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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6세대상담] 과제2: 상담계획과 상담문 작성하기  

과제2. 상담계획상담문 작성하기

사례2

 

<상담계획>

영역학교

유형관계/친했던 친구와의 관계단절

감정: 분노 

욕구: 인정/친구관계에서의 자존감

은혜: 화합

결심화평

실천우애 

사역교제

 

<분석적 상담문>

 

1.    단어

 

비해라는 말에 님의 내면에 많은 갈등과 고통이 있음이느껴집니다. 나 자신을 누구와 비교하여 평가한다는 것은 자신의 가치기준이 만나는 사람에 의해 좌우된다는 것을의미합니다. 비교의식은 우리를 끝없는 경쟁으로 몰아가고 쉴 새 없이 우리를 피곤하게 합니다.우리는 언제나 나보다 더 잘나고 많이 가진 사람을 만나게 되기 때문입니다. 남과비교하는 습관은 불행하게 사는 지름길입니다.

 

2.    어구

 

거기에 비해이 말의 의미는 엄마 아빠 공무원에 꽤 괜찮은집안으로 언니가 나 보다 공부를 잘 하고 이쁘고 인기까지 많아 모르는 사람이 없는데 그런 집안 모든 식구에 비해 님은 자신의 부족함만을 생각하고있습니다. 사람의 가치기준은 그 사람의 겉으로 보여지는 것으로 측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남에게 잘 보이기 위해 눈치를 보는 삶보다는 자신의 내면에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진실함이 보여질 때 사람들은 그들의 마음을엽니다. 선물의 포장보다는 그 안에 무엇이 들어있는가가 더 관심이 가는 것과 같습니다.

 

3.    문단

 

 “거기에 비해 저는 너무초라합니다” 언니와 시작된 비교의식은 학교생활 중 친구관계도 원만하지 못하도록 악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친구도 공부 잘하고 인기있으면 자랑스럽고 그러한 가치기준으로 자신을 바라볼 때 그렇지 못한 자신은 선생님이나 친구에게 인정받지 못한다는 서러운 생각을 하며 자신을 스스로 고통으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결국은 친구와 심하게 싸우며 난리를 치루고 학교도 가기 싫고 불편한 감정으로 계속 악순환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나도 남들에게 인정받고 존경받고 싶어하는 욕심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자기 중심적인욕심은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섬기고자 하는 새로운 목표로 바꿔져야만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고 친구들과의 관계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4.    문장

 

친구 B마음이 통하고 고민도들어주고 적절한 충고와 좋은 성격으로 대해 주는 친구로써 님의 어떤 조건을 보고 잘해 주는 것이 아니고님을 친구로 사랑하기에 그렇게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친구간에 질투와 이간질로 친구사이를 끊어 놓지 않고화해를 시켜 모두가 좋은 친구관계를 유지하도록 충고하는 친구는 정말 좋은 친구입니다. 친구를 조건적인 사랑으로대하기 보다는 진정으로 사랑하기 때문에 친구의 허물과 부족함도 덮어주는 친구가 진정한 최고의 친구이지요. 친구 눈치를 살피며 잘 보일려고 하는 것이 아닌 친구에 대한 배려심으로 진실한 마음을 보여줄 때 상대는 감동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사례3

 

<상담계획>

영역학교

유형조직/선후배간의 갈등

감정미움/후배들이 예뻐보이지 않음

욕구존경/선배의 대우를 받고자 함

은혜섬김

결심화평 

실천우애 

사역양육

 

<극본적 해석>

 

1.   발단

 

학교가 새 학교로써 선배가 없는 최고학년이고이제 처음 후배들을 대하게 되었군요. 선배가 없었으니 선배의 역할과 영향력이 어떠한 것인지 생각해 보거나 경험해보지못했겠습니다. 앞으로 세워나가야 할 바른 학교 풍토를 위해서는 최고학년인 선배들의 선한 동기와 목표 설정이중요하겠습니다.

 

2.   전개

 

처음 맞이하는 후배들에게 무시당하는 것같은느낌은 선배로써 후배들에게 대한 기대가 있었고, 그 기대치에 만족하지 못한 대우를 받았다고생각하기 때문에 생기는 부정적인 감정이죠. 선후배간의 불미스러운 일도 있어 이대로 가다가는 학교가 분열될것같다는 염려는 선후배간의 관계가 선한 방향으로 변화되지 않으면 계속되는 악순환을 불러 일으킬 수 있다는 경고가 될 수 있습니다.

