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글
  • 접속자(323)
  • 검색
  • |
  • 로그인
  • 회원가입

[이윤미] 부모,자녀상담 프로그램 소감

 

 

프로그램을 통해 교재를 더면밀히 살피고 적용해보면서, 나눔을 통해 격하게 공감되고, 이해되지않았던 부분이 해결되고, 이해되었습니다.

아들의 유아기, 유년기 양육이, 지금의 사춘기를 겪고있는 아들을 보면서 미안하기도했고, 

나 자신의 유년시절의 부모님의 양육도 알게되었던 시간이 되었습니다.

 

우선 나 부터 하나님 경외함으로 두렴과 떨림으로 바로 서 있어야 하나님이 주시는 지혜로 양육되어질 것이며,

또 한 자녀도 부모를 통해 배우게 될것이고, 그 자식이 자녀에게 다시 대물림되어지는 양육이될것입니다,

유년기때의 적절한 체벌의 매가 필요하며, 자녀와의 대화가 다시금 중요성을 알게된 시간이었습니다.

 

자료준비해주시고, 이해쉽도록 애써주신 사모님게 감사드려요~

5주간을 다 채우지못해 아쉽고, 5주라 짧아 또!! 아쉬웠어요~~ 

노고에 감사드려요~~^^


1.상담챠트
2.신체문제
3.정신구조
4.마음이해
5.변화과정

상담시리즈 현장실시간 학차신청 세미나

필독서1
필독서2


bowjesus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11-14 (월) 23:51 1년전
귀한소감 감사드립니다,
저 또한 집사님처럼 저 자신의 유년시절과 부모님의 양육이 떠올랐고, 강의를 준비하면서도 다시금 자녀를 성경적으로 양육하고 있나 돌아본 시간이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자녀들이 다시 그 자녀들에게 신앙을 전수하는 부분이 부모에게는 최고의 감사요. 하나님께는 영광이 될 것이기에 기대와 소망을 갖고 최선을 다해야함을 생각하게 되네요~. 하나님께서 이루실 줄 믿습니다.
5주가 정말 빨리 지나갔네요~~함께해주셔서 힘이 되었고 감사했습니다^^
주소 추천 0
꿈과비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2-11-15 (화) 15:04 1년전
5주차동안강의 다소짧은듯도했지만 알차고 좋았습니다 강의계획안을미리공지해주시고 매회기마다피드백을통해나누고  자녀교육의성경적관점과 세상적관점을바로알게해주는시간이었습니다 젊은세대와 교회학교를통해 이런프로그램이 널리확장되길를 소망해봄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주소 추천 0
번호 분류 제목
18 윤홍식
원리 안에서 연결되어 있는 것은 알았지만 구체적으로 생각해본 적은 별로 없었던 것 같은데 스터디를 하면서 원리, 역동성, 8단계를 한 연결선상에서 보면서 성경적상담에 대해 좀 더 깊이있게 알게된 것 같습니다. 사례의 선순환, 악순환, 문제의 양상을 원리에 비추어보면서 하나님의 관점에 대해 더 생각해본 시간이었습니다.   은혜와 욕…
17 윤홍식
개론, 원리, 역동성 이미 한번씩 배우고 지나간 과목이지만 각각의 구슬을 어떻게 꿰어야 하는지를 알게 된것 같습니다. 나 자신이 성경적이지 못한데서부터 시작해서인지 성경적인 이론을 듣고 이해하기까지 오래 걸리는거 같습니다. 강의도 한번 들어서는 다 이해를 못하는 부분이 많은것 같습니다, 여러번 들어야 더잘 이해되었습니다.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6 이윤미
2개월 8회에 걸쳐 이루어진 제게는 대장정의 세미나 여행이었습니다. 이윤미 사모님의 풍성한 자료와 더불어 핵심적이고 세상과 타협없는 성경의 가치관을 분명히 전해주시는 강의가 감동적이었습니다. 원리적 설명과 중간중간 육아 경험담과 간증, 주변 사례들을 적절히 설명해주셔서 원리를 실제 삶에 적용하는 부분도 잘 설명해 주셔서 감사했고 이윤미 사…
15 이문숙
성경적 원리로 강의하셔서 그럴까요? 2번 듣는 강의가 또 새로왔습니다. 더 명확해지면서 또, 희미해질때 다시 재신청해야겠다했던 시간이었습니다. 함께 배우고 깨닫는 과정에서도 어떤분들과 배우느냐하는 환경때문에 변화가 되고,  다른 방향으로 간접경험되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간략하면서도 명확하게 이해하도록 정성껏 준비해주신 사모님 감…
14 김지인
김지인 간사님의 문제진단법 넘 잘수강했습니다 안정적인말투와 적절한멘트 사례와 이론을 잘섞어 이해하기쉽게 설명해주심도 이해의폭을 더넓힐수있었습니다, 일상에서 가져오신사례도 좋았습니다 다양한각도에서 이해도를넓히는설명과 차분히목소리와 태도도 안정감있고 신뢰감을 더해주어좋았습니다 정리를 잘해주시고 이해를위한 나눔도 감사했습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 감사합…
13 김지인
  문제진단 6가지 유형을 다시금 복습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복습인데도 예습하는 느낌으로 새롭고, 늘 느끼지만 많은 반복된 학습이 필요하고, 경험이 필요함을 절실히 알게된 시간입니다. 사례로 접근이 쉽게 이해되도록, 차분히 안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프로그램 시간에서 그날에, 또 그주에 일들이 어떤 유형이었는지 생각해보게도되고, 사례로 적용해…
