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56)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오선미] 중간 지점의 상담을 마치고

 첫 상담을 통한 나를 지배해왔던 감정들 죄책감, 초조, 불안이었다. 그 감정들은 지배욕구와 결합하여 힘센 골리앗 같았고 그 힘이 나를 이끌고 있었다. 상담을 받으면서 매일 아침 눈을 떳을 때 '하나님께서 얼마나 나를 사랑하지는지에대해 묵상을 했다.' 그리고 내가 그 분에 평강이 있을 때 모든 일을 결정하기로 했다. 하루 하루를 지내다 보면 옛 습관인 조급증과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어떤 일들을 통해 다시 옛습관의 길로 바로 들어 서려고 할 때가 종종 있다. 이런 민감함을 갖도록 되도록 당분간은 새로운 일, 버거운 일을 만들지 않으려 하지만 잠깐 한 템포 멈춰 서서 하나님의 평강을 바라보며 나를 향한 내 가정을 향한 계획의 은혜를 생각한다. 비로소 나는 내 불안한 마음으로 나와 내 가족을 보지 않게 되며 그분의 시선으로 보게 되고 그 안에서 잊고있었던 은혜와 새롭게 깨닫는 인도하심을 발견하게 하신다. 

 이 은혜들이 더 돈독해 지도록 현재는 충성의 단계를 하고 있다. 아침에 눈을 떳을 때의 기도와 성경을 읽고, 매 순간 그 분 보다 내 감정이 내 생각이 앞서지 않도록 기도 한다. 주시는 그 분의 평강으로 모든 일을 해나가고 있다. 이 기간이 좀 느려보이기도 하고 가끔은 내가 넘 도태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스칠때도 있으나 확실한건 내가 내 힘으로 주장해 왔지만 남는 것은 없었고, 4년 전 그분의 계획도 내가 그 분의 평강과 쉼에 들어오는 것이 계획이셨고, 또 하나는 이것이 '나' 라는 사람이라는 것이다.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계절풍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12-10 (금) 20:14 2년전
네 집사님
지배의 욕구로 인한 죄책감의 사슬이 끊어지고 주님의 평강으로 채워 주시는 은혜에 감사를 드리게 되네요^^
옛사람을 입고 새사람을 입기 위해  하나님의 계획의 은혜를 추구하면서 하루하루의 일상을 쌓아가는 집사님을 응원합니다.
충성의 목록들을 계획하시고 한걸음씩 천천히 실천해 가시는 모습들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집사님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이 얼마나 따스하고, 인자하고 또한 크고 놀라우신지를 깨닫고 알고 믿음으로 취하시는 것을 멈추지 않으시기를 응원합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오선미
 첫 상담을 통한 나를 지배해왔던 감정들 죄책감, 초조, 불안이었다. 그 감정들은 지배욕구와 결합하여 힘센 골리앗 같았고 그 힘이 나를 이끌고 있었다. 상담을 받으면서 매일 아침 눈을 떳을 때 '하나님께서 얼마나 나를 사랑하지는지에대해 묵상을 했다.' 그리고 내가 그 분에 평강이 있을 때 모든 일을 결정하기로 했다. 하루 하루를 지내다 보면 옛 습관인 조급증과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어떤 일들을 통해 다시 옛습관의 길로 바로 들어 서려고 할 때가 종종 있다. 이런 민감함을 갖도록 되도록 당분간은 새로운 일, 버거운 일을 만들…
1 오선미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성경적 상담을 해 보기로 했다. 내가 인본주의나 요즘 세대의 추세를 따라 내 인생의 방향을 결정할 터였다. 내 결정은 많은 인문서적이나 상담 사례들에서 볼때  모두다 찬성하는 것이었다. 두어 번의 상담에서 쾌락의 욕구(자유을 찾아 가는)가 강한 것을 알게 됐다. 그 동기는 죄책감의 감정이  존경, 인정의 욕구를 덮고 있었다.  상담하면서 존경의 욕구가 지나칠수도 있는 쾌락의 욕구를 막고 있다는 것도 알게되었다. 이렇듯 나의 욕구를 선순환으로 (하나님 편으로) 바꿔보자고 오선미 쌤이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