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 새글
  • 접속자(824)
  • |
  • 로그인
  • 회원가입

[3급 상담실습] 3-2) 너무 힘들때...  

  inhp3-2_A-4.tif 845.3K 11 3년전
  inhp3-2_A-5.tif 428.9K 9 3년전
#왕따

#왕따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중2되는 여학생인데요 초등학교때 좀 심한 왕따를 당하고 그때 좀 힘들었거든요 중학교오고서는 애들한테는 말을 못하고 있는상황인데 애들이 이상하게 생각할까봐 못말하고있고 말해봤자 좋아질건 없을거같아서 않말하고있어요
그래서 제 얘기 들어줄사람도 없고 그래서 맨날 제방에서 울면서 지내고 있는데 저희 부모님은 제가 왕따당한 사실을 아시고 초등학교때는 도움을 주셨지만 중학교오고 부모님께 폐끼치는것도 싫어서 지금은 괜찮다고 하는중이에요 제가 사실 엄마가 않계시는데
중학교오고 엄마가 있는첫 하거나 엄마에 관해서는 얘기를 잘 안하고 있어요 애들이 이상하게 생각할수있으니깐 인터넷에 떠도는 우울증 테스트나 조울증 테스트에서는 항상 심각하다고 병원가보라고 뜨고 인터넷은 좀 믿기가 어렵잖아요 제가 어떤상태인지 잘 모르니깐 .. 공부도 어려워지고 다 포기해버리고싶고 아빠는 공부하는거 다 지원해주시는데 저는 이거밖에 못한다는게 너무 죄송해요 요새 너무 힘들어서 자해를 하고있는데 이걸 아빠한테 말해야하는걸까요 아빠는 일때문에 저랑 멀리 사시고 매일 전화하면서 괜찮다고 만 하는거는 아닌거같아요 이걸 어떤식으로 말하면 좋을지 모르겠는데 말은 해야하겠죠..?

http://naver.me/xZDkXrD1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을 을 드립니다.

필독서1
필독서2

상담시리즈 학차신청 현장실시간 세미나


1.뇌구조 상담챠트

2.신체문제 상담챠트

3.정신구조 상담챠트

4.마음이해 상담챠트

5.변화과정 상담챠트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15 (금) 22:38 3년전
*사례해석
[개인->심층->수치->인정->충만->화평->우애->교제]

1. 악순환: 현재 친구들에게 왕따를 받고 있고 과거에 왕따의 경험과 함께 엄마의 부재로 인해 친구들이 자신을 이상하게 생각할까봐 불안함과 수치심을 느끼면서 마음을 터놓고 얘기할 사람이 없어서 매일 슬픔에 빠지게 되면서 자해까지 하게 되는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2. 진입구: 자신이 힘들어 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아빠를 귀찮게 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있지만 지금의 상태에서 벗어나고자 아빠에게 도움을 요청하려고 하는 마음의 상태를 이해하며 들어갑니다.

3. 방향성: 괜찮아 보이고 싶어 하는 인정받고 싶은 욕구를 찾고 그것을 버릴 때 더 이상 없는 것에 집착하지 않게 되고 자신의 상황을 그대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그때 비로소 성령님의 동행하심 속에서 나에게 있는 소중한 것들을 발견하게 되고 마음의 평안이 생겨납니다.

4. 악순환: 마음의 수치심이 극복되면 더 이상 숨지 않게 되고 회복된 평안함으로 친구들뿐만 아니라 아빠에게 다가가 좀 더 우애를 다지며 원만한 교제의 관계를 이루게 될 것입니다.

5. 사용이론: 기본원리(초점, 방법), 역동성(악순환과 선순환), 방법론(사랑하라, 이해하라, 말하라), 문제진단법(심층문제), 성경연구법(관점적해석)


*구성

1. 자신: 과거 왕따의 경험을 완전히 극복하지 못하면서 현재에도 영향을 받고 있으며 엄마가 안 계신 것과 겹쳐서 친구들의 시선을 의식하게 되면서 감추고 싶은 수치심과 혼자라는 외로움 속에서 불안을 느끼며 자해를 하게 되었습니다.

