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8놀이세션] 과제2: 각 은혜에 적절한 놀이 하나씩을 고안해서 기록하기<계획의 룰렛> 1. 2~4명의 인원이 본인의 현재 하고 있는 일이나 해야할 일들을 리스트업 하여 순위 차트의 네 영역에 써 놓음. 2. 정가운데 지점에 룰렛을 놓고 가위바위보를 하여 이긴 사람이 룰렛을 돌림. 3. 룰렛을 돌린 사람은 멈춘 칸에 써 있는 리스트 중 하나를 수행해야 함. 4. 언제까지 완료를 해야 하는지 기간을 정해도 되고, 다른 사람의 일을 대신 해주는 대리수행을 해도 됨.
<능력의 카드> 1. 2~4명의 인원이 각 영역(개인,가정,교회...)이나 특정 주제를 선택해 그것을 넘버링 하여 그것에 따른 합의 챠트의 내용을 구성한 다음, 그것을 종이에 적어 카드를 만든다.(번호가 10번까지 있다면 총 30장의 카드가 생김) 2. 카드를 잘 섞은 뒤 순서를 정해 돌아가면서 카드가 남지 않을 때까지 한 장씩 가져간다. 3. 각 숫자에 해당하는 카드가 한 사람에게 최대 세 개까지 모일 수 있게 된다. 각 각의 카드는 1점이고 같은 숫자의 카드가 2장이면 4점, 3장이면 9점을 얻을 수 있다. 4. 남은 카드가 없으면 점수를 합하여 가장 높은 점수를 가진 사람을 가린다.
<희생의 보드게임> 1. 4명, 6명, 8명의 인원이 두 팀으로 나눠 선악 챠트판 위에 본인의 말을 놓고 진행한다. 2. 자신이 가장 잘하는 종목을 각자 생각한 후, 팀전으로 혹은 개인전으로 미니게임을 하여 승리한 숫자만큼 "악 주도-악 동참-중립-선 동참-선 주도-챠트에서 나옴"순서로 한 칸씩 옮길 수 있음. 3. 팀 멤버 중 가장 앞서나가는 사람은 "희생찬스"를 쓸 수 있고, 그 사람은 댓가를 치루기 위해 벌칙이나 페널티를 수행함. 그 후 나머지 멤버의 말 한 개는 그 사람의 말에 업힐 수 있음. 4. 모든 멤버의 말이 챠트에서 빠져나오면 승리함.
<용서로의 초대> 1. A팀과 B팀으로 나누어 한 명씩 대표를 뽑음. 2. 대표자 두 명은 마주보고 앉아 본인이 좋아하거나 반복해서 자주하는 특정 행동과 싫어하거나 불편해하는 특정 행동을 하나씩 생각 해 놓음. 그것을 상대팀의 나머지 인원들에게 공유함. 3. 대표자 두 명은 번갈아가며 스무고개 식으로 서로의 좋아하는 행동과 싫어하는 행동을 맞춰야 함. 4. 정답을 맞추는 중 상대방의 좋아하는 행동을 우연히 하게 될 경우 그 팀의 나머지 인원들이 미리 정해놓은 혜택을 얻고, 상대방의 싫어하는 행동을 우연히 하게 될 경우 그 팀의 나머지 인원들이 미리 정해놓은 페널티를 얻음.
<동행의 이름> 1. 2명 이상의 인원이 원모양으로 둘러 모임. 2. 방향을 정하여 순서대로 해당 공동체나 부서에 속한 사람의 이름을 한 명씩 말함. 3. 이름을 말하지 못한 사람은 벌칙을 수행한 후, 그 다음 사람부터 다시 진행함. 4. 만약 총점을 계산해 우승자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할 경우, 부서 선생님 < 같은 반 아이 < 다른 반 아이의 순으로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음.
<충만의 퀴즈> 1. 두 명씩 짝지어서 한 명은 미리 준비해 놓은 속담-감정-단어 순서의 답을 설명하고 나머지 한 명은 그것을 맞춘다. 2. 첫 번째 문제에서 출제자는 속담과 관련된 답을 몸짓으로만 표현하여 설명한다. 2. 두 번째 문제에서 출제자는 감정과 관련된 답을 표정과 몸짓으로만 표현하여 설명한다. 3. 세 번째 문제에서 출제자는 특정 단어를 말과 표정과 몸짓을 동원해 설명한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