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1) 오래오래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면 뭐든 좋을 거 같아요~
올해 7세 되었구요 내년에 학교 들어가기 전까지 천천히 영어 공부를 해볼까 해요
여자 아이라 한글은 금방 떼서 영어 공부도 충분히 가능할거 같은데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7세영어 학습지가 있을까요?
=> 음절문제(7살이고 한글을 떼고 영어를 처음 접함-재미와 흥미 위주)
사례 2) 예비 고2 영어 공부법
영어 공부법 좀 알려주세요…. 내신은 냅다 암기하고 어찌저찌해서 2~3등급은 나오는데 모의고사 지문들은 진짜 전혀 안 읽혀요..
무슨 강의를 듣고 무슨 문제집을 풀어야하나요..??
=> 단어문제(단어를 통째로 외우고 있어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모의고사 지문을 읽을수 없는 상태)
사례 3) 독해지문 난이도 선정법을 잘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영어독해 공부하다가 공부방법을 문의합니다.
독해문제집msg의경우실전적용독해.해석지없이답안만있는문제요.그런경우는60프로정도기본문제와응용문제의독해는80프로정도독해가가능한경우본인의실럭에맞는독해문제를많이풀어주는것이좋은것인지아니면문장분석구조거어려운문제를일일이문장분석을공부하고이것저것머리를싸매고공부하는것이도움이되는것인지잘모르겠습니다.쉬운문제를여러가지푼다고어려운지문을보는눈이생기는건아닌거같아서독해지문난이도선정법을잘모르겠습니다.
그리고지문공부방법이아직은끊어읽기와문장안단어그리고관련문법뜯어보기를하고있는데이외지문공부시더추가적으로해야하는사항이있다면알고싶니다.
=>문장문제(단어, 문법(어구) 공부를 같이 하고 있고 기본문제와 응용독해가 가능하지만 본인 실력에 맞는 독해지문 난이도 선정을 어려워함)
사례 4) 일상생활과 관련된 영어를 잘 못알아듣습니다.ㅠㅠ
유학 4년차인 박사과정을 공부중인 학생입니다. 워낙 어학능력이 부족해서 영어가 확확 늘지 않는다는 것은 알고있었지만...너무 늘지않는 것 같아 고민이네요~ㅜㅜ
저의 전공과 관련된 질문이나 내용은 이제 어느정도 이해를 하고 그 부분에서는 어느정도는 논리적으로 말하는 것이 가능한 것 같지만
일상생활과 관련된 영어를 잘 못알아듣습니다.ㅠㅠ
그래도 평서문은 키워드를 포착해서 문장을 이해하지만, 순간적으로 흘러가는 간단한 질문들은 정말 바람처럼 지나가서 다시 물어보기 일쑤네요~오늘도 "이번학기 수업은 내일로 끝이야?"라는 질문을 너무 담담하고 빠르게 여쭤보시는 바람에 머리에 하나도 남지 않고 한 3초정도 고민하다가 모르겠어서 모르겠다는 표정과 제스쳐를 지으니 다시 말씀해주시는데 저도 답답하고 상대도 답답해할 것 같아요~ㅠㅠ게다가 한국에서 영어 듣기로 영어를 배워서 문장 끝을 확실히 올리지 않는 이상 평서문처럼 흘러가는 질문은 진짜 못알아듣겠습니다.ㅠㅠ
이런 고비들과 어려움은 어떻게 극복하면 좋을까요? 저도 영어를 잘했으면 좋겠네요~ㅎ
=>문장문제(평서문과 의문문의 차이와 듣기를 이해하기가 어려운 상태)
사례 5) Accurate English 어드벤스트 영어공부 방법
지난번에 advanced 영어공부를 위해서 유투브채널-accurate english 추천해주셔서 너무 잘 보고 도움받고 있습니다. 소개해주신분 감사드립니다.
틀리게 말하는건 아닌데 원어민과 다른표현이 있다는걸 알았는데 그게 정확히 뭔지 짚어주시네요.
대학까지 한국서 마치고 미국에서 전문직하고 있어서 좀더 다듬어진 프로페셔널한 영어 공부가 필요합니다. 혹시 공유해주실 방법있으신가해서요.
Grammer도 다시 한번 정리해보고싶은데 도움될만한게 있을까요?
저는 에세이책도 많이 읽습니다. 그런데 제가 글을 쓰고 교정받는 방법같은게 있으면 좋을거 같은데 그런 서비스가 있을까요?
영어공부방법 공유해요.
=> 장르문제(좀 더 다듬어진 프로페셔녈한 영어 공부가 필요하고 에세이책을 많이 읽고 있는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