2. 타인: 사람들은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고난과 고통을 겪게 되면 그것을 숨기거나 부끄러운 것으로 생각하기보다 가족이나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면서 역경을 이겨내려고 노력합니다.

3. 하나님: 하나님은 님의 모든 삶에 항상 함께하시며 부족함을 채워주시고 연약함을 붙들어 주시며 이끌어주시는 분으로 님을 돕기를 원하십니다.

4. 사탄: 사탄은 고난 속에 있는 님에게 왜곡된 생각을 심어주고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며 죄에 빠지게 만들어 더욱 고통스럽게 만듭니다.

#2관점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16 (토) 11:24 3년전
오늘 사례에서 피상담자는 선악, 관계, 심층의 유형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문제 유형을 다시 한번 살펴보시고 각 유형에 대해서 어떤 감정과 욕구가 있는지 살펴보시고 어떤 유형으로 상담을 해야 피상담자의 마음을 후련하게 해 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상담이 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시고 그에 따라 다시 한번 작성해보세요~

~이상하게 생각할까봐 못말하고, ~좋아질 건 없을거 같아서, ~폐끼치는것도 싫어서, ~ 있는 척 하거나,...
특별히 "~좋아질 건 없을거 같아서"라고 말을 한 피상담자의 마음 상태를 잘 살펴보세요.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16 (토) 15:43 3년전
*사례해석
[개인->관계>절망->존경->동행->화평->우애->교제]

1. 악순환: 현재 친구들에게 왕따를 받고 있고 과거에 있었던 왕따의 경험으로 인해  친구들이 자신을 이상하게 생각할까봐 말을 제대로 못하면서 더 이상  좋아질 것 같지 않은 부정적인 생각과 절망의 감정으로 자해까지 하게 되는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2. 진입구: 아빠를 다시 귀찮게 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있지만 지금의 힘들어진 상황에서 벗어나고자 도움을 요청하려는 마음의 상태를 이해하며 들어갑니다.

3. 방향성: 이상하게 보이지 않고 괜찮게 보이고 싶은 존경의 욕구를 찾고 그것을 버릴 때 자신의 상황과 환경을 그대로 받아들이게 되고 그때 비로소 나와 함께하시며 도우시는 성령님의 동행하심 속에서  마음의 평안을 느끼게 됩니다.

4. 악순환: 마음의 절망이 극복되면  회복된 평안함으로 친구들뿐만 아니라 아빠에게 다가가 좀 더 우애를 다지며 원만한 교제의 관계를 이루게 될 것입니다.

5. 사용이론: 기본원리(초점, 방법), 역동성(악순환과 선순환), 방법론(사랑하라, 이해하라, 말하라), 문제진단법(관계문제), 성경연구법(관점적해석)


*구성

1. 자신: 과거 왕따의 경험을 완전히 극복하지 못하면서 현재에도 친구들의 시선을 의식하게 되고 더 이상 관계가 좋아질 것이 없을 것 같은 절망과 혼자라는 슬픔으로 자해를 하게 되었습니다.

2. 타인: 사람들은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고난과 고통을 겪게 되면 그것을 숨기거나 부끄러운 것으로 여기지 않고 가족이나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면서 문제의 원인을 찾아 역경을 이겨내려고 노력합니다.

3. 하나님: 하나님은 님의 모든 삶에 항상 함께하시면서 부족함을 채워주시고 연약함을 붙들어 주심으로 스스로 고난을 이겨낼 수 있게 도우십니다.

4. 사탄: 사탄은 계속해서 고립과 절망 속에 빠트리며 마음의 평안을 깨고 관계의 단절을 통해 결국 자신에게 심한 고통을 주게 만듭니다.

