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506)
  • |
  • 로그인
  • 회원가입

[이문숙] 24회 상담을 마치며

2019년은 아직 절반도 지나지 않았지만 인생의 중요한 전환점이 된 해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결혼이후 교회는 다녔지만 강퍅한 마음이 깨어지지 않던 제가 아내의 선물로 설교노트를 받아 적기 시작하면서 새해 첫 주 부터 주일 예배 설교시간에 더이상은 졸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작년 자녀의 상담에서 시작한 소원상담과의 인연으로 이문숙 상담사님과 전화상담을 시작하게 되어 벌써 24회기까지 마치면서 처음에 시작할 때는 상상하거나 기대하지 않았던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나이를 먹어가면 먹어갈수록 사람은 잘 변하지 않는다."

 

결혼 이후에 몇차례 부부상담이나 심리상담을 받은 적이 있었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생각이나 행동 습관을 바꾸기 어렵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회기를 거치면서 진행된 이문숙 상담사님과의 전화상담을 통해 어느덧 저는

- 매일성경을 출근 시간에 지하철에서 읽고

- 매일 기도를 퇴근 시간에 지하철에서 하고

- 잠자기전에 기도를 하고 (자주 마치기전에 잠들어 버리지만)

최근에는 도서관에서 조직신학 책(God Is Love)을 빌려 그동안 잘 몰랐지만 굳이 확인하거나 알고 싶어 하지 않았던 신학의 다양한 주제 들을 밤마다 흥미롭게 읽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담 진행중에 그동안 거부해오던 세례를 받도록 제 마음이 열려서 구원의 은혜를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인간의 의지만으로 상담이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역사가 이번 상담에 함께 해왔다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아직 동행하는 삶과 화평하면서 온유함을 실천하는 길은 어렵고 자주 실패하며 평생 끊임없이 노력해야 하지만, 올바른 방향으로 변화를 차분히 효과적으로 저를 이끌어주신 이문숙 상담사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꿈꾸는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9-12-03 (화) 17:50 4년전
늦었지만 좋은 상담소감에 감사드립니다.

님의 말씀대로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상담과정 중에 있었음에 감사하며 님을 사랑하시며 기다리시는 그 분의 선하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상담을 마친후 6개월의 시간이 흘렸지만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속에서 화평을 이루며 온유함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 님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이문숙
2019년은 아직 절반도 지나지 않았지만 인생의 중요한 전환점이 된 해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결혼이후 교회는 다녔지만 강퍅한 마음이 깨어지지 않던 제가 아내의 선물로 설교노트를 받아 적기 시작하면서 새해 첫 주 부터 주일 예배 설교시간에 더이상은 졸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작년 자녀의 상담에서 시작한 소원상담과의 인연으로 이문숙 상담사님과 전화상담을 시작하게 되어 벌써 24회기까지 마치면서 처음에 시작할 때는 상상하거나 기대하지 않았던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나이를 먹어가면 먹어갈수록 사람은 잘 변하지 않…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