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선] 삶의 엔진이 바뀌며 인생의 노선이 변경되는 성경적 상담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엔진에 문제가 생길 경우 외관을 아무리 고친다 해도 차량을 오래 유지 하지 못하는 경우가 흔하다. 말 그대로 자동차의 핵심부품의 문제이기 때문에 이 것은 차의 수명과도 연관이 되기 떄문이다.

 

 우리의 인생에서도 자꾸 나의 외관만 고치고 내부의 문제를 묵과할 때가 많다. 그 이유는 내부의 어디가 문제인지 모르기 때문일 수도 있고 내부를 다 뜯어 고칠 엄두가 나지 않을 떄도 그럴수 있다. 

 

 성경적 상담은 이런 과중하고 엄두도 못 낼 일들을 실현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 우선, 나의 가정에서 느끼는 가족 갈등이 눈 녹듯이 사라지게 되었다. 가족갈등이 사라지니 가족과 대화를 할 수 있고 그 대화를 통해 각 가족들이 사회생활, 학교생활에서 느끼는 갈등에 간접적으로 개입하며 선순환으로 올수 있게 영향력을 끼칠 수 있었다. 또 개인으로 겪는 인간관계를 바라보는 관점이 완전히 달라지며 사회생활 속 갈등을 해석하는 눈이 생겼다.

 

 그리고 사건을 보는 관점이 달라지니 일인칭시점으로만 보던 사건이 2,3인칭으로 해석이 되며 사건과 사물 또 내 자신을 바라보는 눈이 입체적으로 변화가 된다. 2d에서 3d가 되니 같은 공간에 있어도 다른 차원에 있는 기분이다. 지옥처럼 느껴진 그 공간이 이제 천국처럼 느껴지는 공간이 되는 것이다.

 

 인간은 삶의 차원을 바꾸려는 시도를 각계 각층 속에 많은 시도를 해왔었다. 현재도 삶의 차원을 바꾸려는 시도는 여전히 진행되고 있다. 5g, lte, 인공지능, lot가전, 3d산업등 여전히 우리들의 삶을 업그레이드 할  많은 시도 속에 우리도 마음을 업그레이드 하고 다른 차원을 살아 갈 수 있게 하는 성경적 상담을 나만 아는 것 같아 너무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다.





