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학 개론을 읽으면서 문득 떠오르는 나의 마음의 생각은 밭에 감추인 보화를 발견( 마13:44)한 주인의 마음입니다. 목회를 하면서 오직 성경만을 통하여 목회를 하고 싶은 마음은 간절한데 늘 2% 부족하여 갈급한 마음으로 주님을 바라 보며 기도하다가 먼 산을 쳐다보곤 했는데, 이번에 저의 아내가 공부하는 소원 상담센터의 성경적 상담에 대한 강의내용을 읽으면서 저의 마음이 움직였습니다.
무엇보다도 좋은 점은 책 내용이 쉽고 읽으면서 은혜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상담이라 ' 상담자가 대화를 통하여 피상담자를 돕는 것이다. 상담은 온화하게 기쁜 맘으로 기꺼이 말하는 것이다.' 서로간의 만남을 통해 주의 깊게 살펴보고 교제하며, 온화하고 기쁨 맘으로 조언을 구하고 받는 것이다. ' 라는 말씀을 들으면서 마음이 따스함을 느꼈습니다.
딱 딱한 전문용어를 사용하지 않고 일반인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 기쁘게 다가갈 수 있고, 골치 아픈 심리학 공부가 아니라 쉽게 은혜받는 시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둘째는 상담의 종류를 조언, 상담, 정신과치료로 나누어 구분하는 하셨습니다. 이는 상담자와 피상담자의 인격적 관계의 신뢰성의 정도에 따라 , 또는 피상담자의 문제의 정도에 따라 처리할수 있는 내용으로 상담의 내용을 판단할수 있는 좋은 척도로 보았습니다 .
셋째는 상담의 필요성을 읽으면서 기술사회속의 무한 경쟁의 늪에서 허우적거리다 보면 인간의 정서가 메마르고 자기 정체성을 잃어버리기 쉬운 데 상담을 통하여 쉽게 해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네째는 이 성경적 상담을 교회가 일꾼을 키울수 있으며, 교회다운 교회로 변화될수 있다는 가능성을 발견했습니다.
이 귀한 내용을 발굴하여 쉽게 우리에게 전달해주시는 윤홍식 목사님과 섬기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잘 배우며 따라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귀한 소감 감사합니다. 성경적 상담은 밭의 보물을 발견하고 모든것을 팔아 그 밭을 산 농부의 모습과 같습니다.
한 사람의 마음이 하나님의 형상으로 변화되어것, 이것이 그의 인생 목적이 되는것으로 변화되어가는 것에 쓰임받는것이야말로 귀한 사역이 될것입니다. 발견의 기쁨이 더욱 충만해지는 시간들이 되시길 축복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맞습니다. 농부가 밭을 갈다가 밭의 보문을 발견한 기쁨을 갖게 되었습니다. 한번으로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그 기쁨을 누리기 위해 또 다음 사람들에게 혜택을 나눠주기 위해 모든 것을 팔아서 성경적 상담이라는 밭을 사야 하겠습니다. 이제 성경적 상담의 개론을 지나 그 원리를 배우며 더 깊이 들어가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