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음악세션] 과제4. 각 세션에서 그 세션이 어떤 상담단계에서 이루어졌을까 생각하고 그 단계를 예상해서 이유와 함께 기록하고 이 과목을 들은 소감쓰기사례 1: 사람을 의식해서 신앙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여집사님 마음이 꾹 닫혀있고 문제를 덮은상태로 열고 싶지 않은 마음이 있는것으로 예상되어지고 그래서 욕구->소원으로 나아가야하는데 쉽지않으니 음악세션을 통해 주제를 끌어내고 있다고 생각을 한다. 사례 2: 심한 망상을 가지고 있는 여자청년 능력의 은혜를 소망하기에는 피상담자가 너무 약하고 믿음이 없다보니 현실과의 괴리감에 소원을 붙들수가 없어서 음악세션을 통해 충만으로 바꾸고 피상담자의 긍정적인 결심을 끌어낼수 있었다고 생각이 든다. 사례 3: 직장스트레스로 불면증을 겪고 있는 남자 집사님 욕구->소원으로 가는 단계로 하나님과의 동행을 조금더 구체적인 은혜로 만들기위해 음악세션이 이루어지고있고 그과정에서 자신의 관점과 하나님의 관점으로 바라보는 것을 배우는중인거 같다. 사례 4: 대인관계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남자청년 욕구의 악순환에서 벗어나 소원으로 나아가기위해 피상담자가 하나님의 인격을 생각해보도록 음악세션을 진행한다고 예상한다. 사례 5: 왕따 경험으로 인해 가족관계에서의 스트레스를 겪는 여학생 마음이 잘 안열려서 딱딱한 상태로 시작된거같다. 욕구와 소원의 구분을 점차 이해하게 되어 가는거같다. 음악세션을 강의로 들을때 좀 막연한거 같고 이해가 안됐었는데 실제로 제가 과제하면서 음악을 들으니 떠오르는 생각이 있는것이 좀 신기했습니다. 상담하다가 막히거나 숨어있는 근본적인 문제와 어떤주제가 좋을지를 찾아낼때 음악세션이 좋은 도구가 될거같습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