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61)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윤홍식] 상담소감

상담소감을 쓰려 지난 날들을 돌아보니,
놀랍게도 많이 변해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중간, 중간, 상담할때도 (어? 내가) 이런 감탄의 생각도 들때가 있었지만,
정말~~
스스로가 변해있음을 보게 되네요~신기합니다. 기적입니다.

아이의 사춘기로 인해, 목사님의 일로, 전 참 많이 변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볼지는 모르겠으나
전 차분해졌고, 말수가 줄어들면서, 상대방의 말에 더 집중하려하며, 상태를 살피고, 마음을 이해해주려는 생각의 틀이 바뀐것을 느낍니다.

아들의 사춘기때문에
기독교 상담도, 심리상담도, 통합상담도 받아봤습니다.
기독학교를 다니는 아들의 학교엔 상담센타와 mou를 맺고 있어, 부모와 학생 모두가 좀더 쉽게 상담을 받을수 있습니다.
아들은 2가지 검사를 받고 1가지의 검사지는 포기를 하며, 7회기상담을 하고 그만두었고,
저역시 3회기를 상담하고 2회기를 남겨두고 그만 두었습니다.
아들은 상담 내내 힘들어했고, 지금 생각해보면 우울과 공황을 심하게 하는 상태라 상담이 쉽지는 않았던거 같습니다.
제게 그만 둔 이유는 기독교 상담이라했지만, 일반 심리상담하고 별다른게 없었서였습니다.
심리상담을 받았던 터라...하고 싶지않았습니다.
오히려, 여러 일들이 가중되었고, 치료보다는 상황을 빨리 변화시켜려는 것 같아고 불편했습니다.
학교에서 상담을 왜? 안받냐고 따져 물으셨지만, 그래도 하고 싶지않아고, 다른 해결방법을 찾았습니다.

갈급한 저에게 하나님께서는 소원상담센타를 알게 하셨습니다.
환경을 변화시키는것이 아니고, 내가 변화되어야하는 것임을 알게 되면서 부터...
저의 집은 아들도 저도, 남편도 작은 변화부터 큰변화가 생겼습니다.
스스로 말합니다. 아들은 사춘기가 이젠 아니고, 하나님의 자녀라고~

한주 한주 내 주시는 과제를 통해 하나님의 일하심으로
꼭 그 주간의 과제를 할수있는 일들이 일어나고,
일어나는 일들에 과제를 적용하는 저를 발견하게 되며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변화로 부터 주변의 미치는 영향은 어마어마했습니다.
인격의 하나님의 성품을 알면서 부터 제겐 소망이 되면서 닮아가고 싶어했고, 그렇게 살고 싶어졌기에
변화는 당연했습니다.
그 변화의 파장은 하나님의 일 하심임을 알게 되었고,
주님과 저만 아는 비밀들의 사연이 하나둘씩 쌓여가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저의 변화를 이야기를 듣게 하시고, 관계가 있게 하시고, 나누게 하시며
삶에서의 반응이 너무도 값지고, 더 변화되어 주님만 영광임을 전하고 싶습니다.

주님께서만 우리를 변화시키며 회복시킬수 있음을 성경적 상담이 바른상담임을 절실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아들의 사춘기를 겪게 되면서
많은 아이들의 고통속에서 아들의 경험을 비춰보며,
사춘기를 바른 사춘기로 맞이하고 겪고 변화되는 바른 정체성을 갖도록하는 길이 있음을 알려주고 싶고,
또, 많은 교인들의 신앙이 인본적인것과 인문학적인것들에 혼란이 있음도, 성경적 상담을 통해 명확해짐을 알게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한 시간이었고, 인생을 다시 알아가는 시간으로 저에겐 터닝포인트가 되었던 아주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10-15 (금) 11:54 2년전
변화된 자기 자신을 발견한다는 것은 큰 기쁨입니다. 보통의 삶 속에서 이러한 변화는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성경적인 원리로 삶을 조명하였을 때 어두움이 드러나고 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성경적 상담의 원리는 성경 속에서 무궁무진합니다. 계속 그 보화를 발견하고 축복의 근원되는 삶을 살아보세요. 수고하셨습니다^^
주소 추천 0
     
