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성경연구법] 과제2: 창세기 3장 1절로 적용적 해석하기과제2: 창세기3장1절로 적용적 해석하기
"그런데 뱀은 여호와 하나님이 지으신 들짐승 중에 가장 간교하니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이르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에게 동산 모든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창3:1)
원리: 간교한 뱀이 여자에게 질문한 의도는 여자의 하나님에 대한 의심과 불신을 심기위한 것이다. 뱀은 참으로 라는 부사를 부정문에 쓰므로 여자의 마음을 교란시켜 하나님의 주신 명령을 부정적으로 생각하도록 도왔다. 더 나아가 뱀은 “동산의 모든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라는 말을 덧붙임으로써 아담과 하와에게 주신 하나님의 무한한 자유와 사랑을 제한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예화: 우리는 어떤 사람으로부터 질문을 받을 때에 그 질문의 의도가 무엇인지를 먼저 파악해야한다. 우리는 뱀과 대화하진 않는다. 그러나 때때로 사람들은 뱀과 같은 의도로 우리에게 접근하여, 하나님의 명령을 약화시키고, 우리 마음에 의심병과 불신을 심는다.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살기보다, 자신이 주인인것처럼 동산의 모든 나무를 마음대로 먹고자하는 본성에 충실한 삶을 살아보라고 부추긴다. 방법: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따르며,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운데 그와 깊은 교제를 이룰 때에 우리는 어느누구의 말로 인해 실족하거나 의심을 하거나 불신을 갖지 않게된다. 사례: 신앙초기, 예수님을 주요 그리스도로 영접하고 하나님 역사를 적극적으로 섬기고 있었을 때 부모님과 형제들은 때때로 전화하여 저에게 물었습니다. “참으로 예수님이 너를 우리가 사랑한것같이 사랑하느냐?” “참으로 하나님이 너의 인생을 책임줄것같으냐?.” 이 질문은 저에게 하나님께대한 의심을 품고 불신하도록 부추겼습니다. 인간적으로 볼때 저는 하나님의 일을 적당히 하고 자신의 인생을 책임지기위해 뭔가를 열심히 준비해야할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제가 그때 붙들고 있었던 말씀은 마태복음 6:33말씀이었고, 이 한 말씀을 의심하지 않고 순송하고자 다짐하였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예수님을 십자가에 내어주신 사랑은 누구도 줄수 없는 대속의 사랑임을 영접하였고 가족들의 말에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지금 돌아보면 하나님은 약속의 말씀대로 이 모든것을 더하여주신 인생을 살고있습니다. 교회와 하나님의 사람들을 기도하고 돕는자요, 또한 경제적인면에서도 부족함이 없이 채워주시는 하나님을 경험하고있습니다. 현재적으로도 저의 내면에 사탄의 질문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불신하도록 부추깁니다. 자녀들의 믿음이 연약하여, 교회에 성실하게 나가지 않는 상황이 저를 고통스럽게 합니다. 하나님이 정말 내 기도를 들어주시는가 하는 의심을 갖기도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저의 대한 사랑은 변함이 없으십니다. 제가 이때 의심의 소리대신 빌립보서1:6절 말씀을 붙듭니다. 저 뿐만 아니라 저의 자녀도 돌봐주시고 은혜와 자비를 베푸사 구원하실 주님을 바라봅니다. 또한 예수님을 내어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받았은즉, 또한 어려운 시련의 때에 훈련도 받아 하나님을 더욱 의지하는 종으로 변화받고 더 많은 주님역사에 쓰임 받을것을 믿습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