#2관점적해석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19 (화) 15:10 3년전
많은 사례들이 여러가지 문제유형으로 나타나며 순차적으로 잘 선택해야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게되었습니다.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16 (토) 18:48 3년전
@담당체크: 사례해석/구성 완료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16 (토) 18:57 3년전
현재 사례에서 문제유형을 선악, 관계, 심층으로 볼 수 있음을 배웠습니다.
한나07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16 (토) 19:03 3년전
여러 유형이 혼재되어있을때 가장 근원적인 문제유형을 택해야 피상담자의 여러문제가 연이어 해결될 수 있겠다는걸 알게됐습니다~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17 (일) 19:11 3년전
대부분의 힘든 사례들은 심층유형이 다 포함될것 같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18 (월) 12:59 3년전
3.방향성에서,
그것을 버릴 때 자신의 상황과 환경을 그대로 받아들이게 되고 그때 비로소 나와 함께하시며 도우시는 성령님의 동행하심 속에서  마음의 평안을 느끼게 됩니다.
=>그것을 버릴 때 비로소 나와 함께하시며 도우시는 성령님의 동행하심 속에서  마음의 평안을 느낄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

상황과 환경을 받아들이는 것은 나중에 생각하세요.

4. 선순환, (선순환이라고 고쳐주세요), ~이루게 합니다. 로 해주세요.


1.자신, 님은 이라고 시작해 주세요. 으로 자해를 하게 되었습니다. =>  슬픔때문에 자해를 한 것입니다.  재진술하지 마시고 설명과 해석을 해 주세요.

3.하나님,
하나님은 님의 모든 삶에 항상 함께하시면서 => 간구할 때 도와주시면서 
스스로 => 함께 고난을 이겨내도록 도와주십니다.

4.사탄,

사탄은 계속해서 고립과 절망 속에 빠트리며 => 자꾸 욕구를 갖게 하고 그로 인해서 절망하게 하면서
자신에게 심한 고통을 주게 만듭니다. => 고통을 얻게 만듭니다.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18 (월) 14:36 3년전
*사례해석
[개인->관계>절망->존경->동행->화평->우애->교제]

1. 악순환: 현재 친구들에게 왕따를 받고 있고 과거에 있었던 왕따의 경험으로 인해  친구들이 자신을 이상하게 생각할까봐 말을 제대로 못하면서 더 이상  좋아질 것 같지 않은 부정적인 생각과 절망의 감정으로 자해까지 하게 되는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2. 진입구: 아빠를 다시 귀찮게 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있지만 지금의 힘들어진 상황에서 벗어나고자 도움을 요청하려는 마음의 상태를 이해하며 들어갑니다.

3. 방향성: 이상하게 보이지 않고 괜찮게 보이고 싶은 존경의 욕구를 찾고 그것을 버릴 때 (비로소) 나와 함께하시며 도우시는 성령님의 동행하심 속에서 마음의 평안을 느끼게 됩니다.

4. 선순환: 마음의 절망이 극복되면 회복된 평안함으로 친구들뿐만 아니라 아빠에게 다가가 좀 더 우애를 다지며 원만한 교제의 관계를 (이루게 합니다)

5. 사용이론: 기본원리(초점, 방법), 역동성(악순환과 선순환), 방법론(사랑하라, 이해하라, 말하라), 문제진단법(관계문제), 성경연구법(관점적해석)


*구성

1. 님은 과거 왕따의 경험을 완전히 극복하지 못하면서 현재에도 친구들의 시선을 의식하게 되고 더 이상 관계가 좋아질 것이 없을 것 같은 절망과 혼자라는 (슬픔 때문에 자해를 한 것입니다)

2. 사람들은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고난과 고통을 겪게 되면 그것을 숨기거나 부끄러운 것으로 여기지 않고 가족이나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면서 문제의 원인을 찾아 역경을 이겨내려고 노력합니다.

3. 하나님은 (님이 간구할 때 도와주시면서) 부족함을 채워주시고 연약함을 붙들어 주심으로 (함께 고난을 이겨내도록 도와주십니다)

4. 사탄은 (자꾸 욕구를 갖게 하고 그로 인해서 절망하게 하면서) 마음의 평안을 깨고 관계의 단절을 통해 결국 (고통을 얻게 만듭니다)

#2관점적해석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18 (월) 18:37 3년전
3.방향성에서, 느끼게 됩니다. => 깨닫게 합니다 로 바꾸세요. 말이 좀 이상하네요. 저절로 되는 것이 아니라 그렇게 되도록 방향을 잡아서 인도한다는 의미입니다.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18 (월) 19:11 3년전
*사례해석
[개인->관계>절망->존경->동행->화평->우애->교제]

1. 악순환: 현재 친구들에게 왕따를 받고 있고 과거에 있었던 왕따의 경험으로 인해  친구들이 자신을 이상하게 생각할까봐 말을 제대로 못하면서 더 이상  좋아질 것 같지 않은 부정적인 생각과 절망의 감정으로 자해까지 하게 되는 악순환 가운데 있습니다.