     
눈부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10-15 (금) 17:06 2년전
네~목사님^^
차근히 일깨워주시고 가르쳐주시니 너무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7 박인혜
박인혜상담사님은  근본적 원인을 찾아주셨고, 은혜의 보좌앞으로 나아갈수 있도록 선순환의 방향을 잡아주셨습니다. 무엇을 해도 나의 욕구때문에 은혜가되지않고 은혜가 없기때문에 고통이되, 고통속에서 부유물처럼 가라앉아있던 감정들이 올라오면서, 자신이 지금 무엇을 해야하는지 혼란을 가져옴으로 상황이 악순환됨을 깨닫게해주셨습니다. 고통이란 과목을 더 이해하도록, 깨닫도록, 일깨워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편안한 시간으로 기억되고, 차분히 이해하도록 짧은시간에 자유하도록 문제를 해결해주시어 여러가지 실타레가 풀리면서, 저의 진로…
6 윤홍식
  상담을 이어오다, 여름 휴가의 기점으로 3개월간 상담을 보류하는 시간이 있었다. 그런 가운데 여러환경에서의 문제들로 부딪히면서, 다시 원점에서 또, 회복되어지는 상황이 반복되는 가운데... 내가 붙들었던건 하나님께서 기뻐하실까?였다. 모든 상황을 주님께 묻고, 맡기고, 의지했던 3개월간을 돌아보면서, 상담을 받았던 시간들이 내겐 자원이 되었고, 공부했던 시간이 성장하게 했다. 이런 일, 저런 일들을 겪으면서 많이 변한모습에 참으로 감사했다. 지금도 돌아보는 시간으로 생각에 잠기게되면 절로 감사가 된다. 나로…
5 윤홍식
  시간이 참으로 빨리도 지나왔습니다. 많이 알게되면서 많이도 변한 저를 느낄때 신기합니다.   45회기를 상담하면서, 상담공부도 하면서, 더 명확해지고, 분명해지는 저의 말투와 태도는 전투적인 모습에서 편안해졌습니다. 너무 낙심할것도, 두려워할것도 없어졌습니다. 그러다가도 금방회복되고, 성경적 삶속으로 들어가려 노력하는 저를 보게됩니다. 가정도, 교회생활도, 만남과 문제 상황에서 업다운하기보다는 한번더 생각하게되고, 예수님께서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하셨을까?하는  질문이되고, 인도함을 기대합…
4 윤홍식
"상담을 한다는 것이~ 누구와 대화할수 있다는 것이~ 자신을 허심탄하게 이야기할수 있다는 것이 참으로 감사한 일이고 미소짓게합니다." 문제때문에(죄) 고통과 걱정으로 해결이 보이지않는 막막함에 눈물로... 한숨으로 사는 날들에...비참하기까지... 문제를 직면하고 알기까지의 고통은 성경적 상담을 통해 성숙되게 하셨습니다. 해결된 나의 모습은 미소짓는 모습임을 발견합니다. 여유가 생기고 느긋하게 방법을 찾고 생각합니다.   알게되고 깨우치게된 일련의 과정들을 잊지않고 삶에 적용하면서 의미를 찾습니다.  …
3 윤홍식
절망에서 시작하여 지금은 희망과 사명이 생겼습니다. 몇개월사이에 놀랍습니다. 항상 선하시게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깨우쳐져 기쁨과 감사가 넘치는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물론 때로는 넘어지기도하지만, 오뚜기처럼 일어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마음이 아닌걸 알기에 빨리 돌이키는 저를 발견하게 됩니다.   어떤상황이나 환경에 제일먼저하는것이 기도이며, 하나님의 뜻을 알기위해 반문하게되고, 찾고 구하게됩니다.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셨을까?"하고  이것이 동행이라하셨습니다. 매일 매일을 …
2 윤홍식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이 시간 상담의 지난 시간을 다시 돌아보니 제겐 감사합니다!라고 말고는 할수 있는 표현이 더는 없습니다. 지식이 짧고, 언어가 짧아 더 좋은, 그 이상의 표현이 없습니다.   내게 그렇게 많은 욕구가 있었는지 상담을 하면서 할때마다 느끼고 알게되었습니다. 착한일에, 옳은 일에, 열정을 쏟아 열심히가 있는 일에도, 참는 다면서도, 기다린다면서도 티도 안나는 작은 욕구에서 어마어마한 욕구까지...보게하셨고, 상담을 통해 낱낱이 드러나게 하심으로 이 전에 없었던 감정이 그 전의 모든…
윤홍식
상담소감을 쓰려 지난 날들을 돌아보니, 놀랍게도 많이 변해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중간, 중간, 상담할때도 (어? 내가) 이런 감탄의 생각도 들때가 있었지만, 정말~~ 스스로가 변해있음을 보게 되네요~신기합니다. 기적입니다. 아이의 사춘기로 인해, 목사님의 일로, 전 참 많이 변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볼지는 모르겠으나 전 차분해졌고, 말수가 줄어들면서, 상대방의 말에 더 집중하려하며, 상태를 살피고, 마음을 이해해주려는 생각의 틀이 바뀐것을 느낍니다. 아들의 사춘기때문에 기독교 상담도, 심리상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