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문제답변 2해결방법 3상담챠트 4사례발표 I.인생문제 II.위기문제 III.정신문제

[신앙문제-답변] 여러가지 내면적인 문제로 괴롭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인지하고 있는문제들이 많고 또 복잡한것같아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말씀을 드려야할지 힘들군요.. 관리자님이 전문가이시니 제 마음을 잘 관찰해주시리라 믿습니다.
 
저는 20대 중반의 여성이구요..현재 병원에서 물리치료사로 근무를 하고있습니다.
저는 아버지로 힘들어하는 엄마가 교회에 나가기 시작하면서 6살때부터 교회를
다니게 되었습니다. 제 생각에 정말 주님을 만나게 된때는  병원일을 시작함과 동시에 주일학교교사를 하게된 시기부터인것같네요.
 
저는 아버지의 술주사로 어려서부터 너무 스트레스를 받고살아서.. 기복신앙처럼 교회를다녔던것같습니다. 중고등학교때 학교끝나면 엄마와 교회에가서 아빠 술끊게해달라고 그기도를 햇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러다가 대학생활을 하면서 타지역에 기숙사,자취를 하게되면서 교회를 멀리하고,, 술,, 이성욕심,,(?),,그러니까 청춘이라는 명목으로 즐기면서 살아왔던것같습니다.
 
그러던 제가 주일학교아이들을 가르치려다보니 대충 얼버부리면서 가르치면  양심에 찔려서.. 아이들 교재보며 성경 보고 궁굼한것 찾아보고.. 또 제가 하는일에서 힘들어지고,, 몸도 안좋아지고 하면서 어느날 극적으로 눈물로 회개하며 기도드린 그 며칠은.. 정말 제 인생에 잊을수 없는 순간이에요.
 
그후로 저는 술도 안먹고,, 나이트같은곳도 안가고,, 남자친구와도 성적인 관계도 안하고있고,, 정말 믿음좋으신 분들처럼 남을위해 베풀고,, 희생하고,, 조언자가 되고,, 제 주변에 정말정말 믿지않는사람이 많아서 그들을 전도하고싶고,, 제 분야에서 인정도받고 보람도 느끼고 그렇게 살고싶은데요.. 왜이렇게 주변상황들이 안따라주는지 답답하고..
 
 
그리고 저 나름대로 제가 일기에 제 계획 하고싶은것 비전 이런거 정리하면서 꿈을꾸는데.. 현실은 다람쥐쳇바퀴처럼 매일똑같고...기계적인 삶을 사는거같고..그래요..
저만빼고 다른사람들은 다 잘되가는거같은데.. 저만 시골구석에서 고립된다는생각도
나요.. 또 친구나 지인들한테 나는 영어공부하는중이다.. 교육중이다.. 바쁘다.. 이렇게 애기들을 해놨는데.. 지금 이루어 놓은게 하나도 없으니까 사람들도 만나기싫어요
그리고 전 제가 신앙이있으니까. 불신자랑 깊게 친해지질 못하겠구요 불신자들을 자꾸 판단하게되고 정죄를해요.... 그래서 저는 제 또래들을 너무 안만나고삽니다.
제가 다니는교호ㅣ는 시골교회인데 청년부가 저를포함 딸랑 3명이에요.
친구들은 거의 믿지않고요.. 믿는친구들은 또 너무 멀리살아요...
그래서 마음이 외로워요.. .. 글을쓰다보니 마음이 갑자기 답답해지네요..
 
하나님께 왜 저를 자꾸 시골로 밀어넣으시냐고..저를외롭게하시냐고 할때도 있었어요..
 
 
그리고 지금은 많이 좋아졌지만.. 제 가정을 완전히 하나님의 가정으로 회복하고싶어요. 근데 제가 어떻게할지모르겠어요.. 제가 하는건 그냥 엄마하소연 묵묵히들어주고,, 아빠 기분좋게해주고..동생들한테예전엔 잔소리 많이햇는데 이제는 잔소리 안할라고 의지적으로 꾹꾹참고있어요..
근데 이게 제대로 내가하는건지 더 좋은방법은 없는지 라는고민이들때가많아요.
엄마는 교회권사님이시고 아빠가 전혀교회안다니시고 동생들은 타지에서 직장생활하는데 사회생활하면서 교회안나가요.. 정말 하나님은 존재하고 예수님의 사랑을 깨닫게
해주고픈데 제가 말주변도 없고 설득력도 없고..하여튼 제 자신에게 자신감이 없는거같아요. 혼자서는 생각도 게획도 진짜 많고 ㅇㅏ이디어가 막 솟ㅇㅏ오르는데.. 현실에서는 남눈치보게되서.. 밥먹을때도 기도 눈치보느라 못할정도가 도ㅣ요.. ㅠ 진짜 제자신이 한심스러울때가 많아요..
 