2. 진입구: 아빠를 다시 귀찮게 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있지만 지금의 힘들어진 상황에서 벗어나고자 도움을 요청하려는 마음의 상태를 이해하며 들어갑니다.

3. 방향성: 이상하게 보이지 않고 괜찮게 보이고 싶은 존경의 욕구를 찾고 그것을 버릴 때 비로소 나와 함께하시며 도우시는 성령님의 동행하심 속에서 마음의 평안을 (깨닫게 합니다)

4. 선순환: 마음의 절망이 극복되면 회복된 평안함으로 친구들뿐만 아니라 아빠에게 다가가 좀 더 우애를 다지며 원만한 교제의 관계를 이루게 합니다.

5. 사용이론: 기본원리(초점, 방법), 역동성(악순환과 선순환), 방법론(LKS), 문제진단법(관계문제), 성경연구법(관점적해석)


*구성

1. 님은 과거 왕따의 경험을 완전히 극복하지 못하면서 현재에도 친구들의 시선을 의식하게 되고 더 이상 관계가 좋아질 것이 없을 것 같은 절망과 혼자라는 슬픔 때문에 자해를 한 것입니다.

2. 사람들은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고난과 고통을 겪게 되면 그것을 숨기거나 부끄러운 것으로 여기지 않고 가족이나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면서 문제의 원인을 찾아 역경을 이겨내려고 노력합니다.

3. 하나님은 님이 간구할 때 도와주시면서 부족함을 채워주시고 연약함을 붙들어 주심으로 함께 고난을 이겨내도록 도와주십니다.

4. 사탄은 자꾸 욕구를 갖게 하고 그로 인해서 절망하게 하면서 마음의 평안을 깨고 관계의 단절을 통해 결국 고통을 얻게 만듭니다.

#2관점적해석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0 (수) 10:41 3년전
다음으로 챠트와 상담문을 써주세요~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0 (수) 17:29 3년전
*상담문

1. 자신 
님은 과거 왕따의 경험을 완전히 극복하지 못하면서 현재에도 영향을 받고 있고 친구들의 시선을 지나치게 의식하면서 혼자라는 외로움 속에서 느끼는 슬픔과 관계가 더 이상 좋아질 것 같지 않은 절망 때문에 자해를 한 것입니다. 이것은 친구들이 님을 이상하게 여길까봐 말을 안하면서 갖게 된 부정적인 생각과 열등감을 갖게 하여 스스로 절망하고 몸을 상하게 하는 마음의 문제입니다. 따라서 마음의 문제를 해결함으로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2. 타인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고통과 고난을 겪게 되면 그것을 숨기거나 부끄러운 것으로 여기지 않습니다. 오히려 가까운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며 문제의 원인을 찾고 어려운 역경을 이겨내려고 노력합니다. 또한 받고 있는 고통의 무게와 크기가 아무리 무겁고 커보여도 이것을 잘 대처해 나가면서 더 나은 미래의 소망을 가지며 고통이 주는 의미와 가치를 찾습니다.

3. 하나님
하나님은 님의 힘든 상황과 아픈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아시기에 당면한 어려움 속에서 간구할 때 부족함을 채워주시고 연약함을 붙들어 주심으로 함께 이겨내시며 도와주십니다. 따라서 사람들에게 부족해 보이고 싶지 않은 마음의 욕구를 찾고 그것을 버릴 때 반대로 괜찮아 보이려고 애쓰지 않게 되어 하나님의 함께하시는 동행 속에서 자연스럽게 생겨난 평안으로 건강한 소통의 관계를 할 수 있습니다.

