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29)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상담소감]  
번호 분류 제목
36 이문숙
2학차를 마치며 학생의무 상담을 받게 되었다. 이번이 3번째 이문숙 상담사님과의 상담이다. 매번 공통점을 발견하게 되는 것은, "현재 삶에 엄청난 고민이 되는 것이 있는 것은 아닌데...무엇을 상담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에서 시작하여, 현 당시에 그래도 가장 많이 고민하고 생각하는 것들을 나눠보자로 나아갔을때, 상담이 시작되면 내 안에 내가 생각지도 못했던 욕구들이 있었음에 깜짝 놀라며, 상담 중에도,"설마""아니겠지?"라는 찰나의 순간들이 지나가는 것을 느끼지만, 또 곧바로 그것을 순응하게 하시며 회개케 하시며 예수님께…
35 이문숙
3학기를 마치고 학생 의무 상담을 신청하였습니다. 사전 질문을 답하다가 무슨 문제를 작성 해야 하나 하는 생각에 본의 아니게 상담 전날 자가상담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음.. .그리고 제 안에 발견한 욕구를 마주치고는 설마? 정말? 했던 마음이 줌으로 만나게 된 이문숙 상담사님과 상담을 마무리 하면서 인정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 앞과 상담사님 앞에서 내 안에 여전히 역동?하고 있는 악순환을 인정하고 하나님의 은혜인 소원을 품는 시간을 갖게 되어 너무나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살아지는 선순환의 삶은 그…
34 이문숙
20회기를 상담 받으며,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리라.'는 말씀과 '내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친히 원수를 갚지 말고 하나님의 진노 하심에 맡기라. 기록되었으되 원수 갚는 것이 내게 있으니 내가 갚으리라 주께서 말씀하시니라. 내 원수가 주리거든 먹이고 목마르거든 마시게 하라 그리함으로 네가 숯불을 그 머리에 쌓아 놓으리라.' 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그 말씀대로 살려고 노력을 하니 너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그 말씀대로 살려고 노력하고 있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전진해 나…
33 이문숙
힘든과정들을 상담을 하면서 조금씩 편해지고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상담이 이렇게 좋은거구나 하는 마음도 들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조금씩 만져주고 계심을 깨달았습니다^^ 이문숙상담사님 감사합니다.
32 이문숙
 저의 삶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상담시간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푸근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시고 제 이야기를 마음을 열고 들어주신 이문숙 상담사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소원상담센터에 대한 궁금한 점도 편안히 질문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상담사님과 이야기를 하는 동안 1학기에서 배운 내용들을 요약하여 들을 수 있었고, 이 교재들은 계속 활용된다는 말씀도 공감하게 되었습니다. 소원상담센터 운영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잘 되어 있어서 '상담공부 과정을 따라가다보면 전문 역량을 갖춘…
31 이문숙
2회차 상담을 잘 마쳤습니다. 1회차에 이어, 성령님의 인도 하심을 누릴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음에 감사를 드립니다. 성경적 상담이 놀라운 것은, 일상의 삶에 반복되어지는 문제들(그것이 큰 것이든, 하물며 너무 사소한 것이든)을 그냥 지나치고 방치하지 않으며, 그것을 이 상담의 틀로 드러내어 해결함 받는 과정을 통해 참 자유와 삶의 개선과 결국엔 신앙생활의 목표인 성화의 과정에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겠구나가 깨달아 진다는 것입니다. 이번 상담을 통해 성령님께서는 지난날 깨닫게 하셨으나 잊고 있었던 “ 자녀들이 결혼을 하…
30 이문숙