물리치료사라는 직업도 하나님이 주신 제 비젼인지도 모르겠어요.
전.. 관절 수술하거나 허리아프거나 어깨아프거나 그런사람들에게 제가 공부해서 물리치료 전문지식으로 그들을 케어하고싶은데요..
공부도 어디서부터 손대야할지모르겠고,, 환자도 너무많고,, 또 제가 여자라는 이유로 약간 무시당했던 기억들,,또 환자운동해주다가 아파하는모습보면 겁나서 못하겠고.. 그런 여러가지 내적 외적 요인들이
가끔은 이길이 내길이 맞나?? 내길이 맞다면 내가 어떻게해야하지..답이보이지않는다 이런생각을하게되어서 괴로워요.
정말... 물리치료사는 좋은직업인데.. 제가 너무 부족해서 동료들한테 피해주는거같다는 생각이 나고 그래요.. 그래서 다른길로 ㄱㅏ려고 영어공부도 했는데 이 영어공부도 제가
하려고하면 꼭 아프고,, 무슨일이생겨서 중단이 되고그래요..
 
 
 

 

소원상담센터, 윤홍식 목사, 기독교 상담센터,마음근원 성경적 상담.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소원상담센터,미국 웨스트민스터의 마음근원 성경적 상담의
원리에 따라 '선순환 사고로 삶을 세우는' 기독교 상담교육기관.

삶 속의 가정문제, 대인관계, 자녀문제, 부부갈등, 우울증, 중독, 강박증, 공황장애, 트라우마 등의 
인생문제와 위기문제와 정신문제를 선순환 사고로의 전환을 통해 
정신과 약물을 대치하면서 신피질의 통합된 생각을 하게 하는 상담과 교육.

*주요상담원리: 
1문제의 영역을 구분하라, 2문제의 유형을 분별하라, 3문제 속에 있는 감정을 파악하라, 4감정 속에 있는 욕구를 이해하라
5욕구를 넘어서는 소원을 찾으라, 6소원을 통한 결심을 세우라, 7결심을 나타내는 실천을 행하라, 8실천으로 이루는 변화를 완성하라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5-18 (일) 15:57 12년전
우선 주된 문제는 진로의 문제입니다. 현재 있는 환경과 상황 속에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가를 고민하고 있지만 사실은 어떤 분야로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분야로 나아가고자 한다면 의외로 문제가 쉽게 해결될 수 있겠지만 쉽게 그러지 못하는 이유가 있겠지요. 진로문제는 그래서 시작되는 것입니다. 자신이 괴로워하는 것이 어떤 유형의 문제인지 인식이 안된것 같으니까 진로문제라고 생각하고 다시 고민을 해보세요.

하나님이 인도하시는 길이 어디라고 생각하시나요? 하나님이 원하시는 삶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이런 저런 고민을 하되 단순히 현재의 상황에 대해서만 생각하지 말고 인도하심을 생각하면서 거기에 대한 괴로움이 무엇인가를 생각해 보세요. 그러다 보면 그쪽으로 부르심을 알게 될 거에요.

계속 고민을 나누기를 원한다면 이어서 답글을 달아주세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고구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5-29 (목) 23:10 12년전
진로문제라고 여기고 생각을 다시해보았습니다.
 
제가 이곳에 글을 썻을쯔음 저는 "내인생을 바꾼 비전스토리"라는 책을 읽었는데요 그책에서 저는 어느정도의 제 비전 진로에대해 좀더 구체적으로 생각을 하게끔 도움을 받게되었어요.
 
그책에서는 우선 제가하고싶은것을 알아야하고, 내가 하고싶은것이 하나님이 원하는것인지 올바른 말씀 즉 성경을통해 하나님을 알아야 하나님이 원하는것이 내가 원하는것인지 알수있다하더라고요 내가원하는것과 하나님이 원하는것이 같아야 그것이 진정 나의 사명이되고 비전이 되는거지요.
 
그다음에 내안에있는 핵심역량을 알아내야하는데 내가 살면서 받아온 상처,분노,슬픔 등 부정적인 경험들이 바로 내 핵심역량의 기반이 된다구 하더라구요. 하나님은 사람에게 각자에게 합당한 시험을 허락하시잖아요. 하나님이 그 시험을 우리에게주시는것은 우리를 실족케하려는것이 아니라 그 과정을 통해서 하나님과 가까워지고 또 그문제를 극복하는 과정과 결과를 통해서 그 경험으로 다른사람,세상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보내기를 원하시기때문이지요.
 
