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6음악세션] 과제4: 각 사례에서 세션이 어떤 상담단계에서 이루어졌을지를 생각하고 그 단계를 예상해서 이유와 함께 기록하기, 소감문쓰기4.1 사례 1: 사람을 의식해서 신앙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여집사님
4.2 사례2: 심한 망상을 가지고 있는 여자청년
4.3 사례3: 직장스트레스로 불면증을 겪고 있는 남자 집사님
4.4 사례4: 대인관계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남자청년
4.5 사례5: 왕따경험으로 인해 가족관계에서의 스트레스를 겪는 여학생
소감: 음악세션을 통하여 세션의 의미를 잘 생각할수있게 되었다. 강의에서 음악세션담당자와 상담자와의 역할 구분을 언급하셔서, 범죄현장에서 단서를 확인하는 CSI요원들은 장소에 투입되어 가지고 있는 약품들과 어떤 반응이 올라오는지 시도해서 단서정보를 수집하는것과 실제 문제를 진행하는 수사관들과는 역할이 다른것이 연상되었다. 이런것처럼 마음이라는 방에 들어가 어떤 부분에 반응이 있는지, 음악이라는 것으로 시도했을때에 반응되는것을 확인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했다. 음악과 소리는 이미 우리 삶에서 끊임없이 자극을 주고 있기 때문에 세션을 인도하는 인도자의 마음만 쉽게 생각한다면 얼마든지 활용도가 많다는 것을 인식하였다. 마지막으로, 지난 성경세션 공부하는동안 어린이부서 성경공부를 시간에 성경세션 부분을 활용해보았는데, 해석법 자체를 설명하는데 꽤 시간이 들였던것이 생각나서, 이번 음악세션을 삶에서 적용해볼때 해석법 설명이 조금 더 쉽게 할수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았다. 상대방이 해석법에 익숙하지 못해 오히려 설명하다가 혹은 해석법 관련된 질문으 하다가 피상담자의 도입부를 막게 할수도있다고 생각해서 시각적으로 쉽게 이해/표현 할 수 있는 해석법 표를 만들어보았다. (어린이부서 아이들은 한국어가 익숙치 않아 영어설명을 추가하였음) 해석법표를 보면서 상담사/세션진행자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들에 부정적인 생각을 드는것이 아니라, 음악세션의 이해와 질문들의 의미를 피상담자가 받아들이기를 소망한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