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개론] 101개론 [과제 4] 성경적 상담학 개론 강의 소감문성경적 상담학 개론 강의를 듣고 여러가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지금까지 목회를 해오면서 많은 사람들과 상담을 해왔었는데요 하나님 말씀으로 많이 접목해서 상담을 한다고 생각했는데 말씀과 어쩜 심리상담과 지식과 경험이 더 많이 상담에 치우친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 답을 줄려고 생각했던 경우가 많았던것 같고, 문제의 근원적인 더 큰문제를 바라볼수 있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많은 문제와 상황 가운데 살아가지만, 어떤것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인가를 더 생각하며 믿음으로 삶을 어떻게 살아가야 더 하나님을 영화롭게하며 영원토록 기뻐할 수 있는가를 늘 생각하며 본질적인 마음의 의도와 본질을 드러내고 하나님의 말씀의 빛가운데로 더 가까이 가게하는 돕는자의 역할을 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한가지 건의 드릴 사항은? 처음 강의를 듣는 입장에서 개론을 집중적으로 듣다보니 어려운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순서를 조금 바꾸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성경적상담의 정의와 효과를 내려주시고, 그 다음에 심리상담과 성경상담의 비교를 해주시면 훨씬더 강의에 더 관심이 깊어질꺼같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목회자반이나. 사역자반을 따로 개설하여서 강의를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신앙상담을 많이 하는데, 목회자로서 성경적 상담을 어떻게 적용하며, 말씀구절까지 알려주면서 더 깊은 말씀으로 삶이 바뀌는 이런 강의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