필독서1
필독서2


1.신체문제 상담챠트

2.뇌구조 상담챠트

3.정신구조 상담챠트

4.마음이해 상담챠트

5.변화과정 상담챠트


  안전지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5-20 (목) 22:27 3년전
구구절절 옳으신 말씀입니다. 사람 느끼는 것은 다 똑같은가버요. 엄청공감돼요.
감사합니다.
주소 추천 0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5-22 (토) 19:48 3년전
외관을 고치면 그것은 언젠가는 다시 낡아진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내면은 나이나 상황이나 형편에 상관없이 늘 새로워진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증거라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우리 마음 가운데 이런 하나님의 흔적이 곳곳에 많이 있기 때문에 우리에게는 소망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선과 공의를 좇고 구별된 삶을 갈망하게 되고 질서에 따라 살아가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고자 하고 나누고자 하고 (지혜에 따라)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기타 등등의 것들을 통해서 하나님의 형상, 하나님의 흔적이 내 안에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무궁무진한 가능성들로 날마다 새로운 일상을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이명선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엔진에 문제가 생길 경우 외관을 아무리 고친다 해도 차량을 오래 유지 하지 못하는 경우가 흔하다. 말 그대로 자동차의 핵심부품의 문제이기 때문에 이 것은 차의 수명과도 연관이 되기 떄문이다.    우리의 인생에서도 자꾸 나의 외관만 고치고 내부의 문제를 묵과할 때가 많다. 그 이유는 내부의 어디가 문제인지 모르기 때문일 수도 있고 내부를 다 뜯어 고칠 엄두가 나지 않을 떄도 그럴수 있다.     성경적 상담은 이런 과중하고 엄두도 못 낼 일들을 …
6 이명선
이번 회기의 상담은 한국에서 드라마 단골 주제로 나오는 '고부갈등이었다.   고부 갈등이 없는 한국 사회의 여성이 있을까?   주말드라마 소재로 질리게 사용을해도 시청률이 대박이 난다는 것이 우리의 삶이 얼마나   여기에 매여 있는지를 여실히 볼 수 있다.   나 또한 이에서 자유로운 것은 아니었다. 우리 여자들은 어리석게도 좋은 환경, 나이스한 인격의   시부모들, 윤택한 경제력을 가진 남편을 꿈꾸지만 그건 말 그대로 환상이다.   우리의 로망을 작가들은 …
5 이명선
이번 상담은 상담사님이 인턴 상담사였을 때의 아쉬움의 연장이라고만 생각을 하면 오산이었다.   개인적인 나의 진로를 고민하고 있던 상황 속에서 어마어마하게 큰 거대한 존경(인정)의 욕구가   내 안에 깊이 깊이 박힌 것을 알게 된 정말 큰 사건이었다.   우리는 표면적인 문제로 갈등을 하지만, 사실 그 깊은 근원적인 욕구는 나의 강렬한 열망속에서   나온다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이것을 감추고 환경탓, 인간관계의 탓, 내 모든 주변을 부정하면서   부터 …
4 기타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속은 모른다!' 라는 속담 구절처럼 우리가 흔히 말은 나도 내 마음을 잘 모르겠어, 이다.    정말, 맞는 말이 아닐 수 없다. 우리는 본인이 무엇을 원하는지 갈피를 못 잡은 채 사는 인생들이다. 성경에서는 이를 두 마음을 품은자 혹은 마음에 정함이 없는 자라고 표현 하기도 한다.    이번 5회기 상담을 통해, 노래 가사 말 같이 숨겨 왔던 나의 모든 마음을 다 열어 보게 되었다. 입으로는 하나님의 자녀라고, 크리스천이라고 자부하는 나의 믿음이 실상은…
3 이정선
이번 상담을 마치며..   나는 1학기 공부를 마치고 2학기로 등반 하는 과정 중 그 과정 중에 하나가 상담이 있어서 필수적 상담을 한 케이스였다. 나도 공부를 하는 과정이었지만, 공부과정의 지나치는 과정 중에 하나이기에 큰 기대 없이 학습의 하나로 상담을 진행했었다. 우리의 일상 속 문제는 늘 진행중이며, 이 사건이 끝나면 또 다른 사건이 오는 것이 누구나의 인생사인 것 같다. 내가 요새 겪고 있는 감정들과 문제들을 이정선 상담사님께 말씀드렸는데, 누구보다 잘 이해해 주시고 사랑으로 나를 품어주시고 이해해주시는…
2 이정선
상담사님을 소원 센터 통해 알게 되어 우선 감사합니다.   상담사님은 자신의 경험을 통해서 저와 동일시 해주시며 위로해 주심에 감사드렸구요.   제가 느끼는 문제들이 마음 속에 이루어지니 어디서 아프다고 소리가 나도 마음 속은 해부가 안되니 알수가 없었는데요. 상담사님과의 상담을 통해서 제가 어디가 아프고 갈들하는지 또 그 갈등의 근원이 제 마음속의 욕망 혹은 욕구 였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감사드립니다.   상담을 통해 제 마음을 해부하는 것을 느꼈고 그 속의 욕망들이 악순환을 일으켜 감…
1 이윤미
원래 기본적으로 상담심리학에 관심이 있어 비기독교인들이 쓴 상담저서들도 읽어 보는 편이고, 유명한 정신과의사들의 칼럼이나 방송도 듣는편이다. 들을수록 심리학의 기본은 주변 환경을 바꿀수는 없으니 내가 바뀌어야 하는데 그 방법론적으로 취미를 갖거나. 밥을 먹으라는 등의 처방이나 나 자신을 위한 소비를 하라는 처방들이 많았다. 그래도 그 문제나 상황이 오면 나는 또 함들어하고 내안의 갈등이 있을텐데 이런 처방들이 생뚱맞아 보이고 뭔가 현실을 회피하는 소극적인 방법인 것 같았다.   성경적 상담은 이런 갈등을 격는 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