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6. 4. 화. 오전11시
3. 6월 계획: 사례와 연계해서 챠트상담법을 지속하기
챠트1, 2, 3, 연구
https://swcounsel.org/example/167
이정선 사모님 사례
계획: 챠트 4, 5, 6, ( 챠트 7, 8, 9 )
2024. 6. 11. 화.
1. https://swcounsel.org/practice/8625
김지인 간사님 사례
*우울증
공부도 못하고 안해서 열등감만 쌓여가고 하루하루를 의미없고 비참하게 보냄.
하루하루 학교가는게 너무 힘들어요 요샌 입맛도없고 사람만봐도 토할거같고 대화도못나누겠어요 눈도못마주치겠고 그냥 하루하루가 너무 고통스러워요
=> 학교-심층-절망-존경
*우울한 모습 들키기 싫음.
우울하고 정신병이있다는걸 들키기싫어서 괜찮은척, 애들이 제가 성격이 너무 바꼇다 보니까 놀라더라고요 그래도 최대한 정상인인척 할려고 노력 많이했어요
2. 상담 사례
/이해가 떨어지는 사람,
=> 두 가지 문제 중에서 첫 번째 주제가 신피질에 도달하게 해야 하고, 7,8단계까지는 지속해야 함, 그 다음에 두 번째 주제,
시선받는 행동 하는게 너무나도 무섭고 두렵고 제가 멍청하다는게 만천하에 다 들통날까봐 그게 너무 무서워요
우울증있는데도 제가 정상인인 척해서 아무도 제 본모습을 몰라요
=> 학교-심층-두렴-존경
*억지로 하는 본인의 모습이 싫음: 자기혐오
친구들이랑 지낼때 억지웃음지으며 대화하는 제모습이 너무나도 토할거같고 끔찍해요 너무힘들어요 가식 행동하고 싶지않고..
=> 학교-심층-미움-존경
*게임 등으로 회피
아무 생각없이 살고싶어서 게임만 미친듯이
우울한 감정 찾아오면 회피할려 노력하고
=> 개인-심층-절망-편안
@과제
1. https://swcounsel.org/example/208
이정선 사모님 사례를 가지고 6번, 7, 8, 9번 챠트 준비해 보기
2024. 6. 19. 수. 오전11시.
1. https://swcounsel.org/example/208
이정선 사모님 사례를 가지고 6번, 7, 8, 9번 챠트
2. 존경 받으려는 마음,
@과제
1. 8, 9번 챠트를 살펴보기
https://swcounsel.org/example/205 사례연구 12) 김지인 간사,
=> https://swcounsel.org/example/236 변경
=> https://swcounsel.org/meeting/1333 변경
2024. 6. 26. 수. 오전 11시.
1. 8, 9번 챠트를 살펴보기
https://swcounsel.org/example/205 사례연구 12) 김지인 간사,
=> https://swcounsel.org/example/236 변경
=> https://swcounsel.org/meeting/1333 변경
사례1. 아버지는 권사님이시고 주일에 꼭 본교회를 와야하는 것에 대한 강경함이 있으셔서 잘못 조언했다가 안 좋게 될 수 있지않을까 싶습니다. 사례에 대한 파악 및 제가 어떤 식으로 조언해주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 상담자로서 고민이 있음, 부담, 목회자로서의 조언의 의미가 어떻게 될 수 있을지 생각해 보고자 함,
1) 교회 스트레스: 교회-합의-절망-유익1 => 계획, 희락 인내 충성
2) 가정 스트레스: 가정-합의-절망-유익2 =>
2) 직장 스트레스: 직장-관계-두렴-유익3 =>
사례2. 14) 죄책감이 심해서 죽고 싶을 정도애요
https://swcounsel.org/example/236
1) 자신의 잘못: 사회-선악-죄책-존경-충만-양선
2) 친구의 시선: 사회-관계-두렴-인정-능력-화평-덕행-성숙
3)
4)
5)
6)
@과제
1. 원장 스터디는 방학,
2. 녹화된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도록 일자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