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8놀이세션] 과제2: 각 은혜에 적절한 놀이 하나씩을 고안해서 기록하기  

<계획의 룰렛>

1. 2~4명의 인원이 본인의 현재 하고 있는 일이나 해야할 일들을 리스트업 하여 순위 차트의 네 영역에 써 놓음.

2. 정가운데 지점에 룰렛을 놓고 가위바위보를 하여 이긴 사람이 룰렛을 돌림.

3. 룰렛을 돌린 사람은 멈춘 칸에 써 있는 리스트 중 하나를 수행해야 함.

4. 언제까지 완료를 해야 하는지 기간을 정해도 되고, 다른 사람의 일을 대신 해주는 대리수행을 해도 됨.

 

<능력의 카드>

1. 2~4명의 인원이 각 영역(개인,가정,교회...)이나 특정 주제를 선택해 그것을 넘버링 하여 그것에 따른 합의 챠트의 내용을 구성한 다음, 

 그것을 종이에 적어 카드를 만든다.(번호가 10번까지 있다면 총 30장의 카드가 생김)

2. 카드를 잘 섞은 뒤 순서를 정해 돌아가면서 카드가 남지 않을 때까지 한 장씩 가져간다. 

3. 각 숫자에 해당하는 카드가 한 사람에게 최대 세 개까지 모일 수 있게 된다.

 각 각의 카드는 1점이고 같은 숫자의 카드가 2장이면 4점, 3장이면 9점을 얻을 수 있다.

4. 남은 카드가 없으면 점수를 합하여 가장 높은 점수를 가진 사람을 가린다.

 

<희생의 보드게임>

1. 4명, 6명, 8명의 인원이 두 팀으로 나눠 선악 챠트판 위에 본인의 말을 놓고 진행한다.

2. 자신이 가장 잘하는 종목을 각자 생각한 후, 팀전으로 혹은 개인전으로 미니게임을 하여 승리한 숫자만큼 

 "악 주도-악 동참-중립-선 동참-선 주도-챠트에서 나옴"순서로 한 칸씩 옮길 수 있음. 

3. 팀 멤버 중 가장 앞서나가는 사람은 "희생찬스"를 쓸 수 있고, 그 사람은 댓가를 치루기 위해 벌칙이나 페널티를 수행함.

그 후 나머지 멤버의 말 한 개는 그 사람의 말에 업힐 수 있음.

4. 모든 멤버의 말이 챠트에서 빠져나오면 승리함.

 

<용서로의 초대>

1. A팀과 B팀으로 나누어 한 명씩 대표를 뽑음.

2. 대표자 두 명은 마주보고 앉아 본인이 좋아하거나 반복해서 자주하는 특정 행동과 싫어하거나 불편해하는 특정 행동을 하나씩 생각 해 놓음.

 그것을 상대팀의 나머지 인원들에게 공유함.

3. 대표자 두 명은 번갈아가며 스무고개 식으로 서로의 좋아하는 행동과 싫어하는 행동을 맞춰야 함.

4. 정답을 맞추는 중 상대방의 좋아하는 행동을 우연히 하게 될 경우 그 팀의 나머지 인원들이 미리 정해놓은 혜택을 얻고,

 상대방의 싫어하는 행동을 우연히 하게 될 경우 그 팀의 나머지 인원들이 미리 정해놓은 페널티를 얻음.

 

<동행의 이름>

1. 2명 이상의 인원이 원모양으로 둘러 모임.

2. 방향을 정하여 순서대로 해당 공동체나 부서에 속한 사람의 이름을 한 명씩 말함.

3. 이름을 말하지 못한 사람은 벌칙을 수행한 후, 그 다음 사람부터 다시 진행함.

4. 만약 총점을 계산해 우승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할 경우,

 부서 선생님 < 같은 반 아이 < 다른 반 아이의 순으로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음.

 

<충만의 퀴즈>

1. 두 명씩 짝지어서 한 명은 미리 준비해 놓은 속담-감정-단어 순서의 답을 설명하고 나머지 한 명은 그것을 맞춘다.

2. 첫 번째 문제에서 출제자는 속담과 관련된 답을 몸짓으로만 표현하여 설명한다.

2. 두 번째 문제에서 출제자는 감정과 관련된 답을 표정과 몸짓으로만 표현하여 설명한다.

3. 세 번째 문제에서 출제자는 특정 단어를 말과 표정과 몸짓을 동원해 설명한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필독서1
필독서2


1.신체문제 상담챠트

2.뇌구조 상담챠트

3.정신구조 상담챠트

4.마음이해 상담챠트

5.변화과정 상담챠트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10-08 (토) 20:23 2년전
은혜 주제에 적절한 놀이들을 잘 고안해서 기록해 주셨습니다. 이러한 놀이 구상은 점차 더 많은 아이디어들을 만들 수 있도록 돕고 실제적으로 피상담자에게 즐거움과 동시에 은혜의 자리로 나아가도록 돕는 탁월한 도구가 될 것입니다. 과제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

