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성경연구법] 4.창6:5- 극본적해석창 6:5 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가득함과 그의 마음으로 생각하는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
1.발단 -여호와께서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시고 그냥 내버려두신 것이 아니라 다스리신다. 침묵하시는 것 같지만 여호와께서 통치하시며 그러하기에 일의 시작은 하나님으로부터 말미암는다. 하나님께서 그 분의 절대주권을 가지고 판단하시며 일을 진행해 가심을 깨달을 수 있다.
2.전개 -사람의 죄악이 사람의 죄악이 아담의 타락 이후로 가인과 아벨 사건부터 시작되어 라멕에 이르고 심지어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을 더 좋아하여 하나님을 저버리는 지경까지 죄악은 점점 더 크게 확장되고 진행되어가고 있다.
3.절정 -세상에 가득함과 그의 마음으로 생각하는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사람의 죄악상은 가득차서 이제 넘칠 지경이 되었고, 또한 인간의 마음으로 생각하는 계획의 하나라도 하나님 뜻에 합당한 것이 없이 모든 생각이 항상 악한 지경에까지 이르게 되었다.
4.결말 -보시고 하나님은 이러한 일들을 보셨다. 사랑의 눈으로 때론 진노의 눈으로 바라보시며 인간이 돌이키기를 참고 기다리셨지만 이제는 죄악이 가득찼으므로 이러한 죄악상을 보시고 가만히 계시지않으시고 하나님의 공의로우신 뜻 안에 어떠한 일을 진행시키실 것임이 암시가 된다. 하나님께 불순종한 세상을 향해 하나님은 계획을 가지신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