 

3.   절정

 

선배와 후배의 관계, 윗사람과 아랫사람의 관계에서는 아랫사람보다 윗사람 노릇하기가 더 힘들다고 어른들이 말씀들을 하죠.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도 맑다라는 속담도 선배의 솔선수범이 우선되어야 함을 말해주는 것이죠.선배는 후배에 대한 지나친 간섭이나 강압적인 태도로 권위를 앞세우기보다는 자신들이 하는 행동에 책임이 있고,선배로서의 역할로 인한 영향력이 있어 후배들은 선배들에게 영향을 받아 보고 배운대로 행하게 되는 것이죠.

 

4.   결말

 

 

선후배의 바른 관계를 맺기 위해서는 선배로서 대접을 받고자 하기 보다는 섬기는 마음으로 솔선수범하고, 후배에 대한 진정한 사랑으로 배려하는 마음을 갖는다면 후배들도 같은 마음으로 선배들을 섬기게 될 것입니다. 후배들을 화목한 가운데 잘 양육하여서 학교의 아름다운 선례를 만들어 물려주는 일회 졸업생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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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206세대상담 과제 3)교재 전체를 읽고 함께 살펴보고 싶은 사례를 1가지 정해서 상담 계획과 상담문 작… 1 남은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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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10-27 0 3845
48 206세대상담 과제 2)사례 #2, #3 2개에 대해서 상담 계획과 상담문 작성하기(서로 다른 방법으… 1 남은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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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10-18 2 3788
47 206세대상담 청소년기, 장년기, 노년기의 영역, 유형, 감정, 욕구를 1개 이상 적어오기. 1 bowjesu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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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10-12 1 3735
46 206세대상담 과제 1) 청소년기, 장년기, 노년기의 영역, 유형, 감정, 욕구를 1개 이상 적어오기. 1 남은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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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10-11 2 3975
45 206세대상담 세대상담 소감문 2 mila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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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1-31 2 4163
44 206세대상담 상담계획과 상담문 작성 2 mila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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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1-29 2 4048
206세대상담 과제2: 상담계획과 상담문 작성하기 mila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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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1-26 3 2868
42 206세대상담 과제1: 청소년기, 청년기, 장년기, 노년기의 영역, 유형, 감정, 욕구를 1개이상 적어오… 1 mila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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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1-24 3 4429
41 206세대상담 과제 1 체루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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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1-05 3 4159
40 206세대상담 세대상담 과제3 1 미들맨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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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9-16 0 3848
39 206세대상담 세대상담 과제2 1 미들맨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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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8-09 1 3329
38 206세대상담 세대상담 과제1 1 미들맨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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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8-09 2 3396
37 206세대상담 끝까지 읽고 궁금한것 질문 , 같이 살펴보고 싶은 사례정하고 상담문작성 꿈과비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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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4-29 0 2396
36 206세대상담 #2 사례에 대한 상담계획과 상담문쓰기 꿈과비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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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4-22 0 2121
35 206세대상담 분석적 상담문(교과서 사례9) 소망공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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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6-26 1 2095
34 206세대상담 분석적상담문 뷸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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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6-26 2 2308
33 206세대상담 사례 16 분석적 상담문 꿈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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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6-25 0 2094
32 206세대상담 유소년기-관점적 상담문 소망공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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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6-19 0 2192
31 206세대상담 유소년기 - 관점적 상담문 꿈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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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6-19 0 2188
30 206세대상담 적용적 해석, 관점적 해석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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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6-11 1 2628
29 206세대상담 영유아기/ 유소년기 -적용/ 관점 최지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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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6-11 0 2492
28 206세대상담 영유아기 상담문 뷸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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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6-10 0 2343
27 206세대상담 세대상담 v.1 사례 총정리 2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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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7-09 1 2385
26 206세대상담 세대상담 v.1 사례 총정리 1 관리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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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7-09 0 2852
25 206세대상담 직장인 상담- 적용적 상담 데이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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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7-04 0 2354
24 206세대상담 적용적상담문 사랑의종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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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7-03 0 2204
23 206세대상담 적용적 상담문 (직장)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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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7-03 0 2195
22 206세대상담 적용적 상담문 맑은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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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7-03 0 2187
21 206세대상담 [직장]불편한 관리자와의 하루하루--적용적 상담문 hann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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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6-29 1 2445
20 206세대상담 [직장]회사 가기가 두려워요.--적용적 상담문 hann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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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6-28 2 3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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