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선] 삶의 엔진이 바뀌며 인생의 노선이 변경되는 성경적 상담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엔진에 문제가 생길 경우 외관을 아무리 고친다 해도 차량을 오래 유지 하지 못하는 경우가 흔하다. 말 그대로 자동차의 핵심부품의 문제이기 때문에 이 것은 차의 수명과도 연관이 되기 떄문이다.

 

 우리의 인생에서도 자꾸 나의 외관만 고치고 내부의 문제를 묵과할 때가 많다. 그 이유는 내부의 어디가 문제인지 모르기 때문일 수도 있고 내부를 다 뜯어 고칠 엄두가 나지 않을 떄도 그럴수 있다. 

 

 성경적 상담은 이런 과중하고 엄두도 못 낼 일들을 실현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 우선, 나의 가정에서 느끼는 가족 갈등이 눈 녹듯이 사라지게 되었다. 가족갈등이 사라지니 가족과 대화를 할 수 있고 그 대화를 통해 각 가족들이 사회생활, 학교생활에서 느끼는 갈등에 간접적으로 개입하며 선순환으로 올수 있게 영향력을 끼칠 수 있었다. 또 개인으로 겪는 인간관계를 바라보는 관점이 완전히 달라지며 사회생활 속 갈등을 해석하는 눈이 생겼다.

 

 그리고 사건을 보는 관점이 달라지니 일인칭시점으로만 보던 사건이 2,3인칭으로 해석이 되며 사건과 사물 또 내 자신을 바라보는 눈이 입체적으로 변화가 된다. 2d에서 3d가 되니 같은 공간에 있어도 다른 차원에 있는 기분이다. 지옥처럼 느껴진 그 공간이 이제 천국처럼 느껴지는 공간이 되는 것이다.

 

 인간은 삶의 차원을 바꾸려는 시도를 각계 각층 속에 많은 시도를 해왔었다. 현재도 삶의 차원을 바꾸려는 시도는 여전히 진행되고 있다. 5g, lte, 인공지능, lot가전, 3d산업등 여전히 우리들의 삶을 업그레이드 할  많은 시도 속에 우리도 마음을 업그레이드 하고 다른 차원을 살아 갈 수 있게 하는 성경적 상담을 나만 아는 것 같아 너무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다.





필독서1
필독서2


1.신체문제 상담챠트

2.뇌구조 상담챠트

3.정신구조 상담챠트

4.마음이해 상담챠트

5.변화과정 상담챠트


  안전지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5-20 (목) 22:27 3년전
구구절절 옳으신 말씀입니다. 사람 느끼는 것은 다 똑같은가버요. 엄청공감돼요.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5-22 (토) 19:48 3년전
외관을 고치면 그것은 언젠가는 다시 낡아진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내면은 나이나 상황이나 형편에 상관없이 늘 새로워진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증거라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우리 마음 가운데 이런 하나님의 흔적이 곳곳에 많이 있기 때문에 우리에게는 소망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선과 공의를 좇고 구별된 삶을 갈망하게 되고 질서에 따라 살아가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고자 하고 나누고자 하고 (지혜에 따라)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기타 등등의 것들을 통해서 하나님의 형상, 하나님의 흔적이 내 안에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무궁무진한 가능성들로 날마다 새로운 일상을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이명선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엔진에 문제가 생길 경우 외관을 아무리 고친다 해도 차량을 오래 유지 하지 못하는 경우가 흔하다. 말 그대로 자동차의 핵심부품의 문제이기 때문에 이 것은 차의 수명과도 연관이 되기 떄문이다.    우리의 인생에서도 자꾸 나의 외관만 고치고 내부의 문제를 묵과할 때가 많다. 그 이유는 내부의 어디가 문제인지 모르기 때문일 수도 있고 내부를 다 뜯어 고칠 엄두가 나지 않을 떄도 그럴수 있다.     성경적 상담은 이런 과중하고 엄두도 못 낼 일들을 …
2 이명선
이번 회기의 상담은 한국에서 드라마 단골 주제로 나오는 '고부갈등이었다.   고부 갈등이 없는 한국 사회의 여성이 있을까?   주말드라마 소재로 질리게 사용을해도 시청률이 대박이 난다는 것이 우리의 삶이 얼마나   여기에 매여 있는지를 여실히 볼 수 있다.   나 또한 이에서 자유로운 것은 아니었다. 우리 여자들은 어리석게도 좋은 환경, 나이스한 인격의   시부모들, 윤택한 경제력을 가진 남편을 꿈꾸지만 그건 말 그대로 환상이다.   우리의 로망을 작가들은 …
1 이명선
이번 상담은 상담사님이 인턴 상담사였을 때의 아쉬움의 연장이라고만 생각을 하면 오산이었다.   개인적인 나의 진로를 고민하고 있던 상황 속에서 어마어마하게 큰 거대한 존경(인정)의 욕구가   내 안에 깊이 깊이 박힌 것을 알게 된 정말 큰 사건이었다.   우리는 표면적인 문제로 갈등을 하지만, 사실 그 깊은 근원적인 욕구는 나의 강렬한 열망속에서   나온다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이것을 감추고 환경탓, 인간관계의 탓, 내 모든 주변을 부정하면서   부터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