4. 사탄
하지만 사탄은 자꾸만 님의 마음의 욕구를 자극하고 계속해서 갖게 하여 그로 인해 절망하게 하며 하나님과의 동행을 거부하게 합니다. 나아가 마음의 평안을 깨고 관계의 악화와 단절을 통해 더 큰 고통과 악으로 미혹합니다. 하지만 님이 하나님의 동행하심 속에서 회복된 평안으로 마음의 절망이 극복되면 친구들뿐만 아니라 아빠에게 좀 더 다가가 우애의 관계를 다지며 원만한 교제를 이루는 선순환의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5. 사용이론: 기본원리(초점, 방법), 역동성(악순환과 선순환), 방법론(LKS), 문제진단법(관계문제), 성경연구법(관점적해석), 상담훈련법(관점적상담문)

#2관점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0 (수) 18:50 3년전
1. 자신
- 첫문장이 너무 기니 이것을 한번 적당하게 중간에 잘라주세요. 그럼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분명해지겠네요.

2. 타인
- 타인의 관점을 분명하게 하기 위해서 문장의 처음을 '사람들은 대부분..." 이렇게 시작해 보세요.

3. 하나님
- (이미 있는) 동행의 은혜를 생각하고 누리고 경험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생기는 마음이 있습니다. 그런 마음으로 실천을 할 수 있는 것이지요. 이런 선순환의 원리를 생각해 보시고 두 번째 문장 뒷부분을 수정해보세요.

4. 사탄
- 하지만이 두 번 들어갔으니 다른 접속사를 사용해 보세요.

5. 사용이론
- 상담문에서는 삭제해주세요.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0 (수) 20:49 3년전
*상담문

1. 자신 
님은 과거 왕따의 경험을 완전히 극복하지 못하면서 현재에도 친구들의 시선을 의식하게 되고 관계가 더 이상 좋아질 것 같지 않은 절망과 혼자라는 슬픔 때문에 자해를 했습니다. 이것은 친구들이 님을 이상하게 여길까봐 말을 안 하면서 갖게 된 왜곡된 생각과 열등감을 갖게 하여 스스로 절망하고 몸을 상하게 하는 마음의 문제입니다. 따라서 마음의 문제를 해결함으로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2. 타인
사람들은 대부분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고통과 고난을 겪게 되면 그것을 숨기거나 부끄러운 것으로 여기지 않습니다. 오히려 가까운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며 문제의 원인을 찾고 어려운 역경을 이겨내려고 노력합니다. 또한 받고 있는 고통의 무게와 크기가 아무리 무겁고 커보여도 이것을 잘 대처해 나가면서 더 나은 미래의 소망을 가지며 고통이 주는 의미와 가치를 찾습니다.

3. 하나님
하나님은 님의 힘든 상황과 아픈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아시기에 당면한 어려움 속에서 간구할 때 부족함을 채워주시고 연약함을 붙들어 주심으로 함께 이겨내시며 도와주십니다. 따라서 사람들에게 부족해 보이고 싶지 않고 괜찮아 보이고 싶은 마음의 욕구를 찾고 그것을 버릴 때 비로소 함께하시는 동행을 깨닫게 됩니다. 그럴 때 자연스럽게 생겨나는 평안한 마음으로 친구들과 원활한 소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4. 사탄
하지만 사탄은 자꾸만 님의 마음의 욕구를 자극하고 계속해서 갖게 하며 그로 인해 절망하고 하나님과의 동행을 거부하게 합니다. 나아가 마음의 평안을 깨고 관계의 악화와 단절을 통해 더 큰 고통과 악으로 미혹합니다. 그러나 님이 하나님의 동행하심 속에서 회복된 평안으로 마음의 절망이 극복되면 친구들뿐만 아니라 아빠에게 좀 더 다가가 우애의 관계를 다지며 원만한 교제를 이루는 선순환의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2관점적해석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0 (수) 21:26 3년전
수고하셨습니다~
챠트 올려주세요~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0 (수) 23:15 3년전
차트 올렸습니다~~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1 (목) 00:01 3년전
*챠트 수정 내용

1. A4챠트
- 상담 8단계에서 영역을 개인으로 시작하셨는데 챠트에는 학교로 기록이 되어 있네요.

- 사용이론을 위에 작성하신대로 다시 연결시켜 주세요. 만약 사용이론이 추가되었다면 구성에서 사용이론을 추가해 주세요.
-> 문제진단법(관계문제),
-> 성경연구법(관점적해석)
-> 상담훈련(?)
-> 사례연구(?)