이문숙 선생님께 상담 받고 있습니다. 5회차 진행하는 동안 차근차근 마음에 많은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남은 여정도 꾸준히 나아가보고 싶어요. 이 곳을 알게 되어 감사하고 좋습니다. ^^
29 이문숙
  상담을 직접 받아봐야 한다는 과제 앞에 어떤 상담을 받아야 할까?가 바로 떠오르지 않았고 일상에서 이런 가벼운?고민이 있는 것 같아요 라고 생각하며 시작한 상담이었습니다. 결과는 제가 생각했던 방향과는 정말 다르게 흘러갔습니다. 제 이야기를 이문숙 상담사님께서 귀기울려 들으시는 중에 성경적 상담학을 기반으로 적재적소에 아주 중요한 질문들을 던져 주셨고, 그 질문들에 멈춰서며 스스로에 대한 답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저는 이 상담을 통해 제 스스로에 대한 지배의 욕구를 하나님과의 동행으로의 소원을 가질…
28 이문숙
  이문숙 상담사님과 상담을 받으면서 지금껏 살아온 제 삶을 면밀히 살펴보고, 돌아보며 위로함을 얻는 시간이었습니다. 그간 치료와 상담쪽에 일을 하면서 상담을 해왔지 상담을 받아본적은 거의 없었습니다. 상담을 받으니 잘 이야기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내려놓았고, 편안한 마음으로 제 이야기를 해나갔습니다.   상담사님께서는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시면서 제 이야기를 잘 들어주셨고, 상담 중간에 선순환으로써 흘러가는 원리에 대해서 그림을 그려가시면서 설명해주셨습니다. 제 삶을 그림으로 펼쳐나가니 이해…
27 이문숙
  늘 상담을 하고, 또 누군가의 이야기를 들어야 하는 상황에 자주 있다보니 그냥 그게 내 일인가보다 하며 오랜 기간을 달려온 것 같다.  사실 별로 마음을 열었던 것도 아니고, 사역자이기 때문에 그 자리에 서 있는 것이었고 상담을 특별히 하려고 화두가 시작된 것도 아닌데, 많은 상대방이 상담을 하는 사람(이라고 자신들의 규명에서 저를 대하다보니)이기 때문에 쉽게 자신의 깊은 이야기를 꺼내거나 고민을 털어놓는 사람들과 만나는 상황이 잦았던 것도 사실이다.    어제 밤에 너무 오랜만에…
26 이문숙
이문숙간사님과 상담을 받았습니다. 자가상담으로 '이미 내 문제는 알아요'라는 자만심이 있었는데 이문숙 간사님과의 상담으로 스멀스멀 숨어있던 저의 욕구를 다시 직면하게 되어 의미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그렇게 생각해도 괜찮아요'라고 위로해주시는듯해서 감사했습니다. 공감해주시고, 해답을 주기보다 한발 뒤에서 천천히 마음의 문제를 인식할수있도록 기다려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따뜻한 햇살처럼 아무말 없이 웃어주시는 것도, 성급하지 않게 정리해주고 진행해나가는 것, 공감해주는 배려 모두 제가 필요한 모습이여서 상담가로서의 모습도…
25 이문숙
시댁가족과 남편과의 어려웠던 문제를 성경적 상담 방법으로 풀어가고 다루기 원했는데 아직 직면할 저의 감정이 준비되지 않은 이유로 마음속에 있던것을 순서없이 쏟아내는 것으로 귀한 상담 시간이 끝나버려 한동안 많은 아쉬운 마음이 있었습니다. 저의 욕구로 시작된 어려움이였는데도 마치 어린 아이가 엄마한테 그동안 있었던 힘들고 혼자 감당하기 어려웠고 서러웠던 감정들을 울면서 쏟아내는 모습 같았습니다. 저의 지금의 연약함을 보게 하시니 오히려 감사하고 앞으로 소망을 가지고 하나님의 은혜로 나아가게 하시니 감사하고 그동안 힘들게 했던 남편이 …
24 이문숙
6학기를 마치며 학기 학생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감사한 부분은, 저의 문제라고 인지된 근본문제들을 이번 상담에서 다시 재인식하고 잘 정리할 수 있게 되면서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해 다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깊이 감사한 마음입니다. 악순환에 머무르지 않고 계속적으로 선순환을 바라보게 하는 상담의 방향성이 참 좋았고 하나님 안에서의 통찰적인 상담 진행에 감사했습니다.   뒤를 보지 않고 선순환의 길로 계속 나아가 악순환의 길이 완전히 끊어지도록, 그래서 이미 주신 은혜들을 누리는 선순…
23 이문숙
이문숙 선생님과 성경적 상담을 하면서 제게는 많은 회복이 있었습니다. 너무도 힘들었던 부모님과의 관계도 편안해졌고 가족을 향한 제 마음도 불평과 원망이 내려놓아지고 훨씬 자유해진 것을 느낍니다. 남편과의 어려움으로 인해 오랫동안 뵙기 힘들었던 시부모님과도 뵐 수 있을 정도로 제 마음이 편안해지고 의지적으로 선을 택할 힘이 생기는 것을 느끼며 가장 먼저 든 생각은 ''누군가 나를 위해 기도해주고 있다''는 생각이었고 이문숙 선생님의 얼굴이 떠올랐습니다. 선생님께서는 한번도 저에게 재촉하거나 강권하시는 법이 없이 늘 기다려주시고 진리와…
22 이문숙