그 책을 보면서 하나님이 나에게 원하시는 삶은 무엇일까 생각을 해보았지요.
왜 하나님이 나를 물리치료사로 길을 인도하셧고..
왜 하나님이 나에게 육체적인 약함을 주셧고..믿지않는 가족,지인,친구들이 많고 그것에 내가 아파하는마음을주셧고,,왜 가난을 주셨고, 왜 내 주변에 젊은 청년들보다는 중년세대,노인세대들이 많은걸까.. 왜 나는 환자들에게 인정을 못받았는지,, 왜 나는 치료사로써 양심에 가책을느껴했는지.. 여러가지 생각들을 하게되었어요..
 
지금 저는 하나님이 저에게 원하시는 삶은,
초중고등부아이들에게 말씀으로 신앙성장을도와주는 교사
건강,의료관련 전문지식을 갖춘 일상생활속의 조언자
육체의 고통에서 벗어나게 도와주는 치료사
해외와 국내 문화와 의료서비스를 연결하는 관리자
등등이라고 일단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저에겐 제한된 물질,시간,공간,주변환경들이..
저를 이것들이 불가능하다 과연될까 라는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게끔 번번히 저를 괴롭힙니다.. 게으름도 절 괴롭히구요.
 
주저리주저리 제 이야기를 풀어보았습니다.
 
 
 
 
 
 
==========================================
아 그리고 신형영어학교에 대해서 좀더 자세하게 알고싶고.
제 영어실력도 체크받고싶고 알고싶은게 많은데요.
어찌해야하나요?
이런 시스템은 낯설고 처음이라 헤메게 되네요.ㅎ
목사님 개인메일주소라도 알려주실수있을까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5-30 (금) 10:22 12년전
진로문제임을 인식하신다면 좀더 구체적인 진로문제의 도우심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매님께서는 '내인생의 비전스토리'라는 안윤식님의 책을 참고하셨는데 그분이 자매님의 비전에 대해서 조언을 줄 수는 있지만 자매님의 비전을 도와줄 수는 없습니다. 정말 자매님의 비전을 돕고 인도하실 수 있는 분이 있는데 그분은 바로 하나님입니다.너무 당연한 것 같지만 근거가 되고 핵심이 되며 소망의 끈이 되는 것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과 깨달음과 인도하심입니다. 책을 참고로 해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가를 생각할 때에 비로소 그분의 도우심을 받아나가실 수 있습니다. 지금의 고민은 그러기에는 자신의 원함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원하심을 바라볼 수가 없는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것은 너무 분명하니까, 그 중에서 버릴 것은 버리고 취할 것은 취하기 위해 하나님의 원하시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하나님은 자매님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시기를 원하십니다. 그것을 받으려고 할 때에 자신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이 무엇을 행하기를 원하시는 지를 한번 적어보세요. 부정적인 생각은 자신의 원함을 생각할 때 생겼는데 하나님의 원하심을 볼때에 어떤 감정이 생기는지도 확인해 보세요.

추가로, 말씀하신 것은 '이메일 보내기'를 통해서 잘 받았습니다. 영어학교에 관한 것은 따로 이메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
     
