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261)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상담소감]  
번호 분류 제목
14 이정선
첫회기 임에도 불구하고 대화 하면서 심층의 감정이 울컥울컥 올라왔습니다 안전감과 신뢰로운 분위기로 상담시간을 함깨해주신 이정선 상담사님께 감사드립니다 아, 그리고 끝에, 하나님의 마음을 생각해 보도록 질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너는 무력하지도 무능하지도 않다는 것을 네가 알기를 내가 원한다" 아들 이전에 저를 보고 계시고 소원하고 계시는 그분의 마음을요. 그리고 지금의 제 마음을 보는 사탄의 기쁨도 볼수있는 질문도 감사해요. "잘 속고있구나. 계속 그렇게 속아서 살면서 다 망쳐가면 좋겠다…
13 이정선
이정선 상담사님 수고하셨습니다. 미술세션을 이용하여 상담에 응하게 하셨고 이로 인하여 어떤 마음과 어떻게 대처해야 할 지 생각하게 하는 상담이였습니다. 상담사님이 기침과 몸이 힘들어 하루 상담을 하고 중단하게 되어 아쉬운 마음이 있지만 상담이 너무 길어지게 되면 2학차 수강이 너무 더디어 질것 같아서 중단하고 다음에 하기로 하고 마쳤습니다. 감사합니다.
12 이정선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잠16:9)     학기를 넘어갈 때마다 상담사분들에게 상담을 받는 과제가 있어서 상담을 신청했지만 그 가운데 이정선 상담사님을 만난 것이 하나님의 인도하심이었다는 것을 상담을 마치고 나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저는 문제가 너무 커서 감당하기 버거웠고 그 문제로 인해 모든 것을 내려놓고 포기하고 회피하려 했던 그 상황에서 저를 많이 위로해 주시고 사랑을 베풀어 …
11 이정선
상담을 통해 마음의 기쁨과 평안, 주님과의 친밀한 동행이 회복되게 하심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살면서 겪었던 반복되는 사고와 상실 등으로 불안하고 힘든 마음, 하나님께 섭섭한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로인해 생명의 근원되신 예수님과의 친밀한 동행과 짐을 나눠지는 삶을 누리는 데에 어려움을 겪어서 고민이 깊었습니다. 깊은 기도와 찬양의 자리에 나가기 힘들었습니다. 감사하게도, 상담을 통해, 마음이 무겁고 아팠던 이유들, 내가 가진 소원과 욕구들을 알게 되었고, 저 자신을 이해하고 수용할 뿐 아니라, 삶이 평안할 때나 힘겨울…
10 이정선
상담을 진행하면서 생긴 변화 1.과거에 겪었던 몇몇 괴로운 일들을 온전히 받아들이고 놓아줄 수 있게 됨. 사랑하는 이들의 '죽음'을 통보 받았을 때의 충격과 슬픔대신 함께 했던 시간들에 감사하며 좋은 추억을 떠올리고 기뻐할 수 있게 됨 2.내가 채우려고 애썼던 욕구라는 마음의 무거운 짐을 깨닫고 내려놓고 나니, 몸이 한결 가벼워짐을 느낌. 앞으로도 개선될 것이라는 소망이 생김 3.내가 겪었던 힘든 일들을 통해 경험치와 교훈을 얻고, 좀 더 건설적인 방향으로 성장(앞으로 나감)하며 나와 주변을 더 잘 돌볼 수 있을 것…
9 이정선
  처음에 상담을 신청할 때는 별 기대가 없었습니다. 소원상담센터의 1학기 공부를 마무리하면서 다음 학기로 넘어가기 위해 기대감보다는 의무감으로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상담을 받으면서 제 기대와 상관없이 제 삶 가운데 새 일을 행하고 계시는 하나님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는 그 동안 제 자신의 문제에 대해서 회피하고 안주하려던 모습을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문제 자체가 아니라 이 문제를 통해 일하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계획이 이전보다 또렷하게 보여졌고, 그러다보니 제 마음에 변…
8 이정선
5주동안 상담을 하며 저의 몰랐던 감정들을 깨우치고 받아들이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개인적으로 심리상담을 받았던 적도 있지만 주님 붙들고 주님 안에서 상담하며 평안함을 찾은것 같습니다. 상담해주신 내용 가슴에 새기며 앞으로 주님 안에서 평안한 가정 이룰수 있게 기도하겠습니다. 선생님도 항상 평안하시고 행복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7 이정선
