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8놀이세션] 과제3) 첫번째 도형을 중심으로 8단계에 해당하는 각각의 놀이를 구성해 보기
(강의 중에 설명된 내용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개인(영역) 하나님: 나에게 있어 하나님을 잘 설명할 수 있는 낱말을 선택한다. 타인: 아는 학생 말하기(시장에 가면 무엇이 있나 놀이처럼) 나를 둘러쌓고 있는 타인들은 누군지 생각해 보도록 한다. 자신의 발전: 마음의 바램들, 목표, 좋아하는 운동, 잘하고 싶은 운동이 무엇인지 질문하고 답하게 한다. 여가: 내가 선호하는 것이 무엇인지 몸으로 표현하고 상대방이 알아맞추는 게임을 한다. ex) 수영하는 모습, 오락하는 모습, 옷을 고르는 모습 등 2. 순위(유형) 가라사대 놀이: 하나님, 타인, 나의 발전, 여가와 연관되도록 하여 "하나님이 가라사대~"로 표현하면서 무엇이 우선순위인지, 이것이 제대로 된 순위인지를 깨닫게 한다. 왕을 지키게 하는 역할놀이나 게임도 할 수 있다. 3. 미움(감정) 내가 가장 싫어하는 것은 무엇인지 여러 피규어에서 고르게 한다. ex)자동차, 트럭, 기차, 비행기 등에서 고르기 4. 유익(욕구) 어떠한 게임을 통해서 내가 원하는대로 되지 않을 때 어떠한지 간접적으로 볼 수 있게 함으로 자신이 원하는게 무엇인지를 이해하게 하고 버려야 함을 깨닫게 한다. 5.계획(은혜) 미니농구대 게임: 농구대에 공을 올바로 넣고자 할 때 들어갈 수 있음을 인식시키면서 올바른 것을 받아들이고 나아가야 함을 일깨워 준다. 6. 사랑(결심) 어떠한 게임을 통해 나 중심의 게임이 아니라 같은편으로, 돕는 사람으로 게임하려는 마음 자세가 있을 때 일치감이 생기고 이것이 사랑의 모습임을 깨닫도록 한다. 7. 충성(실천) 정리게임 : 충성을 보여주는 놀이를 통해 다른 사람을 더 사랑하고 섬길 수 있도록 한다. ex) 운동회나 행사 후 누군가가 치워야할 뒷정리를 "정리게임"을 통해 함께 정리할 수 있음. 8. 훈련(사역) 예배시간, 봉사시간, 앉아 있는 훈련, 성경보는 훈련 등의 활동을 하게 한 후 대화를 통해 의미를 나누게 한다. 이를 통해 더 선순환으로 나아가게 하고 더 많은 훈련이 확장되도록 도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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