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88)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오선미] 상담 소감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성경적 상담을 해 보기로 했다. 내가 인본주의나 요즘 세대의 추세를 따라 내 인생의 방향을 결정할 터였다. 내 결정은 많은 인문서적이나 상담 사례들에서 볼때  모두다 찬성하는 것이었다. 두어 번의 상담에서 쾌락의 욕구(자유을 찾아 가는)가 강한 것을 알게 됐다. 그 동기는 죄책감의 감정이  존경, 인정의 욕구를 덮고 있었다.

 상담하면서 존경의 욕구가 지나칠수도 있는 쾌락의 욕구를 막고 있다는 것도 알게되었다. 이렇듯 나의 욕구를 선순환으로 (하나님 편으로) 바꿔보자고 오선미 쌤이 내게 말해 주었다.

 가장 나를 힘들게 했던 것은 죄책감이었다. 권위적인 부모님과 결혼해서도 유교적인 남편과 시댁, 열심히 섬겨야할 교회는 더욱 내 죄책감을 자극했었다. 모두 내 잘못으로 여겨졌던게 몸에 병이 됐고 자유를 찾아 떠나기로 마음 먹게됐다.

 아이가 아프게 되면서 그 아픈 책임의 모든 화살이 내게로 쏟아지는 세월을 7년을 견뎠다. 나에게 무슨 선한 계획이 있을까? 모든 소망이 살아졌다고 생각했었다.

 상담 중 내가 나를 바라보는 관점에서 하나님께서 나의 인생을 바라보는 관점으로 순식간에 바뀌게 됐다. "성경에 나오는 나오미" 사건이 내게 확실히 적용이 된것이다. 오선미 쌤과 대화하면서.

 놀라웠다.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한다는 말씀이 이런것임을 확실이 알았다.

여기서는 아주 간단히 적지만 이 한가지 사실만으로 나를 메이게했던 사사로운, 내 죄가 아닌 타인의 결함? 까지 분리가 된다는 것이었다. 마지막으로 내게 온 희망은 (하나님은 분명 내게 또다른 선한 계획이 있으시지만) 아픈 아이가 가지고 있는 욕구를 선순환으로 바꿔 주실거란 희망과 그 과정에서 하나님은 나에게 사랑의 하나님, 유쾌한 하나님, 따뜻한 하나님, 놀라운 살아계신 하나님을 내게 보이실 거라는 믿음이 내 안에 들어왔다. 몇 차례의 상담을 받고 있지만 확실히 인문 상담과는 다르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계절풍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11-04 (목) 22:51 2년전
네네~
집사님에게 이미 풍성하게 받고 누렸던 은혜가 그동안 욕구로 인해 잠시 동안 감쳐지고 나타나지 못했지만, 이제 조명되어지고 불이 붙기 시작했으니, 계속 집사님의 영혼 깊숙히 은혜로 불타오르고, 흘러 넘쳐서 기쁨과 화평, 사랑의 마음이 솟아 오를 것입니다. 그 기쁨과 화평과 사랑이 에너지가 되어 집사님의 마음과 몸을 변화시키고, 그 에너지는 남편과 자녀에게도 또, 이웃에게도 번져나가게 될 것을 기대합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2 오선미
 첫 상담을 통한 나를 지배해왔던 감정들 죄책감, 초조, 불안이었다. 그 감정들은 지배욕구와 결합하여 힘센 골리앗 같았고 그 힘이 나를 이끌고 있었다. 상담을 받으면서 매일 아침 눈을 떳을 때 '하나님께서 얼마나 나를 사랑하지는지에대해 묵상을 했다.' 그리고 내가 그 분에 평강이 있을 때 모든 일을 결정하기로 했다. 하루 하루를 지내다 보면 옛 습관인 조급증과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어떤 일들을 통해 다시 옛습관의 길로 바로 들어 서려고 할 때가 종종 있다. 이런 민감함을 갖도록 되도록 당분간은 새로운 일, 버거운 일을 만들…
오선미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성경적 상담을 해 보기로 했다. 내가 인본주의나 요즘 세대의 추세를 따라 내 인생의 방향을 결정할 터였다. 내 결정은 많은 인문서적이나 상담 사례들에서 볼때  모두다 찬성하는 것이었다. 두어 번의 상담에서 쾌락의 욕구(자유을 찾아 가는)가 강한 것을 알게 됐다. 그 동기는 죄책감의 감정이  존경, 인정의 욕구를 덮고 있었다.  상담하면서 존경의 욕구가 지나칠수도 있는 쾌락의 욕구를 막고 있다는 것도 알게되었다. 이렇듯 나의 욕구를 선순환으로 (하나님 편으로) 바꿔보자고 오선미 쌤이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