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8놀이세션] 과제1: 과정1의 문제인식(영역,유형)을 위한 놀이세션을 구성하기2. 과정1의 문제인식(영역,유형)을 위한 놀이세션을 구성하기
-목적: 과정 1의 문제인식을 살펴보기 위한 놀이세션
-단계: 1단계 영역, 2단계 유형(어느 영역에서 어떠한 유형의 문제들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함)
-대상: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 대상)
-종목: 각각의 색깔과 형태를 가진 클레이(점토), 클레이를 만들 때 필요한 도구들, 클레이를 만들기 위해 참조할 만한 사진이나 책자들.
-위의 종목을 선택한 이유: 영역과 유형을 살펴보는 단계이기에, 자신이 원하고 뜻하는 것을 자유롭고도 제한없이 무궁무진하게 만들어볼 수 있는 클레이로 놀잇감을 설정하였음
-진행방법: 만들고 싶은 것을 아무거나 원하는대로 만들어보게 하고, 이것을 왜 만들었는지 물어본 후 그것에 해당하는 내용들과 이유를 들어봄. 그 속에서 아이의 마음을 살피는 질문을 해보며 구체적인 영역과 유형을 찾아가 본다. 영역과 유형을 살펴보기 위한 질문은 4가지 해석법으로 할 수 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