#3도덕적해석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상태 날짜 추천 조회
33 308놀이세션 과제4) 놀이세션 구성 방법을 듣고 임의로 놀이세션을구성하고 그 위치와 목적이 무엇인지를 … 1 YoujungOh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9-19 2 241
32 308놀이세션 과제 3. 첫 번째 도형을 중심으로 8단계에 해당하는 각각의 놀이를 구성해 보기 1 YoujungOh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9-18 2 226
31 308놀이세션 [과제2] 각 은혜에 적절한 놀이 하나씩 구성해 보기 1 YoujungOh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9-18 2 237
30 308놀이세션 [과제4] 임의의 놀이 세션을 구성하면서 그 위치와 목적이 무엇인지 분별하고 결정하기. 소… 1 soulhappy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9-17 1 274
29 308놀이세션 과제1> 과정 1의 문제인식을 위한 놀이세션을 구성하고, 그 놀이 세션에 대한 네가지 해석… 1 YoujungOh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9-11 1 244
28 308놀이세션 과제 3. 첫 번째 도형을 중심으로 8단계에 해당하는 각각의 놀이를 구성해 보기 3 soulhappy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8-27 1 320
27 308놀이세션 [과제2] 각 은혜에 적절한 놀이 하나씩 구성해 보기 1 soulhappy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8-19 1 330
26 308놀이세션 [과제1] 문제인식(영역, 유형)을 위한 놀이세션 구성하기. 1 soulhappy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8-01 2 301
25 308놀이세션 과제 4. 임의의 놀이세션을 구성하면서 그 위치와 목적이 무엇인지를 분별하고 결정하기와 놀… 1 살려대총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3-08 3 466
24 308놀이세션 과제 3. 첫 번째 도형을 중심으로 8단계에 해당하는 각각의 놀이를 구성해 보기. 1 살려대총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3-08 2 442
23 308놀이세션 과제 2. 각 은혜에 적절한 놀이 하나씩을 고안해서 기록하기. 1 살려대총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3-08 2 454
22 308놀이세션 과제 1. 과정 1의 문제인식을 위한 놀이세션을 구성하고, 그 놀이 세션에 대한 네가지 해… 1 살려대총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3-08 1 448
21 308놀이세션 과제4: 임의의 놀이세션을 구성하면서 그 위치와 목적이 무엇인지를 분별하고 결정하기/ 놀이… 1 요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10-10 1 524
20 308놀이세션 과제3: 첫 번째 도형을 중심으로 8단계의 해당하는 각각의 놀이를 구성해보기 1 요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10-10 1 549
308놀이세션 과제2: 각 은혜에 적절한 놀이 하나씩을 고안해서 기록하기 1 요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10-06 1 611
18 308놀이세션 과제1: 문제인식을 위한 놀이세션을 구상하고 네 가지 해석 질문을 만들어보기 1 요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10-04 2 655
17 308놀이세션 과제2: 각 은혜에 적절한 놀이 하나씩을 고안해서 기록하기 8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7-22 4 778
16 308놀이세션 추가과제: 각 단계별 놀이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8-08 2 706
15 308놀이세션 과제4: 임의 놀이세션을 구성하고 그 위치와 목적이 무엇인지를 정리하기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8-07 2 735
14 308놀이세션 과제3: 첫번째 도형을 중심으로 8단계에 해당하는 각각의 놀이를 구성하기 3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7-22 0 724
13 308놀이세션 과제1: 문제인식을 위한 놀이세션을 구성하기, 그 놀이세션에 대한 네가지 해석 질문을 만들… 1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7-15 0 735
12 308놀이세션 과제4: 놀이세션 구성방법을 듣고 임의의 놀이세션을 구성하면서 그 위치와 목적이 무엇인지를… 1   bowjesu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7-10 2 637
11 308놀이세션 과제3: 첫번째 도형을 중심으로 8단계에 해당하는 각각의 놀이를 구성해보기 1   bowjesu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7-07 1 569
10 308놀이세션 과제2: 각 은혜에 적절한 놀이 하나씩 고안해서 기록하기 1   bowjesu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6-28 0 673
9 308놀이세션 과제1: 과정1의 문제인식(영역,유형)을 위한 놀이세션을 구성하기 1   bowjesu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6-24 1 634
8 308놀이세션 과제2) 각 은혜에 적절한 놀이 하나씩을 고안해서 기록하기 2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9-30 1 637
7 308놀이세션 과제3) 첫번째 도형을 중심으로 8단계에 해당하는 각각의 놀이를 구성해 보기 2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9-30 1 647
6 308놀이세션 과제4) 놀이세션 구성 방법을 듣고 임의로 놀이세션을 구성하고 그 위치와 목적이 무엇인지를… 2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0-02 1 667
5 308놀이세션 과제1) (과제1,2,3 중에 2번 선택) 2. 과정1의 문제인식(영역,유형)을 위한 놀이… 2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9-30 1 661
4 308놀이세션 과제4) 놀이세션 구성 방법을 듣고 임의로 놀이세션을 구성하고 그 위치와 목적이 무엇인지를… 3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9-22 2 706
3 308놀이세션 과제3) 첫번째 도형을 중심으로 8단계에 해당하는 각각의 놀이를 구성하기 3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9-22 1 825
2 308놀이세션 과제2) 각 은혜의 적절한 놀이를 고안해서 기록하기 1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9-22 1 673
1 308놀이세션 과제1) 과정I의 문제인식(영역, 유형)을 위한 놀이세션을 구성하기, 그 놀이세션에 대한 … 1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9-22 1 83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