저는 어릴때부터 순종을 강요하는 가정은 아니었지만  부모님의 말씀을 잘 들으며 모범생으로 순탄하게 자라왔습니다.  그러나 결혼하고 보니 남편은 말이 없으며 고집이 센 타입이라 제가 맞추면서 분란이 일어나지 않게 하는것이 최선이라 생각했습니다.  아내인 저는 성인이라 트러블을 피해갈수 있었지만  아이들과는 갈등이 심하고  순한  작은아이가 힘들어 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그래서 이문숙 사모님과  감정문제로 상담을 요청하고 진행하면서  죄의 문제임…
21 이문숙
상담사님과 상담을 진행한 뒤에 그 전에 알지 못했던 다른 관점으로 저와 제 문제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다른 상담사님과 다른 관점으로 접근할 때 제가 알지 못했던 다른 부분들에 대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전에 상담을 진행할 때 나왔던 문제와 같은 내용의 문제들이 다시 불거져 나와서 그에 대한 해결방안들고 말씀들을 들었는데 중복된 내용중에서 제가 잊고 있었던 부분을 다시 리마인드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점들을 다시 회상할 수 있었고 또한 다른 상담사님과 진행하면서 전에는 알지 못했던…
20 이문숙
은혜로 이문숙 선생님을 만나게 해 주셔서 지금까지 4번의 상담을 했습니다. 아직 상담 초반이지만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성경적 상담이 무엇인지 그 윤곽을 이해할 수 있었고 제 삶에 악순환이 아닌 선순환의 변화가 일어나길 소망하게 되었습니다. 상담을 하고 난 후에는 매번 부드럽고 차분하신 선생님 덕분에 늘 쫓기는 것 같았던 제 마음도 어느새 편안하고 자유로워짐을 느낍니다. 제 안에 정리되지 않은 감정과 생각들이 정돈되고 제 쓴뿌리를 보게 되어 감사합니다. 중보기도와 상담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인도해 주…
19 이문숙
이문숙상담사님의 줌으로 처음 만남을 통해 어색 같을것 같있지만 편안한 마음으로 섬겨 주셔서 감시했습니다 상담사님의 다른곳에서도 상담에 대한 공부를 하셨고 제가 처음으로 이곳을 선택한것은 잘하셨다고 말씀을 하십니다 특별한 문제를 가지고 상담을 진행한것은 아니지만 개론과 상담에 대한 전체적인것을 돌아보게 하시고 이해 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담사님과의 상담을 통해서 상담에 대한 대략적이지만 전체적인 말씀을 들으며 많은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람의 변하지 않는다고도 하고 변하는 것이 힘든 일이지만 상담의 실례…
18 이문숙
이문숙선생님 상담을 통해서 많은걸 배우고 깨달게 돼었습니다.  선생님 말씀에따라 인내는 쓰고 열매는 달다. 마음속에 간직하게 돼었습니다.  그래서 너무 감당하기 어려운 고비도 넘기고 성숙된 인간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7 이문숙
상담하는 과정중에 지금 이런 문제들이 과거의 상처때문이고 근본적으로는 어렸을적에 사람들로 인정받고 싶은 악한욕구때문이라는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그러한 악한욕구들을 버리고 은혜의 소원으로 대치해야 한다는 말씀에 그동안 사람들로 부터 인정받고 싶은 마음을 내려놓고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도록 노력하면서 마음의 짐이 많이 줄어든것을 느끼게 되었고 하나님이 주시는 평안을 경험하게 되었다. 사람들로 부터 인정받는것은 부질없는것이고 하나님의 은혜로 살아갈때 더 나은삶을 살수있다는 선…
16 이문숙
상담학 1학기를 마치고 이문숙 상담사님께 상담을 받았습니다. 처음으로 상담을 받는 것이라 조금은 어색했지만 상담사님께서 친절하게 이끌어주시고 편하게 대해주셔서 감사했고, 짧은 시간이었지만 고민들을 나누고 제 안의 작은 숨겨져있는 작은 욕구를 발견하고 해결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5 이문숙
14 이문숙
성경성경적상담 1학년 1학기를 마치고 이문숙 상담사님께 상담을 받았습니다.그동안 가지고 있던 개인적인 신앙문제를 이렇게 툭 터놓고 얘기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드러내어 상담한 것 만으로도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나갈 것인가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도 알 수 있었던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신앙생활의 계획을 세우는 과제를 했는데 그렇게 살 수 있도록 조금씩 노력하려 합니다. 상담 감사했습니다^^!
