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5챠트작성법] 과제1) 상담사례를 선택하고 그 상담사례에 대한 상담계획을 적고 그 상담계획을 차트A에 적고 상담문기록하기
*사례
본론부터 말씀드리면 기독교인으로서의 진로선택을 어떻게 해야되는지에대해가 궁금합니다. 어렸을때부터 모태신앙이고 진짜 하나님 만난건 방탕하게살다가 스스로교회에 찾아간 21살쯤 로마서의 말씀을 들었을때 였습니다. 그때 은혜로 말미암아 눈물이 너무 쏟아졌습니다. 그때부터 참된회계를 통해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고, 정말 주를 위해서 살아야겠다는 생각을하며 열심히 성경을 읽고 기도하고 예수님이 말하고자는것들 읽고 내삶을 되돌아보고 행동으로 고치려고 노력하고 또 그순간 많이 외로운 시간 이되기도하고 상처도 많이 받았었습니다. 주변에서 욕하고 비난하고 상처줘도 주님 한분만으로 만족하고 많이 의지하고 전과는 다른 삶을 살았었습니다. 저는 지금 밑바닥 일을 했고 지금도 하고있으며 주변엔 그런사람들 밖에 없습니다. 신앙과는 거리가먼 사람들밖에 없죠.. 저는 혼자살다보니 경제적인 문제도 있구요. 시간이 지나면서 다시 주님을 사랑했던 모습들이 점점 다시 전으로 돌아갔습니다. 신앙에 있어서 넘어지고 쓰러지고 다시나아가는것도 압니다.. 지금의 제모습이 부끄럽고 모든걸 알고 계신 하나님은 지금도 제모습을 보고계실텐데 저는 죄책감만 듭니다..
마음은 원하지만 육신나약해서 이중적이 모습을 갖고있는거같습니다.
앞으로의 진로에대해서도 너무 고민이 됩니다. 그냥 신학교를 가야되나 생각이들고 부끄럽지만 목사를 하고싶다는 생각이들때도있지만 반면 유투브만봐도 훌륭한목사님들도 너무나도 많고 제가 존경하는 목사님도있습니다. 지금나이 24살에 다시 처음부터 경제적인 문제를 껴안고 공부를 한다는것도 두렵기도하고 원래 제가하고싶었던건 제가게를 차리고 장사를 하고싶었습니다. 외에 그냥 자영업쪽일을 하고 싶었습니다. 저는 현제 전과도 있구요 .
마지막때 하나님께서 모든걸 심판하실때 하나님앞에서 떳떳하고싶고, 천국과 지옥을 믿으며 예수님을믿고 또 두려움 도 있습니다. 여러가지로 마음이 복잡한대 제가 어떤일을 지금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장사를 하고싶어서 나중에한다해도 , 부자가 천국가기 어렵다는 말씀구절이 생각하나면서 몸소 돈이 많아본경험으로 하나님과의 거리를 유지하기 힘들다는것도 알아서 뭔가 하나님의 뜻을 이룰수 있는 무언가를 찾아야되는데 모르겠습니다. 대학도 안나오고 제겐 아무것도 해놓은것이 없어서 이제와서신앙 과 진로 를 어떻게 잘해결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그저 죄를 이기지못하는 제모습만 보게됩니다.
자세히 말하면 좀 길어서 간추려서 말했습니다. 좋은 말만해주시는것보다 쓴소리도 채택해드릴테니 신앙적인 측면에서 딱짤라조언좀해주셨으면 합니다. 기독교인의 진로에대해 조언 부탁드립니다.
*사례해석 [개인-심층-죄책-지배-계획-사랑-충성-훈련]
[1단계 영역] 당신은 어떤 영역에서의 문제로 괴로워하고 있습니까? [개인 가정 종교 학교 직장 사회] 개인: 신앙과 세상속에서 어떤 일을 하며 살아야하는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2단계 유형] 당신이 괴로워하는 문제는 어떤 유형에 해당합니까? [순위 합의 선악
조직 관계 심층]
[4단계 욕구] 그 감정을 갖게 되는 이유는 어떤 욕구 때문입니까? [유익 편안 쾌락 존경 인정 지배] 지배: 자신이 원하는 기대만큼 되어지지 않음에서
오는 문제입니다.
[6단계 결심] 그 소원 속에서 의지적으로 갖게 되는 결심은 무엇인가요? [사랑 희락 화평
인내 긍휼 양선] 충성: 하나님께서 인도해가시는 자신의 삶을 열심히 사는 것입니다.
[8단계 변화] 그 실천 속에서 이루어진 삶의 변화는 무엇인가요? [훈련 연합 성화 교육 교제 봉사] 훈련: 계속하여 내뜻이 아닌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 삶을 훈련하기 위하여 신앙훈련에 참여합니다.
*상담문: [5분석적해석]
“진로선택”이라는 말을 볼때, 님은 앞으로 무엇을 할것인가에 있어서 고민하는 가운데 낙심하면서 악순환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님은 이 진로문제를 어떻게 해결할까 고민하면서 이렇게 저렇게 생각해 보지만 해결점이 보이지 않는 가운데 괴로워하고 있네요. 먼저 님의 마음을 들여다보며 무엇이 악순환을 이루게 하는지 찾아보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기독교인으로서 진로선택”을 생각하며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직업을 갖길 원하지만 자신의 모습을 들여다보며 죄책감으로 인해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것은 상황(경제적 어려움, 밑바닥 일, 전과범인 것등)과 자기자신과 신앙에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기대만큼 이루지 못했다는 마음이 강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든 것을 자신의 뜻대로 지배하고자 하는 마음때문이기에 이 마음을 내려놓을 때 죄책으로부터 벗어나 해결점을 찾을 수 있을 거에요.
“앞으로의 진로에 너무 고민이 됩니다”라는 말에서 처럼 자신을 바라보며 고민하는 마음을 내려놓고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를 소원하며 나아갈 때 선순환으로 바뀔 수 있어요. 하나님은 님의 인생에 계획을 갖고 계십니다. 그 계획을 소원하며 나아가면 현재의 고통스럽게 생각되는 상황과 신앙적 연약함은 앞으로의 삶에 귀한 밑거름이 될 수 있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님의 삶 목적을 두고 계시며 신앙의 성장에 주체자가 되시기 때문이지요.
“하나님의 뜻을 이룰 수 있는 무언가를 찾아야되는데 모르겠습니다”라는 표현을 볼때, 균형잡힌 진로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뜻과 다른사람들의 뜻과 하나님의 뜻을 찾아보는 과정을 통해서 진정한 하나님의 뜻을 발견할 수 있어요. 지금은 자신의 뜻이 무엇인지 헷갈리는 가운데 있고 하나님의 뜻은 무엇인지 모르겠고 또한 다른 사람들의 뜻은 생각할 겨를이 없어보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고민의 시간이 바른 진로를 찾아가는 과정으로 생각하고 소망을 갖고 발걸음을 내딛어보시길 바랍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