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박증) 강박증이 맞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연 댓글 1건 조회 1,667회 작성일 21-07-24 14:05본문
안녕하세요 중2입니다 원래 강박증을 가지고 있었는데 사춘기가 오고나서 성 에 눈을 떠서 성적생각들이 막 생각이 나요 근데 그런건 무시가 가능한데 막 내가 소아성애자는 아니겠지 이 생각이 들기전에는 그냥 아무 생각도 없는데 이 생각이 들고나서 저 혼자 테스트하고 막 이상한생각과 이미지자 떠올라고 힘들어요 이게 강박증이 맞을까요?
너무 무서워요
너무 무서워요
추천0
댓글목록
원장님의 댓글
원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지금은 단순한 불안증 같아 보이네요. 강박증은 여기에서 좀더 심해져서 구체적인 행동을 할 때 부터 시작됩니다. 그런 불안에 시달리다가 뭔가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어떤 행동을 하는 순간부터 그 행동을 하지 않으면 불안해서 견딜 수 없게 되고 그 행동을 계속 반복하게 되는 것이 강박증입니다. 손을 씻는다든지 물건을 제자리에 위치시킨다든지 끊임없이 확인을 한다든지 혹은 그외에 다른 행동을 반복적으로 하기 시작하면 강박증입니다.
그 이전에는 불안증이니까 맨 처음에 경험했던 성에 눈을 떠서 경험했던 것들이 무엇인지를 잘 살펴봐야 하겠습니다. 그래야 그런 행동들에 대해서 두려움을 갖지 않게 되고 자연스럽게 생각한다는 것이 무엇인지를 이해하게 되면서 현재의 불안함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상황을 잘 이해하면 괜찮아질 수 있으니 이러한 방향으로 다시 생각을 정리해 보세요.
속히 마음의 평안을 되찾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