13 이문숙
몇달간 고민하던 이야기를 풀어놓았습니다. 나름대로 극복하고 노력해왔으나, 마음 한편이 무거웠습니다. 상담선생님의 인도를 따라 하나하나 나눠가면서 내안의 욕구를 발견한 순간 "아!! 이것이 나구나"라는 깨달음이 왔고 너무도 나에게 친숙한 내모습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욕구를 하나님의 은혜와 성경적 방법을 풀어가는데, 답답했던 마음과 생각이 자유로와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너무도 그렇게 하고 싶다는 소망이 생겼습니다. 1학기 공부를 하면서 상담을 받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렇게 귀한 기회를 허락해 주신 소원상담센터에…
12 이문숙
삼담을 시작하고 지금까지 마음 편안한 상담과정이였고 그런 편안함 때문에 제가 자기고 있던 내면에 속내를 알게되는 좋은 과정이였습니다. 편안하게 상담해주신 상담사님 감사합니다.
11 이문숙
상담을 처음 하는 사람으로 지금 5회까지 오면서 처음 상담을 받았을땐 너무 어색하고 제 문제에 있어 감추려했던거 같아요. 하지만 한회 한회 늘어 가면서 조금 마음이 편안해지고 많은 것들을 내려놓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상담사 분께서 제 이야기를 잘 들어주시고 기다려 주셔서 너무 편하게 한회한회 갈수록 편안하게 많들어 주신거 같습니다.   그래서 마음이 후련해진거 같아요~
10 이문숙
초반에는 상담사님이 저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하시는것같이 느껴져서 솔직히 조금 답답했는데 그래도 저의 이야기를 끝까지 잘 들어주서서 감사했고 오래 이야기하는 과정에서 지금 갖고 있는 문제의 원인이 해결되지 않은 욕구때문이고 그런 욕구를 버릴때 두려움과 죄책감등 마음의 문제를 해결할수 있다는것을 깨닫게 되면서 무언가 실마리가 풀리는것 같았고 그런식으로 저의 문제를 해결해 나갈수 있을것같은 희망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동안 혼자만의 생각에 갇혀서 잘못된 신앙생활을 해왔다는것을 알게 되었고 내 생각이 틀렸다는것을 깨닫게 되니…
9 이문숙
저의 상담을 위해 수고해 주신 이문숙상담사님의 수고에 먼저 감사드립니다.  오랜 세월 동안 성경적 상담을 공부하였지만 쉬기를 반복하면서 조금씩 조금씩 해 온 것이라 도무지 제가 성경적 상담에 대해서 아는게 하나도 없다는 생각뿐이었습니다. 마침 다음과정을 위해 상담을 해야 한다고 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만 내가 배운 상담을 한눈에 점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상담을 통해 내가 무엇을 생각하고 의식해야 하는지도 명확해졌습니다. 1단계에서 8단계까지 가는 과정에서 상담의 확실성을 확인했습니다. …
8 이문숙
skgh 상담소감 입니다~ 사진 찍어 보내 왔습니다~^^
7 이문숙
안녕하세요 이문숙선생님과 상담하면서 조금씩 마음의 여유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 어떻게 무엇을 시작해야 하는지도 궁금하고 마음에 조금은 부담이 느껴지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 하느님의 영적인 부분과 상담의 기본적 부분을 연계하면서 자연스럽게 저를 리드해 가는 부분들이 참 좋습니다 제 마음은 물 흐르듯이 아주 자연스럽게 조금씩 변화해 가는 것을 느낍니다 마음에 화가 있어 그 근본적인 부분을 생각하면 지금도 화가 나기도 하지만 상담전보다 좀더 마음이 여유로와지면서 소통하지 못…
6 이문숙
사모님이 처음 영의 양식을 질문하셨을때 나는 왜 양식을 먹지 않고 잡념에 빠질까하는 생각을 예민하게 깊이 해보게 되었다. 마치 어린아이가 밥 먹는시간에 딴전을 피우고 있는것 같았다.  2회기를 통하여 교회의 합의의 문제로 인식하게 되었고  사모님의 예배에 임하는 자세와 받은 은혜를 나누는 셀모임을 이야기 하는 가운데  전체적인 예배의 그림이 그려지며 정리되는 것이 있었고  나의 문제를 바라보는 관점에 도움이 많이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사모님 감사합니다^^ 
