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미술세션] 과제2: 사례 1, 2에 대해서 네가지 해석의 결과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를 기록하기사례1: 교회에서 사람들 속에 나의 모습 그 모습을 바라보고 계시는 하나님 극본적 해석: 인식에 대해 스스로가 자각하고 있으니 교회 영역에서 사람들의 시선/의식으로 인한 감정을 느꼈던 경험을 나눠본다. 사람들의 시선을 인식하였던 교회외의 경험을 나눠본다. 교회의 영역에서의 시선이 중요하게 자리잡은 이유에 대해 생각해본다.
분석적 해석: 자신과 시선에 대한 상관관계에 대해 생각해본다. 극본적 해석과 연관하여 사람들의 시선과 관계맺음에 대해서 연결고리가 있는지 나눠본다. 자신 스스로 존재했을때와 공동체가 커짐에 따른 감정과 달라졌을때의 경험들과 스스로 원했던 욕구에 대해 생각해본다.
관점적 해석: 나로부터 시작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던 경험과 감정에 대해 나눠본다. 교회사람들의 의견에 대해 직접 들은 경험을 나눠본다. 하나님의 시선에 대해 어떻게 직접적으로 경험하는지 생각을 들어본다.
적용적 해석: 스스로를 향하던 시선이 타인에게로 돌아감에 따라 느끼는 생각의 변화와 가장 크게 변화된 영역/타인, 하나님, 사탄에 대해 생각해본다. 시선의 변화로 인해 나아가야하는 은혜의 소원에 대해 접근해본다.
사례2: 자신이 너무 초라하다고 생각하는 형제
극본적 해석: 넘어짐, 따라가지 못함에 대한 경험과 그 상황에서의 감정을 나눠본다.
분석적 해석: 문의 의미와 나아감/섞임, 허락에 대해 생각되었던 이유와 그것이 의미하는것에 대해 생각해본다.
관점적 해석: 타인/엄마가 절망스럽게 생각하셨을때의 경험과 그로인한 영향이나 연결고리를 생각해본다. 무관심/내버려둠에 대한 생각이나 감정을 생각해본다. 자신이 느꼈던 도태된 감정에서의 욕구 찾아본다. 무관심과 하나님의 치료하심에 대한 관계와 그에 따른 은혜의 소원을 생각해본다.
적용적 해석: 은혜의 소원과 실천에 대해 함께 찾아본다. 스스로에 생각하는 기도밖에 없다는 의미에 대해 은혜의 소원과 연결하여 생각해본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