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안녕하세여 중2남자입니다
제가진짜 게임중독인것같아서여 정말심하게;;
왜냐하면여 저는진짜 학교같다와서 바로 컴터키고 학원갈시간되면 갔다가 또 컴퓨터
그냥 무조건 빈시간에는 컴퓨터게임만한답니다
저진짜 심한건가여?
그리고 학교에서 엄청피곤하구요 ㅠㅠ
주말에는 진짜 일어나자마자 컴퓨터키고 게임합니다 그리고 저녁까지합니다;;
진짜그러다보면 질릴때가있잔아여 막하다보면 가슴이 좀 답답하다랄까?그런기분?;;
그리고 또 게임말고할께뭐있나여?; 나가기도귀찮고여; 또뭐할께없어여; 공부도좀 싫고;
취미도없고;
저 정말심한건가여?
이러다 우울증도걸리나여?
이거어떻게해야하나여?
급합니다,
개인-선악 (순위)-두려움-쾌락
계획-인내-절제-양육
극본적 해석
발단: 게임말고 할께 뭐 있나여? 나가기도 귀찮고여 또 뭐할께 없어여 공부도 좀 싫고 취미도 없고
전개 :저는 진짜 학교갖다 와서 바로 컴퓨터키고 학원갈 시간 되면 갔다가 ...게임만 한답니다.학교에서 엄청 피곤하구요....가슴이 답답하다랄까? 그런 기분,이러다 우울증걸리나여? 어떻게 해야 하나여?
절정: ?
결말: ?
***님은 지금 게임말고 할께 없고 취미도 없고 귀찮다고 하셨는데 .... 목표를 세우지 않고 의미있고 가치 있는 일을 하지 않으면 사람은 누구나 몸과 마음 가는 데로 편안과 쾌락을 쫒아 가기 마련이죠. 님도 그중하나로 일어 나는 현상인듯 합니다.
몸과 마음 가는대로 쫒아가다 보면 생활의 악순환은 반복되고 연장 선상에서 먼 미래의 나를 생각 해보세요
(분명 님이 바라는 바가 아니기에 두려움이 생기고 심층의 문제인 우울증과 중독에 대한 걱정까지도 하게 되었습니다. 장시간 게임을 하다보니 학생으로서 우선순위로 공부를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다음날 피곤하여 지장을 받게되고 가슴이 답답한 현상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 생략)
(절정)
사람은 누구나 태어나면서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하심이 있고 존귀한 존재로서 살아야 할 가치가 있습니다. 하나님이 님을 향한 계획하심을 찾아 가도록 노력하십시요 . 그 가치를 찾고 의미있는 일을 할때만이 자신이 존중되고 미래가 님이 바라는 존귀하고 행복한 삶이 영위 될수 있습니다.
(결말)
자신이 가치있게 게임말고 많은 에너지를 쏟을수 있는 일을 찾아 보세요. 내가 가장잘하고 좋아 하는 일이면 좋겠지요. 그것을 개발하고 에너지를 쏟을때 하나님 안에서 소질이 개발되고 보다 창의 적인 일을 할수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인터넷 중독
중2 아들을 둔 엄마입니다. 게임중독 아들 때문에 고민입니다.
새벽에 불이 켜져 있어 보니 밤새 게임을 하고 있었던 것이었어요..
이후로 관심을 갖고 설득도 하고, 시간 제약을 두고
정해진 시간만 하도록 하자고 제안도 했지만
몇 번을 시간 되었다, 이제 그만 해야지, 해도
알았다고만 하고 몇 시간이 지나도록 일어나지를 않습니다.
참다 못해 왜 약속을 지키지 않느냐고 야단을 치려해도
오히려 짜증과 난폭한 반응을 보이기도 해서 정말 당황스럽답니다.
당연히 학업에도 지장이 있을 것이고
어떤 때는 좋아하는 고기를 구우면서 멈추게 하려고 했지만
다 식을 때 까지 나오지도 않더군요.
심각한 게임중독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아빠가 너무 화가 나서 컴퓨터 케이블을 모두 뽑아서 치워서
등록해둔 인터넷 강의도 못듣고 있어요.
그리고 선을 뽑아놔도 게임을 못할 뿐이지
그 시간에 공부에 집중하는 것도 아니고
불안하거나 기분이 안좋아 보여서 집안 분위기가 살얼음 같습니다.
예민한 나이라 윽박지르는 것도
상황만 악화 시킬것 같고 난감 하네요.
어떻게 하는 것이 현명할지 게임중독이나
치료 유경험자의 자세한 조언을 부탁합니다
개인-합의-두려움-지배(편안)
계획-인내-우애-양육
단어: 심각한 게임 중독
어구:심각한 게임 중독이라고 생각되는 데요.
문장: 심각한 게임중독...살엄음 같습니다.
문단: 당연히 ...살얼음 같습니다.
*** 어떤문제의 중앙에 들어가서 허우적 거리다 보면 문제의 본질은 이해못하고 나타나는 현상만으로 해석하고 문제를 더욱 악화 시키고 관계 또한 더욱 안좋아져서 문제의 핵심은 찾지 못하고 자녀는 점점 마음의 문을 닫고 부모와 멀어 질수가 있습니다.
님은 자녀가 심각한 게임 중독인것 같다고 염려 하시고 또 부모와의 관계에서 감정이 나빠지므로 집안 분위기가 불안하고 살 얼음 같다고 하셨는데 아이의 마음을 조명하여서 마음의 언어를 읽어 보시고 합의를 잘 이끌어 내시는 것이 바람직 할듯 합니다.
그리고 부모님의 감정에서 두려움이 커져서 지배 욕구가 더욱 아이를 문제의 해결에서 더욱 멀어지게 하는듯 보입니다.
공부를 해야 하는 의미와 더 나은 가치를 계획을 세울수 있도록 도와 주시고 해야 하는 일의 온전한 의미를 알때 적어도 몸과 마음이 가는데로 쾌락만즐기는 게임만 하지 않고 부모님이 바라시고 원하시는 선하고 의미 있는 방향으로 전환 할수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사람은 이땅에 태어나면서 누구나 존재의 가치가 있으며 그 안에는 하나님의 계획이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그럴때 함부로 살면 안되고 존귀하고 가치있는 일을 해야 하며 비젼의 목표가 뚜렷하여 확고한 삶을 살아가며 누리는 삶을 살아 갈수 있습니다. 님의 아들 또한 이 존재의 가치를 알고 인생을 보다 의미있고 부모와 주위관계를 사랑으로 돌아보며 현제 해야하는 공부가 왜 의미가 있는지 알때 스스로 자기 길을 찾아 가리라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