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114)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상담소감]  
번호 분류 제목
15 박인혜
그동안 상담을 여러 차례 받아봤지만 소원센터 상담 만큼 저의 마음을 더 잘 알게되고 성경적으로 해석해준 곳은 없었던것 같습니다. 삶속 직면하는 저의 여러 어렵고 복잡한 감정속에 숨겨진 저의 외곡된 생각들과 욕구를 발견하게 되었고, 뿌리를 알게되니 악순환의 굴레에서 더 자유해진게 느껴집니다. 저의 죄된 관점이 아닌 하나님의 관점으로 저와 저의 문제들을 더 볼수 있게 된것 같아 감사합니다. 상담해주신 박인혜 사모님과 저를 여기로 인도해주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14 박인혜
어려움 중에 지인의 소개로 이 센터를 알게 되어 박인혜 선생님께 상담을 받았습니다. 상담이라는 작업 과정 중 깨달은 것을 적어봅니다. 저는 총 20회를 받았는데 의도하지는 않았으나 각각 다른 주제로 10회 씩 받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주제 : 진로 문제 진로에 있어 방황을 하는 이유가 선택과 집중을 어려워하는 차원의 문제임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 나는 선택과 집중을 하지 못하고 한 가지를 깊이 파지 못하는데, 이와 관련된 감정은 수치심이었다. 선택하기 어려워하는 이유는 과거의 선택들이 실패로 남았다는 수치심으로 인…
13 박인혜
신앙 안에서 어려운 문제가 있었는데 그 문제를 덮어놓고 있다가 이번 1학차에 신앙영역의 문제로 상담받게 되었습니다. 사전질문을 답하고 추가로 상담과제를 할때 과제제목만 봐도 마음에 어려움이 느껴져서 양해를 구하고 주제를 바꿀까 하는 잠간의 갈등이 있었지만 다시 마음을 붙잡고 추가 상담과제를 하면서 나의 감정,생각을 직면하고 변화에 대한 기대를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수 있었습니다.  상담을 하면서 내 안에 악순환되고 있는 생각과 감정이 특정한 사람과 사건때문이 아니라 하나님이 아니라 사람을 의지하는 신앙을 해 왔기 때문임…
12 박인혜
"삶에서 예기치 못한 어려움을 만나면 우리 몸과 마음은 쉽게 지치고 힘들어집니다." 박인혜 상담사님 소개글 맨 첫머리에 있는 문장이었습니다.   제가 삶에서 예기치 못한 일을 만나 허우적대고 있을 때 저 문장을 만나 바로 상담사님께 상담을 요청하였습니다.  약 6회정도의 상담을 마치고 난 지금, 참 많은 생각과 관점이 변화된것을 고백합니다. 나의 반복되는 죄로 인해 좌절감과 패배감에 젖어있었는데, 상담을 통해 감정에 속지 않겠다 결단하고,  원래의 나의 모습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고백하였습니다.&…
11 박인혜
우리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고 그런점에서 진로문제는 여러 상황에서 악순환의 고리로 들어가게 하는 흔한 이슈가 될 것입니다.  신자로써 하나님의 계획 속에서 바라본다고는 하지만 한손으로는 등뒤로 나의 욕구를 붙들고 있고  결국 염려속에서 하나님의 부르심을 찾는 일들이 반복되기도 합니다. 이에 박인혜 상담사님은 우리의 요구를 버리고 전적으로 하나님안에서 부르심을 구해야 응답이 제한되지 않음을 확인해주셨습니다.   특히 하나님은 우리에게 구원이란 안전장치 속에서 선택할 수 있게 하였다는 부분이&nbs…
10 박인혜
저에게 너무나도 간절히 필요한 부분이어서 용기를 내고 시작을 했었는데 상담 초기에는 나를 대면하는 것과 인정하는 것이 너무 힘들어서 마음속에 갈등과 부담이 너무 심했었습니다. 그런데 사모님께서 그런 저의 어려움을 이해해주시고 참아주시고 제대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지하고 인도해주셔서 지금까지 오게 된 것 같습니다. 지금도 가끔은 마음을 대면하고 문제들을 극복해나가기 위한 다짐과 노력들이 버거울 때도 있고 여전히 그 문제 앞에서 바르게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함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내가 반드시…
9 박인혜
박인혜상담사님은  근본적 원인을 찾아주셨고, 은혜의 보좌앞으로 나아갈수 있도록 선순환의 방향을 잡아주셨습니다. 무엇을 해도 나의 욕구때문에 은혜가되지않고 은혜가 없기때문에 고통이되, 고통속에서 부유물처럼 가라앉아있던 감정들이 올라오면서, 자신이 지금 무엇을 해야하는지 혼란을 가져옴으로 상황이 악순환됨을 깨닫게해주셨습니다. 고통이란 과목을 더 이해하도록, 깨닫도록, 일깨워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편안한 시간으로 기억되고, 차분히 이해하도록 짧은시간에 자유하도록 문제를 해결해주시어 여러가지 실타레가 풀리면서, 저의 진로…
8 박인혜
대인관계에서 어느정도 이겨내고 있다고 생각하고있었는데,,,,사실은 엄청난 노력이었던거같아요. 그것도 나의 편안을 추구하고자하는 욕구로 빚어진 결과??? 정도 였던거 같습니다. 타인의 피드백을 스트레스로 받는것이 아니라 받아들이면 된다는 걸 처음알아버린 느낌이에요. 평생을,, 남에게 나쁜소리 듣지않으려고 아등바등 다른사람에게 맞추며 살아왔는데,,, 이렇게 쉬운방법이 있었다니....받아들이면 되는거였어요.^^하나님의 플랜A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믿음. 그리고 그안에서 내가사는 목적과 하나님의 뜻을이해할때 더이상 스트레스로 다가오…