2. A5챠트
- 도형 밑에 쓰여진 상담주제에서는 관계에만 표시하시면 됩니다.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1 (목) 01:55 3년전
사용이론 추가
-> 문제진단법(관계문제),
-> 성경연구법(관점적해석)
-> 상담훈련(관점적상담문)

차트수정해서 올렸습니다~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1 (목) 14:52 3년전
다음에는 상담챠트를 기록하실 때 펄트펜을 사용해 주세요.
수고하셨습니다~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1 (목) 14:53 3년전
@담당체크: 챠트/상담문 완료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1 (목) 15:02 3년전
A4에서, 상담과목에서 해석으로 화살표 방향을 바꾸세요. 선 크기를 줄이세요. 펠트펜 5정도로 하세요. 모든 선은 하나에서 하나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여러 개의 선이 하나에서 모일 수는 있어도 하나에서 여럿으로 퍼져갈 수는 없습니다.

A5에서, 글씨는 더 캔버스를 확대해서 써주세요. 글씨를 작게 쓰도록,

3.하나님에서, '그럴 때 자연스럽게 생겨나는 평안한 마음으로 친구들과 원활한 소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하나님에 관한 이야기만 하도록 바꾸세요.

4. 사탄에서, 긍정을 보여주지 말고 부정의 부정을 보여주는 내용을 적으세요. 사탄의 안좋은 점을 버리거나 극복하거나 따르지 않거나 해야 함을 기록해 주세요.

파일명을 자신의 이니셜(이름,성)다음에 3-2_A4 로 해주세요. 예) enhp3-2_A4.tif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1 (목) 21:09 3년전
*상담문

1. 자신 
님은 과거 왕따의 경험을 완전히 극복하지 못하면서 현재에도 친구들의 시선을 의식하게 되고 관계가 더 이상 좋아질 것 같지 않은 절망과 혼자라는 슬픔 때문에 자해를 했습니다. 이것은 친구들이 님을 이상하게 여길까봐 말을 안 하면서 갖게 된 왜곡된 생각과 열등감을 갖게 하여 스스로 절망하고 몸을 상하게 하는 마음의 문제입니다. 따라서 마음의 문제를 해결함으로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2. 타인
사람들은 대부분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고통과 고난을 겪게 되면 그것을 숨기거나 부끄러운 것으로 여기지 않습니다. 오히려 가까운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며 문제의 원인을 찾고 어려운 역경을 이겨내려고 노력합니다. 또한 받고 있는 고통의 무게와 크기가 아무리 무겁고 커보여도 이것을 잘 대처해 나가면서 더 나은 미래의 소망을 가지며 고통이 주는 의미와 가치를 찾습니다.

3. 하나님
하나님은 님의 힘든 상황과 아픈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아시기에 당면한 어려움 속에서 간구할 때 부족함을 채워주시고 연약함을 붙들어 주심으로 함께 이겨내시며 도와주십니다. 따라서 사람들에게 이상하게 보이고 싶지 않고 괜찮게 보이고 싶은 마음의 욕구를 찾고 그것을 버릴 때 비로소 (님과 함께하시며 도우시는 하나님의 동행하심 속에서 마음의 평안을 깨닫게 됩니다)

4. 사탄
그러나 사탄은 님의 마음에 욕구를 갖게 하고 계속해서 자극하여 절망으로 인한 마음의 평안을 깨고 (선순환의 삶을 살려는 님의 결단을 방해합니다) (또한 그로인해) 관계의 악화와 단절을 통한 더 큰 고통과 악으로 (무너트리려고 합니다) (님이 만약 마음의 욕구를 버리지 못하고) 마음의 절망을 극복하지 못하면 친구들뿐만 아니라 아빠와의 관계 속에서 우애를 이루지 (못하게 될 것이니 다시 절망에 빠지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2관점적해석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1 (목) 21:29 3년전
차트와 상담문 수정했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1 (목) 21:48 3년전
수고하셨습니다. 최종 상담문으로 올려주세요~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1 (목) 21:52 3년전
파일명은 원래대로 inhp3-2_A-4 로 해주세요.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1 (목) 22:32 3년전
네~수정했습니다~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1 (목) 22:32 3년전
안녕하세요. 소원상담센터 박인혜 상담사입니다.