5 이문숙
제가 굉장히 무뚝뚝하게 대함에도 항상 밝고 상냥한 목소리로 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원장님이 내주신 숙제를 도와주셔서 그거에 대한 이해를 빨리 할 수 있었고 빨리 끝마칠 수 있었   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번 새로운 책을 추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화도 매번 좋고 새로운 걸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 다키스트아워 너무 재밌었습니다. 시간 날때 다시 한 번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생님덕분에 독후감 밀리지 않고 잘 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잘 …
4 이문숙
어머니꼐서 항상 강조하시기를 목사님 사모님이라고 하셨습니다. 신앙심이 두텁고 남을 도우려는 마음을 가지신분이란걸 5회 상담을 하고 나서 알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미리 읽어보신 책을 추천해주실떄에는 굉장히 배려심이 깊으시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음악도 추천해 주셨는데 지금 듣고 있습니다. 상담사님 말씀처럼 굉장히 부드럽고 좋습니다. 앞으로 많은 부분을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많이 알고 싶습니다. 그동안 사람들과의 어울림이 없었습니다. 친구가 단 한 명도 없습니다. 때문에 사람이야기가 고픕니다. 많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원장님을 비롯해…
3 이문숙
2019년은 아직 절반도 지나지 않았지만 인생의 중요한 전환점이 된 해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결혼이후 교회는 다녔지만 강퍅한 마음이 깨어지지 않던 제가 아내의 선물로 설교노트를 받아 적기 시작하면서 새해 첫 주 부터 주일 예배 설교시간에 더이상은 졸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작년 자녀의 상담에서 시작한 소원상담과의 인연으로 이문숙 상담사님과 전화상담을 시작하게 되어 벌써 24회기까지 마치면서 처음에 시작할 때는 상상하거나 기대하지 않았던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나이를 먹어가면 먹어갈수록 사람은 잘 변하지 않…
2 이문숙
이문숙 상담님께 상담을 받으면서 느낀점은 먼저 상담사께서 저의 이야기를 주의깊게 들어주시므로 마음을 열고 문제와 상황을 말하게되었다. 사춘기 아들을 키우면서 여러 어려움이 있었는데 단계별 질문을 통해서 제가 지배의 욕구 때문에 관계가 불편하고 갈등이 있었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또한 결심과 실천부분에서 인내와 온유와 절제로 아들을 위해 기도하고 감당해 주고자 방향을 잡게 되었습니다. 단계질문을 배웠음에도 어떻게 적용하는지 잘 알지 못했으나 상담을 받는 가운데 어떻게 적용하는지 조금 알게되었다. 상담진행과정에서 전문…
1 이문숙
이문숙상담사님께 상담을 2회기 받았다. 삶의 균형이 맞는지 고민하고 있었는데 잘 인도해주셔서 나의 상황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과제로 한주간의 시간표를 만들어 보았고 가족에 대한 배려가 부족함을 알려주셨다.(과제를 과제란에 올리려했는데 한글프로그램이라 그런지 표가 깨져 나와서 올리지 못했슴)   상담의 8단계를 인도해주시며 그것에 따라 지금 나의 삶의 우선순위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셨고, 그 속에서 나를 통한 하나님의 계획을 세워볼 수 있었다. 사모님의 경우를 예화로 말씀해주셔서 또한 많은 도움이 되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