12 이윤미
너무 유익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이윤미 사모님께서 적절한 예시와 상황을 설명해 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저는 자녀가 없지만 교회 교사로서 도움을 얻고자 이 프로그램을 신청했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듣고 내년 주일학교의 방향성을 점검하고 다시 세우고자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에게 교회에 출석해서 앉아 있는것만을 중요한 척도로 세워왔던 것 같아 …
11 이윤미
저는 시간차와 여러 가지 개인사정으로 5주동안 듣기로만 참여했습니다. 하지만 열정과 열심을 다해 같은 뜻과 마음으로 강의하시는 이윤미사모님을 통해 너무 반갑고 가슴이 뛰고 감사했습니다. 제가 아이를 가지기전부터 크리스천 태교 세미나를 통해 배운 내용과 해오던 내용들이 많이 일치해서 자녀교육의 방향성에 대해 더  확신을 가질수 있었습니다. 정성스럽고…
10 이윤미
5주차 다소짧은시간의강의였지만 알차고 좋았습니다 강의시작전 5주차내용을미리공지해주시고 매회기마다 피드백과 나눔을통해 은혜로 말씀으로 자녀교육을알게되고 성경적시각과 세상적시각을구별해서 자녀교육을 해야함을 잘알려주셔감사했습니다 성경적상담원리를 어려서부터적용할수있고 발달단계에특히중요한사항들을 알게해주어좋맜습니다 젊은세대와 교회학교를통해 프로그램이널리전…
이윤미
    프로그램을 통해 교재를 더면밀히 살피고 적용해보면서, 나눔을 통해 격하게 공감되고, 이해되지않았던 부분이 해결되고, 이해되었습니다. 아들의 유아기, 유년기 양육이, 지금의 사춘기를 겪고있는 아들을 보면서 미안하기도했고,  나 자신의 유년시절의 부모님의 양육도…
8 기타
어려운 두과목을 서로연동해서 배우고 설명해주시며 진단하고 해석함에 참좋았습니다 열심히 준비하시고 열강하시는선교사님께 감사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저녁시간이라 다소분주하고두과목듣는게 허리에 부담이되기도했지만 다른분들의나눔을통해서도 많이 배우게되었습니다
7 이문숙
너무오래전 강의듣고 스터디를통해 새롭게 더알아지고 더보안되고 사례와함께 하며 적용의 폭을 넓힐수있었습니다 적은인원이라 더자세히 피드백할수있슴도좋았습니다 10회의 시간이 두과목을 하기에 다소 짧게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분주함속에서 영적인일을우선순위로 살아야함에 무게감을느꼈습니다 준비하시는사모님의헌신과 열심에 감사하고 도전되기도했습니다~
6 이문숙
모든 과정을 허락하시고, 배움의 자리를 열어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목사님 상담사님 간사님 감사드려요~ 세밀하고 조목조목 차분히 다시금 일깨워주신 이문숙(사모님)상담사님 감사합니다~^^   스터디하는 내내 자신에게 더 집중되고 적용되면서 상담한것과, 강의 듣고 과제한것들과, 스터디하면서의 자가진단에 집중하면서, 가정에서 교회에서의 일들…
5 기타
선교사님의 문제진단/성경연구법을 들으면서 두과목을 매치시켜주신 스터디가 정말 탁월하지 않았나 생각을 한다. 말그대로 챠트를 사용한 문제진단 및 그에 따른 성경해석법을 가르쳐주심으로 인해 상담을 할 때 챠트사용과 성경해석을 어떻게 할 수 있는가가 좀 더 분명해졌다. 문제상황을 잘 알려줄 수 있도록 챠트는 챠트대로 사용을 어떻게 하는지, 성경해석은 어떻게 …
4 기타
 이명선 선교사님이 철저히 스터디 준비하는 모습에서 준비 자세부터 사실 배움의 시작이 되었던것 같다.기대가 되는 부분이 있었고 부족한 부분이 채워지는 부분도 있었다.  짤을 통한 오은영의 심리상담과 성경적 상담의 비교 분석은 명확한 심리상담의 문제를 실제로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스터디 하기전에 전체과목 동영상과 교…
3 기타
사실 처음 스터디를 시작할 때에는 강의를 듣는 것과 큰 차이가 있을까 하는 의문이 있었습니다. 처음 신청했던 것도 그 동안 이런 저런 핑계로 상담 공부에 소홀했던 제 자신을 붙들기 위한 방법으로 삼고자 하는 마음이 컸습니다.    하지만 스터디를 하면서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유익들을 얻을 수 있어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
2 기타
개론과 원리 스터디 그룹: 성경적 상담을 공부하면서, 개인적으로 내 안에 심리학, 내적치유의 뿌리가 생각보다 너무도 깊은 것을 발견하였다. 성경적 상담과 심리학, 내적치유의 이론과의 충돌로 인해 혼란스러움을 겪었다. 그러나 스터디 그룹을 통해 온라인 수업에서 가능하지 않았던 질문과 선교사님의 설명을 통해 나의 틀을 조금씩 부수고, 성경적 상담 안으로 …
1 기타
  지난 2월 28일 금요일에 온라인으로 미국에 계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