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선] 기쁨의 회복

처음 상담을 신청했던 것은 가정의 문제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상담을 진행하며 환경의 문제, 표면적 문제, 타인의 문제를 다루는 것이 아니라

제 안에 있는 문제들이 어떻게 악순환으로 나타나는제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그동안 '나의 일부'라고 생각했던 것들, 성격이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당연한 것이 아니고

진짜 저의 모습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신앙이 있지만 제 자신에 대한 소망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상담을 진행하면서 악순환의 고리가 끊어지고, '나는 하나님을 닮게 창조되었다'는 것이 알아지면서

제가 주님안에서 무엇이든 할 수 있고 주님 안에서 소망의 존재라는 것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음이 기쁨으로 가득차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저를 힘들게 했던 일들은 여전히 똑같이 반복되어 일어납니다.

그런데 그 문제를 볼때 이전과 달리 오히려 문제 상황을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찾은 하나님의 충만의 은혜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 적용하면 어떻게 변화될까 궁금하고

빨리 적용해서 체험해 보고 싶은 마음에 문제 상황이 오기를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후에는 문제 상황이 더이상 문제 상황이 아니기에 크게 신경 쓰지도 안게 되어가고 있습니다.

신앙 생활의 기쁨이 회복되고 더 깊은 은혜로 들어가고자 하는 소망이 생겼습니다.

 

이 모든 변화에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이 과정을 함께 이끌어 주신 이명선 상담사님께 감사드립니다^^





필독서1
필독서2


1.신체문제 상담챠트

2.뇌구조 상담챠트

3.정신구조 상담챠트

4.마음이해 상담챠트

5.변화과정 상담챠트


이명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02-03 (목) 22:57 2년전
귀한 소감 감사합니다. 전에는 문제도 인식이 되지 않고 문제를 알아도 원인을 모르겠고 원인을 알아도 방법을 모르니 여전히 비성경적인 방법으로 맞대응한 것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젠 문제가 뭔지 알게 되니 더이상 그 문제로 빠져들지 않으려 하고, 원인을 알게 되고 그 원인이 비진리로 안내하는 요소가 된다는 것을 아니 이젠 이미 풍성하게 주어진 은혜를 바라보고 누리고자 하니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내가 악에 동참하지도 않고 빠지지도 않고 선을 행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아쉽게도 그것만으로는 다른 사람들이 악에 빠지지 않게 하고 선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데는 역부족입니다. 이 상태에서 다른 사람을 돕다가는 되려 더불어 악으로 빠져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젠 방향이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과 함께 선으로 나아갈 수 있을까'에 대한 상담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처음에 가지고 오신 가정의 문제에 대한 상담이 구체적으로 진행 되는 것입니다.

처음에 원했던 다른 사람과의 문제가 해결하기도 전에 벌써 많은 문제들이 해결된 것을 보셨는데 이것이 모두 이미 님에게 주어진 풍성한 은혜가 있기에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이것이 성경적 상담의 원리입니다. 앞으로도 이미 주어져 있는 은혜로 많은 사람들을 선으로 인도하는 풍성한 삶이 될 것입니다. 이제 시작이니 성령의 열매를 주렁주렁 맺는 삶을 기대해 보세요. 왜냐하면 그것이 님을 향한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입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3 이상미
3학기를 종료하면서 학생상담을 신청했습니다. 신청할때는 학생상담이 의무여서 신청하게 되었는데 상담할 것이 없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요즘 경건생활을 잘 하지 못했던 것이 생각나서 그것을 상담주제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상담을 받으면서 더 마음속 깊이 있는 문제를 알게되었습니다. 제 안에 있는 문제를 찾을 수 있는것이 감사했습니다.  이전에 성경적상담을 통해 문제를 찾고 그것이 해결되었을때 기쁨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문제를 발견했을때 순간적으로는 마음이 좋지 않았지만, 잠시후에는 …
2 이상미
상담을 마친 후 감사한 마음이 가득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느껴지고 상담사님을 통해서 하나님의 따뜻한 햇살이 비쳐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상담을 통해서 다른 사람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급했던 마음을 돌이키게 되었습니다. 제 자신도 속이고 상대방도 속이면서 저는 어떤 욕구도 감정도 없이 하나님의 은혜속에 상대방을 대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상담을 통해 제 안에 있는 부정적 감정과 욕구들을 직면할 수 있었습니다. 제 문제를 알게되니 마음이 시원하고 기쁜 마음이 들었습니다. 또 상담사님의 진심어린 말들과 상담…
이명선
처음 상담을 신청했던 것은 가정의 문제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상담을 진행하며 환경의 문제, 표면적 문제, 타인의 문제를 다루는 것이 아니라 제 안에 있는 문제들이 어떻게 악순환으로 나타나는제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그동안 '나의 일부'라고 생각했던 것들, 성격이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당연한 것이 아니고 진짜 저의 모습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신앙이 있지만 제 자신에 대한 소망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상담을 진행하면서 악순환의 고리가 끊어지고, '나는 하나님을 닮게 창조되었다'는 것이 알아지면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