     
고구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5-31 (토) 12:50 12년전
이메일을 보내셧다는 문자를 받아보았는데요..
어디에서 확인을 해야하나요.. ?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05-31 (토) 13:19 12년전
적어준 이메일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네이버 메일이네요.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상태 날짜 추천 조회
공지 2대인관계 해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6-05-22 0 99
351 대인관계-답변 제 곁에 있는 사람들이 떠날까봐 무서워요. soulhapp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5-01-20 0 5629
350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회피형 성격 고민. 1 이문숙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7-13 0 11927
349 대인관계-답변 형님 그러다 쓰러지십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23-08-25 0 1459
348 대인관계-답변 친한 무리와 다른반이 됐어요 9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29 0 2826
347 대인관계-답변 너무 소외감들어요.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23 0 2317
346 대인관계-답변 초 6인데요 사춘기다 이런 말 말아주 1 승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19 0 3422
345 대인관계-답변 공포회피형 성격 어떻게 바꾸나요. 1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15 0 4717
344 대인관계-답변 친구관계 문제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10 0 3032
343 대인관계-답변 간섭을 좀하는것같아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1-09 0 3206
342 대인관계-답변 진지하게 고민상담 해주실 분만 1 승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0-31 0 4117
341 대인관계-답변 사람들이랑 친해지는게 싫어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26 0 3054
340 대인관계-답변 나만 싫어하는 가족 1 빛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18 0 2314
339 대인관계-답변 헌신하지 못하면 후회해요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13 0 3069
338 대인관계-답변 고등학교 친구관계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7-13 0 3585
337 대인관계-답변 대인관계로 혼자 자책하게 됩니다 1 kellyso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6-14 0 2770
336 대인관계-답변 편애, 차별 받는 게 느껴질 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1 계절풍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6-13 0 2719
335 대인관계-답변 어렸을땐 다 이러나요?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7 0 2569
334 대인관계-답변 조그마한 실수에도 하루종일 신경쓰이고 1 kellyso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1 0 3752
333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1 shalo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10 0 2554
332 대인관계-답변 친구 전화로 위로해주는 법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4-26 0 2652
331 대인관계-답변 네 참 그렇네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4-19 0 2774
330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가 너무 힘들어요 1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3662
329 대인관계-답변 친구 관계 1 이명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2543
328 대인관계-답변 친구관계 문제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3528
327 대인관계-답변 가족관계(남매싸움) 1 윤에스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8 0 3892
326 대인관계-답변 법적으로 가족관계 단절하면 이점이 있나요? 1 kellysow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7 0 2724
325 대인관계-답변 친구가 저를 피하는거같아요 1 계절풍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7 0 2879
324 대인관계-답변 친구관계 끊는 법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7 0 3008
323 대인관계-답변 죽음의 상실감 어떻게 해야하나요?? 1 Kat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6 0 3031
322 대인관계-답변 저좀 제발 도와주세요 너무 힘든데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27 0 4024
321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스트레스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24 0 4196
320 대인관계-답변 악플러 때문에 힘들어하는 동생에게 해줄 위로의 말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1-14 0 3769
319 대인관계-답변 친구사이에 고민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31 0 3559
318 대인관계-답변 내공 580 고민들어주세요ㅜㅜ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24 0 3542
317 대인관계-답변 사람들한테 관심 가지는 법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17 0 4773
316 대인관계-답변 20살 히키코모리입니다. 1 이명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07 0 5076
315 대인관계-답변 인간관계 질문 1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9-06 0 4984
314 대인관계-답변 습관의 중요성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9-05 0 3516
313 대인관계-답변 질문 우울해요..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8-13 0 3233
312 대인관계-답변 진지하게 고민 들어주실분 계신가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7-25 0 3581
311 대인관계-답변 왕따아닌 왕따였던 친구랑 놀기로 했는데 제 생각 좀 바꿔주세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7-18 0 4117
310 대인관계-답변 친구랑 싸웠어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6-06 0 3308
309 대인관계-답변 저의 소심한 성격을 고치는방법 1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30 0 4857
308 대인관계-답변 어버이날 시어머니댁 갔는데 제가 예민한건가요?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09 0 4276
307 대인관계-답변 제 성격에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1 남은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5-02 0 5688
306 대인관계-답변 저의 망한 생일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4-11 0 3801
305 대인관계-답변 남사친 생기는 방법(?)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4-03 0 3773
304 대인관계-답변 정신에 문제가 있는 건가요? 1 이문숙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3-06 0 5028
303 대인관계-답변 다른 사람들이 다 저를 싫어하는 것 같아요 1 윤에스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02-25 0 5282
302 대인관계-답변 가족관계단절 신청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9-11-15 1 2857
