그러한 욕구들은 제안에서 불쑥불쑥 나오고 아이들에게 소리지르고 또 인내하지 못하고 예수님이 하셨던 덕행으로 아이들을 대하지 못하지만 나는 안돼  . 가 아니라 하나님께 예수님께 나아가서 회개하고 다시 새롭게 해주시는 은혜…
기타
전에 상담을 받았지만 삼담받은 것을 제가 삶으로 살아내지 못하고 있었고 또다시 저의마음과 모습,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이렇게는 안되겠다.. 이렇게 살수는 없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할까 아이들의 변화와 나의변화를 너무나도 원하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고 있을 때 두번째로 소원 상담센터를 찾게 되었습니다. 아직 더 배워야하고 상담받아야 하지만 듣고있는 말씀과 연결되어 저에게 다가오는것 같습니다.  저는 누구 때문에,,라고 생각하며 다른 사람 탓을 하며 살고 있었음을 알게되었고 아빠 때문에, 아이들 때문에, 남편 때문에 이렇게…
1 이윤미
상담이 많이 진행되지 않아서 진행이 많이 된건 아니지만 꼼꼼하게 잘 들어주시고 하시는 질문에 답하면서 평소에는 잘 생각해보지 않던 저의 생각과 마음을 볼수있는 시간인것 같습니다. 또한 심리학에서는 7세에 성격전반이 형성되지만 성경에서 하나님은 그렇게 말씀하시지 않는다는 말씀이 참 위로가 되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