저는 상담사로서 여러분과의 상담을 진행하면서 제안에 있는 어려움이 그분들에게 있음을 봅니다. 또한 그들의 당하는 시련이 제가 겪는 아픔이기도합니다. 이는 우리 모두가 매일의 삶가운데 또는 어떤 예상치 못한 삶의 위기와 그로인한 고통가운데 자유로울 수 없는 존재임을 나타냅니다. 우리는 이런 문제를 겪으면서 뒤로물러나 어두움가운데 빠져있기쉽습니다. 그러나 그러면 그럴수록 더 깊은 절망과 두려움을 경험할 뿐입니다. 고통을 서로 나눈다는것, 옳은 관점으로 문제를 바라본다는 것 그리고 그 관점으로 나를 인식할 수 있다는 것은 거대한 산이 움…
6 이정선
하나님 감사합니다. 이정선 선생님을 통해서 나의 잘 못을 깨달았습니다. 내가 잘 못 생각했구나.. 많이 용서하고 내려놨습니다. 지금은 어느길을 주시든지.. 아직까지 깜깜하지만.. 하나님께서 함께하신다는 든든함으로 기도로 말씀으로 하나님께서 인도해주실꺼야 그 마음으로 기다려 볼까해요 미리 내가 스스로 무언가를 하려고 하니 더 힘들었어요.. 결국 모든 계획에는 하나님께서 함께 하셔야 이룰수 있는건데.. 함께 기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쉽다는 생각이 많아요~ 그 만큼 하나님의 영역이 이렇게 넓구나 다 …
5 이정선
이번 상담을 마치며..   나는 1학기 공부를 마치고 2학기로 등반 하는 과정 중 그 과정 중에 하나가 상담이 있어서 필수적 상담을 한 케이스였다. 나도 공부를 하는 과정이었지만, 공부과정의 지나치는 과정 중에 하나이기에 큰 기대 없이 학습의 하나로 상담을 진행했었다. 우리의 일상 속 문제는 늘 진행중이며, 이 사건이 끝나면 또 다른 사건이 오는 것이 누구나의 인생사인 것 같다. 내가 요새 겪고 있는 감정들과 문제들을 이정선 상담사님께 말씀드렸는데, 누구보다 잘 이해해 주시고 사랑으로 나를 품어주시고 이해해주시는…
4 이정선
상담사님을 소원 센터 통해 알게 되어 우선 감사합니다.   상담사님은 자신의 경험을 통해서 저와 동일시 해주시며 위로해 주심에 감사드렸구요.   제가 느끼는 문제들이 마음 속에 이루어지니 어디서 아프다고 소리가 나도 마음 속은 해부가 안되니 알수가 없었는데요. 상담사님과의 상담을 통해서 제가 어디가 아프고 갈들하는지 또 그 갈등의 근원이 제 마음속의 욕망 혹은 욕구 였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감사드립니다.   상담을 통해 제 마음을 해부하는 것을 느꼈고 그 속의 욕망들이 악순환을 일으켜 감…
3 이정선
말하는 것에 있어서 큰 고통은 아니지만 변화의 소망을 갖고 자가상담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자가상담의 한계점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정선 상담사님께서 관심을 보이시고 상담을 해주시겠다고 쾌히 승락해주셨습니다. 이러한 출발 자체만으로도 그리스도의 사랑을 느꼈고 너무 감사했습니다.  이미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을 상담한다는 어떤 한계점도 있었지만 그것을 잘 극복해 주시고 마지막 5회기까지 사랑과 기도로 이끌어 주심을 매시간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이번 상담을 통해 문제의 변화가 시작 되었고 앞으로도 계속 변화 될 것이라는 소망이…
2 이정선
매주 개인적인 문제를 위해 함께 기도해주시고 하나님안에서 어떻게 풀어나갈지 함께 고민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덕분에 아주 깊은 수렁에서 조금은 빠져나온것 같아요 아직도 좌절하고 여전히 순간순간 마음의 어려움에 답답하지만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셨던것처럼 바위가 점점 깨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더욱 주님 의지하며 이날을 추억하며 회복되어질날을 기대합니다.. 선생님 5주의 시간이 짧지만 벌써 정이 들었네요 잘 회복되어 간증할수있는날을 소망할게요!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1 이정선
상담을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다고 느꼈었는데 다시보니 벌써 6개월이나 되었네요. 사실 처음에는 돈이 부족해서 인턴상담을 하기로 한거였는데 끝나고 종결소감을 쓰려고 다시 생각해보니까 저에게 꼭 필요했던 상담이었던 것 같습니다. 상담 초반에는 갑자기 상담 도중에 기분이 급 저하되기도 하고 또 미술세션이나 사모님이 주신 과제가 어렵고 하기 싫기도 했는데 그래도 꾸역꾸역ㅋㅋ 했던것.. 잘한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상생활에서 몸에 긴장이 오고 경직되는 현상이 있다고 ㅅ상담초반쯤에 사모님께 말씀드린 적 있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