301 정신치료 정신과 약을 9년째 복용중입니다. 1 바람솔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4-07-10 10 7383
300 대인관계-답변 이전에 말에 어려움이 없었는데 지금 말에 어려움이 생겼다면 그것은 언어적인 부분에 감정이 커지면서 몸에 영향…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09 2 4132
신앙문제-답변 여러가지 내면적인 문제로 괴롭습니다. 5 고구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4-05-17 7 5656
298 대인관계-답변 이제 문제분류가 명확해지고 있네요. 자매님의 문제는 심층문제입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1 3618
297 우울증-답변 피해의식과 불안장애같은데... 1 이경배메일보내기 이름으로 검색
완료
14-04-20 7 6383
296 대인관계-답변 지금 말씀하신 문제는 교회안에서 일어나는 사람들과의 관계에 관한 문제입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2-08-26 2 3694
295 대인관계-답변 악순환의 의미없는 생활 2 오스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5-02-23 7 4828
294 스트레스-답변 과거연애경험으로 괴로워하는 부인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06-01-10 7 6320
293 대인관계-답변 상담을 받고싶은데... 1 오스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5-02-24 2 5015
292 이혼재혼 남편과의 폭력적인 싸움과 그 이후의 파경위기 2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05-11-16 8 6336
291 신앙문제-답변 안녕하세요 4 시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5-01-16 5 5061
290 대인관계-답변 : 대인기피증이 맞는지, 어떻게 치료를 해야할지..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4-01-15 10 5715
289 대인관계-답변 당당하고 자신있는 자신이 되고 싶습니다 이문숙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19-03-30 0 3129
288 대인관계-답변 처음담배질문 1 성경적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19-02-25 0 4480
287 대인관계-답변 운동을 하게 하는 것 보다도 먼저 그 수치심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이 더 빠를 것 같아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1-11 5 3973
286 대인관계-답변 대인기피증인가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1-29 10 4820
285 대인관계-답변 치료해야하는 증상인지 걱정입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1-29 6 4773
284 대인관계-답변 멘탈의 문제인가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5-01-29 5 3992
283 대인관계-답변 애정결핍의 일종인지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10-10 10 4372
282 대인관계-답변 특정 사람에 대한 극심한 스트레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10-10 5 4865
281 대인관계-답변 대인관계가어렵습니다.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8-26 6 5274
280 대인관계-답변 정신병아버지와 부자관계끊어버리는법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8-26 9 7202
279 대인관계-답변 스트레스 해소방법좀 알려주세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4-05-22 7 4906
278 대인관계-답변 제 신랑이 눈치가없어서 정신과상담을 받아봐야하나싶습니다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3-11-03 6 6622
277 대인관계-답변 신경증인가요?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12-23 0 2492
276 대인관계-답변 항상 긴장하는데 어떻게해야 릴렉스해질 수 있을까요?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12-09 0 2458
275 대인관계-답변 사회성이 부족하고 자폐증, 우울증이 있는 거 같습니다.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8-22 1 3650
274 대인관계-답변 대학교 친구들이랑 절교를 하게 되었어요 예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7-28 0 3662
273 대인관계-답변 애정결핍 증상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2-02 0 4033
272 대인관계-답변 이거 애정결핍인가요?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8-01-04 0 2933
271 대인관계-답변 화나면 핑도는 증상 , 감정 컨트롤 , 머리 어지러움 등 혈압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1-24 4 6979
270 대인관계-답변 정신적으로 힘들때..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1-17 4 3516
269 대인관계-답변 연애공포증인지 대인기피증인지 궁금합니다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0-27 3 3878
268 대인관계-답변 저 요즘 잠을 믾이 잤는데도 하루종일 피곤하고 갑자기 눈물이 나거나 그만두고 싶을만큼 귀찮고 소원상담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6-10-27 2 4519
267 대인관계-답변 친구에 대해서는 가까이 하지도 말고 그렇다고 딱 끊어버리지도 마세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0-26 2 3356
266 대인관계-답변 괴로움의 양상은 자신의 삶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0-25 1 3303
265 대인관계-답변 가정영역에서 어떤 문제가 과거에 있었는지를 살펴보려는 이유는 그것이 현재에도 계속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10-17 2 3672
264 대인관계-답변 부모님과 하나님은 겉으로는 친밀해 보이는데 구체적으로는 깊지가 않네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26 2 3257
263 대인관계-답변 이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26 3 3241
262 대인관계-답변 남편이 유일한 인간관계인데 그 남편과도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아무와도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9-19 3 3611
261 대인관계-답변 겉으로 보기에는 큰 문제는 아닌것 같아도(남들에 비해),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9 3 3522
260 대인관계-답변 남자분은 조직의 문제이고, 여자분은 관계의 문제이네요.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2 3535
259 대인관계-답변 이분의 문제는 [학교] 영역에서 [관계]라는 분류의 문제와, [심층]이라는 분류의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2 3431
258 대인관계-답변 수고하셨습니다. 10년 뒤 소원에 대한 과제를 준 것은 시력검사처럼 얼마나 앞을 내다볼 수 있는가 하는 것이…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2 3360
257 대인관계-답변 이곳에서 형제님의 문제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찾으셔서 부디 원하시는 새로운 삶을 우리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3 3498
256 대인관계-답변 우울증 증세는 분노의 감정이 주가 되고 있습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6 3 4386
255 대인관계-답변 전체적으로 영역별 각 문제를 유형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1 3 4075
254 대인관계-답변 만약 이 모든 일에 대해서 하나님 탓을 돌리기 시작하면, 그것은 나의 편안함을 중심으로 하나님과 더욱 멀어지…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12-08-28 5 3611
253 대인관계-답변 휴...정말 하루에 한번씩 이별하는 느낌...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요
07-04-28 12 6245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