님은 과거 왕따의 경험을 완전히 극복하지 못하면서 현재에도 친구들의 시선을 의식하게 되고 관계가 더 이상 좋아질 것 같지 않은 절망과 혼자라는 슬픔 때문에 자해를 했습니다. 이것은 친구들이 님을 이상하게 여길까봐 말을 안 하면서 갖게 된 왜곡된 생각과 열등감을 갖게 하여 스스로 절망하고 몸을 상하게 하는 마음의 문제입니다. 따라서 마음의 문제를 해결함으로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고통과 고난을 겪게 되면 그것을 숨기거나 부끄러운 것으로 여기지 않습니다. 오히려 가까운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며 문제의 원인을 찾고 어려운 역경을 이겨내려고 노력합니다. 또한 받고 있는 고통의 무게와 크기가 아무리 무겁고 커보여도 이것을 잘 대처해 나가면서 더 나은 미래의 소망을 가지며 고통이 주는 의미와 가치를 찾습니다.

하나님은 힘든 상황과 아픈 마음을 잘 아시기에 당면한 어려움 속에서 간구할 때 부족함을 채워주시고 연약함을 붙들어 주심으로 함께 이겨내시며 도와주십니다. 따라서 사람들에게 부족하지 않고 괜찮게 보이고 싶은 마음의 욕구를 찾고 그것을 버릴 때 비로소 함께하시며 도우시는 하나님의 동행하심 속에서 마음의 평안을 깨닫게 하시며 관계의 소통을 이루어가게 하십니다.

그러나 사탄은 마음의 욕구를 갖게 하고 계속해서 자극하여 절망으로 인한 마음의 평안을 깨고 선순환의 삶을 살려는 다짐을 방해합니다. 나아가 그로 인한 관계의 악화와 단절을 통해 더 큰 고통과 악으로 무너트리려고 유혹합니다. 따라서 관계 속에서 마음의 평안을 깨며 공격하는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을 이겨내며 끊어낼 때 더 큰 절망에 빠지지 않게 될 것입니다.

힘내셔서 고통을 잘 이겨내시며 소망의 삶을 이루어가시길 기원합니다.

