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급인턴과정] 상담신청부터 상담예약까지1. 상담신청 확인 피상담자가 상담신청을 하면 주문 내용이 소원상담센터 쪽지와 상담사 개인메일, 상담사 핸드폰 문자로 메시지가 온다. 하지만 외국에 거주하는 상담사의 경우는 소원상담센터 쪽지로만 주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2. 주문내역 확인 [상담]> [상담신청] 메뉴로 들어가서 본인의 <신청하기>를 누른다.
참고: https://swcounsel.org/b/register4
3. 상담 주문 처리완료 맨 밑의 주문상태를 주문완료에서 처리완료로 바꾼 후 수정하기를 누른다.
4. 피상담자와 연락하기 (전화, 메시지 등으로 연락)
1) 상담일정 잡기 피상담자와 연락해서 상담일정을 잡는다. 보통 1주일에 한 회기 진행되며 한 회기는 50분 진행된다고 안내한다. 당일취소가 세 번 되는 경우 상담료가 소멸됨을 안내한다.
2) 상담방법 조율하기 줌, 전화 등 상담방법을 정한다. 줌으로 하는 경우는 정한 시각에 맞춰서 줌으로 들어오도록 안내한다.
3) 사전질문 작성 요청 사전질문 작성을 하루 전 까지는 해달라고 요청한다. 피상담자에게 로그인 후 [글쓰기]를 눌러 작성하고 비밀번호를 걸어야 한다고 안내한다. 비번은 피상담자의 핸드폰 끝에 네자리 등 서로 합의를 해놓으면 수월하다. 그게 아닌 경우 사전질문 작성이 되면 비번을 알려달라고 해야한다.
[상담 > 사전질문가기]
• 참고: 기존에 소원상담센터의 다른 상담사에게서 상담경험이 있는지를 확인하고, 상담 경험이 있으면 그 상담에 이어서 할 것인지 새롭게 할 것인지를 피상담자와 상의한다. 이어서 할 경우는 어떤 상담사에게서 했는지 물어보고 이니셜을 확인해서 기존의 상담 상황을 파악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는 새로운 이니셜을 만들어서 한다.
5. 상담일정란 기록 상담>상담일정>글쓰기 로 들어가서 상담일정을 작성한다. • 제목에만 "피상담자 이니셜(영문 알파벳4개로 구성), 인턴상담, 상담종류" 을 쓰고 글을 저장한다. 예) mjel, 인턴상담, 화상상담 • 영문 알파벳 앞의 3개는 이름을 뒤의 1개는 성의 첫글자로 구성 한다. • 상담종류는 전화상담, 채팅상담 (카톡 또는 이메일), 대면상담, 화상상담 • 키워드에 이니셜을 쓴다. 예) mjel • 댓글에는 *상담예약, @과제를 적는다. (참고: https://swcounsel.org/manual/777)
6. 상담예약표 작성 글쓰기를 눌러서 예약한 상담을 다음과 같은 구성요소로 기입한다. • 상담사번호: 시간 피상담자 이니셜, 상담종류 예) 25: pm8:15 aldh, v • 시간: 오전은 am으로 오후는 pm으로 표기한다. 예) pm10, pm2:15 • 피상담자 이니셜: 4개의 알파벳으로 구성하되 이름과 성의 순서로 한다. 예) 홍길동 kdgh • 상담종류: 대면상담(표기하지 않는다), 전화상담(t), 화상상담(v), 카톡 및 이메일을 통한 채팅상담(c) • 일반상담사는 '파랑', 인턴은 '갈색'을 클릭한다. • 상담사고유번호: "실습>4상담사매뉴얼>공지> 상담사 고유번호" 에서 확인
참고: https://swcounsel.org/meeting/843
업데이트 현재 2024년 2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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