7 박인혜
먼저는 ZOOM이 끊기지 않고 상담을 할 수 있었던 것에 감사했습니다. 지난주에 5일동안 전기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2학기 강의 가운데 지금가지 하나님께서 인도해 오신 제 삶을 성경적 상담의 틀로 정리해 볼 수 있었던 은혜의 시간들을 나눌 수 있었고 상담사님이 제 상황들과 삶을 듣고 여러 질문들과 도식들을 사용하며 나눈 시간들이 저에게는 하나님께서 주신 기대와 소망에 대한 확증과 응원이 되어 위로가 되었습니다. 상황에서 오는 한계를 무너뜨리시고 자유케 하신 주님께서 내몸과 마음의 한계또한 없애 주시려는 약속으로 믿어져서 기쁘고 감…
6 박인혜
학생상담으로 1회기상담 받았습니다. 가지고 있던 문제들 중에 가정문제를 상담받았는데 예전에 상담 받았던 내용이었고 그래서 다시금 그 문제에 접근하여 저의 상태를 직면해 보는 좋은 시간이되었습니다. 성경적 상담은 욕구를 찾고 직면하는 과정에서 결단하는 마음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직면할때는 마음이 잘 동의가 되지 않고 좋은 길을 선택하고 싶지 않는 마음이 올라오지만 그것또한 욕구인것을 보게되었습니다. 저의 욕구가 많이 깊어졌구나 하는 것을 느꼈고 하나님과의 동행을 선택할때 누릴 수 있는 은혜를 더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1회의…
5 박인혜
박인혜 상담사님과 1학기 학생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이전 상담 경험으로  제가 지배 욕구가 강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상담사님과 이야기하면서 좀 더 정리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첫번째, 지배욕구가 강하기에 항상 자기만의 옳고 그름의 기준의 선이 있는데  결국 스스로가 만든 기준에 지배당할 수 있다는 것. 그동안 기준을 제 욕심으로 세웠기 때문에 힘들었던 것이고   하나님 앞에서 견고하게 기준을 세워간다면 갈등이 일어나도 그것을 감정적으로 해결하지않고 지혜롭게 해결할 수 …
4 박인혜
아는 목사님 소개로 상담센터를 알게 되고 아무 희망도 소망도 없이 이 힘든 감정과 마음을 새로운 생각과 마음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상담을 신청했습니다. 처음에 선생님께서 나쁜 감정들을 버리고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마음이 생겨서 지금보다 더 좋아지실거라는 말씀이 잘 와 닿지 않았는데 상담을 하고 나니 복잡했던 생각과 감정들이 조금씩 정리되고 감정적이 아닌 이성적으로 판단 되어지고 마음도 편안해져서 너무 좋습니다. 더 성숙하고 더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서 예전처럼 힘들고 아프게 살지 않고 밝고 긍정적인 사람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3 박인혜
박인혜 상담사님~   저의 상황과 감정 욕구 등을 귀담아 들어 주시고 이를 변화시켜주신 상담 선생님을 만나게 된 걸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영역별로 저의 욕구. 감정에서부터 변화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으로 도식화된 개념들로 설명을 듣고 과제를 해 나가면서 보다 쉽게 저 자신을 이해하고 상황을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많지 않은 10회기 동안 최대한 전체적인 설명을 해주시고 과제를 통해 적용해볼 수 있게 해주신 상담 선생님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스스로 적용해봤던 상담 원리들을 적용해보려 합니다. 무엇보다 신앙을 가진 저에게…
2 박인혜
박인혜 상담사님!   지난 몇 년간 어떤 기준에 맞추어서 살아가고자 했었고, 그 기준에 내가 어긋나게 되거나 다른 누군가가 내가 설정한 기준에 미치지 못하면 분노했으며 쉽게 우울해졌었다. 하지만 이번 상담 후 이러한 나의 모습이 욕구로부터 나오게 되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욕구는 깨진 항아리와 유사하다고 상담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셨다. 깨진 항아리는 절대로 꽉 채워질 수 없다. 깨진 부분으로 물이 계속 흘러나가기 때문이다. 이러한 욕구를 꽉 채우고 싶어서 내가 한 행동들은 나에게 부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켰고, 나는 무기력함…
1 박인혜
.상담소감(1,2 학기를 마치며): 박인혜 상담사님 참으로 긴 세월동안 상담에 관심을 갖고 배우기 위해 이곳 저곳을 찾아 다녔다. 그러나 늘 혼란스러운 부분이 있었다. 그러나, 성경적 상담의 배움의 시간이 축적될 수록 그동안 혼란스러웠던 상담에 관한 문제점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했고, 성경적 기반위에 상담의 기초석이 점차 싸여 간다. 또한 상담 사례에 글을 올리고, 네이버에 답글을 써 올렸다는 것이 그저 신기하기도 하지만, 용기와 소망을 얻게 되었다. 무엇보다도, 1.2 학기를 마치면서 박인혜 상담사님의 인도로 처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