#2관점적해석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2 (금) 13:54 3년전
A-4에서 아직도 하나에서 여러 곳으로 선이 나가는 것이 있네요. 
모든 선은 하나에서 하나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여러 개의 선이 하나에서 모일 수는 있어도 하나에서 여럿으로 퍼져갈 수는 없습니다.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2 (금) 15:53 3년전
네~차트 수정했습니다^^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2 (금) 17:27 3년전
수고하셨습니다^^  챠트를 상담챠트란에 올려주세요~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1-22 (금) 18:07 3년전
감사합니다~^^
상담챠트A
상담챠트B
상담챠트C
상담챠트D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상태 날짜 추천 조회
84 스트레스 5-9) 군복무중 스트레스로 머리가 아프고 사람많은곳에서 말할때 손발이떨려요 7 선순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8-02 0 186
83 중독 5-6)청소년 정신병동 7 선순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6-27 0 187
82 학교문제 3-1) 고3 자퇴, 그만하고 싶어요. / 1.문제인식 1.적용적해석 1.인생문제 36   살려대총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3-30 0 344
81 대인기피 5-3) 대인기피증 있는데 학교 어떻게 가죠 4 선순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2-27 0 288
80 진로문제 5-2) 고3 외모콤플렉스 어떡하죠 9 선순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4-01-03 0 321
79 감정조절 6-5) 엄청 작은 일에도 감정이 조절이 안 되는데 12 선순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3-08-14 0 392
78 불안증 3-8)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까요 / 3방법적용, 2관점적해석, 2위기문제 40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3-06-28 0 517
77 사고이상 3-7) 어린시절 불행한 기억이 32살인 지금도 저를 괴롭혀요 / 3방법적용, 1적용적해석… 32 요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3-05-23 0 466
76 진로문제 3-2) 중3, 눈물이 나고 잘 멈추지가 않습니다ㅜ / 2관점적해석, 1문제인식, 1인생문… 34 바나바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3-05-10 0 433
75 가정문제 3-5) 부모님이 표현을 안 해주세요 /2감정문제 3방법적용 5분석적해석 33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3-03-16 0 452
74 섭식장애 3-8) 거식증 상담 받아보라는데/ 1이해문제 3방법적용 2관점적해석 37   holypeople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3-02-16 0 519
73 3급 상담실습 3-1) 내가 왜 무기력한지 모릐겠어요 내이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23-02-14 0 160
72 신체이상 3-2) 울다가 손이 안 움직여졌어요.. / 2관점적해석 4변화형성 3신체문제 45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3-01-20 0 680
71 자살충동 3-1) 초등학교 6학년 죽고 싶을 때 / 1적용적해석 4변화형성 2감정문제 45 조이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3-01-05 0 733
70 3급 상담실습 3-1) 큰소리를 들으면 한숨이나오고 화가나요.. / 가정문제, 1이해문제 6   드루시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진행
22-09-27 0 424
69 감정조절 3-4) 요즘 왜이렇게 예민한 걸까요/ 4극본적해석 2원인이해 1이해문제 37   holypeople1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2-07-11 0 583
68 3급 상담실습 3-8) 살고 싶지 않네요. 65   최현명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2-23 0 567
67 섭식장애 3-6) 폭식증 어떻게 극복하나요? /#6통찰적해석 #3방법적용 52 은혜뿜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2-07 0 718
66 3급 상담실습 3-7) 한순간의 실수로 인생이 나락으로 떨어졌습니다. 68   최현명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2-04 0 631
65 3급 상담실습 3-5) 다 포기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될까요 . 75 은혜뿜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10-22 0 626
64 3급 상담실습 3-4) 부모님이 자주 싸우세요. 53   우거진나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9-21 0 739
63 3급 상담실습 3-7) 사람 한명 살린다 치고 자해 끊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42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9-20 0 673
62 3급 상담실습 3-3) 화가나면 주변에 있는 것들을 다 부셔요. 55   우거진나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9-02 0 552
61 3급 상담실습 3-3)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사람입니다. 죽고 싶습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57 은혜뿜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8-21 0 588
60 3급 상담실습 3-9) 지난 한달간 폐인처럼 살았습니다 24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6-22 0 578
59 3급 상담실습 3-8) 아빠가 미워요 이감정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20 한나07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6-11 0 524
58 3급 상담실습 3-6) 도와주세요 저 가스라이팅 당하는걸까요? 23 한나07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5-26 0 544
57 3급 상담실습 3-5) 힘들어요 그냥 별거 아닌데 너무 힘들어요 이 나라에서 살기가 너무 싫어요 34 한나07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3-29 0 597
56 3급 상담실습 3-8) 저희 가족 어떻게 할까요? 36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3-08 0 533
55 3급 상담실습 3-7) 고3 수면 38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13 0 535
54 3급 상담실습 3-6) 독립을 하고 싶은데~ 41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2 0 670
53 3급 상담실습 3-4) 너무 힘들고 슬퍼요. 36 Grace88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2-02 0 552
52 3급 상담실습 3-4) 우울증 조울증 45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1-28 1 595
51 3급 상담실습 3-4) 너무너무 자퇴하고 싶어요 살기 싫어요 35 승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1-23 2 530
50 3급 상담실습 3-2) 예전에 트라우마 인생을 바꾼다는게 왜 이리 힘들까요? 35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1-17 2 616
3급 상담실습 3-2) 너무 힘들때... 33 빛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1-14 2 567
48 3급 상담실습 3-1) 저는 다 포기하고 싶어요. 33 금날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1-06 2 676
47 3급 상담실습 3-1) 부모가 자식에게 느끼는 당연함. 23 한나07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1-01-05 2 676
46 2급 상담실습 2-10) 알콜의존증 21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2-03 0 349
45 3급 상담실습 3-8)고민이있어요..ㅠ 대인관계가 너무힘들어요 16 Kat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완료
20-10-19 0 568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