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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6대화법] 과제3: 실천방법인 'encourage'원리를 자신의 삶에 적용해서 대상을 선정하고 그 대상에 대해서 직면을 어떻게 실천할 수 있으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말할 수  

과제3: 실천방법인 'encourage'원리를 자신의 삶에 적용해서 대상을 선정하고 그 대상에 대해서 직면을 어떻게 실천할 수 있으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말할 수 있는지를 예상해서 기록하기

 

 피상담자가 문제인식을 통해 원인을 이해하려면 자신의 진입구를 찾아 가는 방법으로는 직면하는 것이 제일 좋다. LKSD(love,know,speak,do)를 통하여 은혜의 길로 들어가는 진입로를 만드는 중요한 도구가 직면인 것이다. 그러나 직면은 다음과 같은 것에 조심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1) 직면은 개인적인 분노나 받은 피해의 앙갚음이 되어서는 안된다.

그 당한 행동에서만 이야기 해야지 그 이면의 동기에 대해서 말하면 올바른 직면을 망친다.

2) 직면은 악한 의도와 질책, 그리고 지배력의 확장으로 악용될 수 있다.

3) 상담자로서는 피상담자가 직면하기 위해서 조심해야 할 사람은

죄를 지적해서 깨닫게 하는 것이 아니라 피상담자 자신이 스스로 고백하고 하나님께서 용서를 구하도록 권면한다. 직면은 인간의 기대나 소원을 이루게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뜻에 순종하도록 한다.

4) 직면은 영적 무지와 자기 기만에 빠지지 않게 않게 된다.

영적 무지의 실체는 자기 바로 우리 자신이다. 자신이 당하는 죄가 지적당하는 것에 깜짝 놀라고 항변하며 변명하기 쉽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비록 실제적인 죄의 행위가 있지 않더라도 직면은 죄의 유혹으로부터 오는 영적 무지의 상태에 빠지지 않기 위해서 필요하다.

 이를 위하서 올바른 모델은 E.N.C.O. R.A G .E.라고 볼수 있다.

피상담자의 예를 적용하여 보면 다음과 같다 피상담자는 이런 사례를 가지고 상담에 임했다.

 

 .초등학교 3학년때 학예회가 있었습니다. 그때 학예회에서 우리반이 맡은 내용은 시골 이발소에서 어떤 할아버지가 이발할때 일어난 일입니다. 이발소에서는 두사람의 이발사가 한 할아버지를 이발하는데 그 할아버지는 하얀수염이 길고 그 수염을 만지면서 에헴하고 자신을 과시하는 할아버지 였습니다. 한 이발사는 장난끼가 있었는데, 할아버지가 이발하는 위치에 앉자 마자 잠이 들자, 그는 할아버지의 수염을 전부 깎아 버렸습니다. 할아버지는 잠에서 깨어나 보니 그 자랑의 상징인 수염이 더 없어지자 화가 나서 그만 일어나서 이발소를 뿌스고 행패를 부리는 것입니다. 그할아버지가 행패를 부리는 모습을 보면서 관객들을 모두 웃음으로 끝을 맺습니다. 그때 그 할아버지의 역을 저가 맡았었습니다 . 아버지가 학예회소식을 어떻게 알고 왔는지 와서 보고는 화가 나셨습니다. 내가 집에 가자마자 아버지는 노발대발 하셨습니다.


" 학교 생활을 어떻게 했길래 그렇게 놀리는 대상이 된거야"
" 아버지,그게 아니라 , 그것은 연극입니다. 연극하고 실제 상황은 다릅니다"
" 그래도 그렇지, 평소에 놀림을 잘 당하니까, 그렇게 놀림받은 역활을 맡았지,그리고 그 수염갂은 놈을 다 혼을 내주어야지"
" 아버지, 그것은 연극이라 각본대로 그들의 했을 뿐이고 실제로는 나를 놀리지 않고 잘 지냅니다"
"하나를 보면 열을 아는거야, 그렇게 놀림당는 멍청한놈이구먼"

계속 아버지는 나에게 꾸지람을 했습니다. 어린시절 아버지는 늘 아들인 저에게 억압하고 자기 말의 논리에 맞추도록 하였습니다. 그속에서 참고 살려고하니 분노가 가득하게 되었습니다. 그때의 분노가 나중 사회생활하면서 쌓이고 쌓여서 습관과 인격속에 자리 잡아서 울컥 울컥하고 솟아 나올쌔가 많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E/examine (당신의 마음을 점검하라)

상담자는  피상담자에게  이때 마음의 상태를 돌아보게한다.  마음상태가 그상태로 지속하면 손해보고 편안하지 않고 불안하고 즐거움의 시간을 놓치고, 존중받지 못하고 인정받지 못하고 지배받지 않고 살고 싶은 부분이 있는지 살펴 볼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N/note (당신의 부르심을 깨달으라)

상담자는 이때 피상담자로 하여금 문제를 인식할 때 유형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우선순위에서 하나님의 우선인가 내 생각이 우선인가 아니면 다른 사람의 생각이 우선일까? 하나님이 나를 이가정에 태어나게 하신 이유는 무엇일까? 진단해보는 것이다. 이럴 때일수록 하나님의 부르심에 집중하면 새 에너지가 솟아나는 것입니다.

 

 C/check (당신의 태도를 살피라)

피상담자는 아버지의 말이나 태도보다는 자신의 반응이나 태도를 진단하는 것이다. 그냥 아버지에게 즐거운 마음으로 오해를 풀도록 설명하고 아버지가 이해를 못해도 그냥 받아들이면 되는데 아버지에게 분노의 마음과 미운 마음을 갖는 것은 분명 무엇인가 잘못된 점이 무엇인지 체크하는 것이다.

 

 O/Own (당신 자신의 죄를 인정하라)

상담자는 피상담자 자신이 죄가 있는지 자신을 살펴보게 한다. 피상담자는 연극의 주인공이 된다는 것은 아버지에게 자랑하고 싶었을 것이다. 인정받고 싶은 마음에 금이 간 것이다. 아버지에게 오히려 꾸중을 듣는다고 생각하니 화가 난 것이다. 문제가 발생한 것은 아버지가 피상담자가 할아버지의 역활과 행동을 맡은 것을 책망했을 때 아버지가 모르기에 책망하시는구나 하고 잘 설명해야 하는데, 오히려 화가 나서 분노를 품고 있는 것 자체가 죄이다. 이때 문제 유형으로 내가 선에 참여하고 있는가 악에 참여하고 있는가, 선은 하나님의 계획에 참여하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이요, 악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않고 자신이 하고 싶은대로 말을 해거나 행동을 하는 것이다. 이는 죄이다. 

피상담자는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헤아리지 못한 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버지탓하고 있으니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것이다 라는 것을 자신의 죄를 인정하고 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잊어버린 죄과를 피상담자가 인정할수 있게 한다.

..

U/Use (당신의 말을 지혜롭게 사용하라)

피상담자는 상담자에게 훈시를 듣는 것처럼 들리지 않고 부드럽게 들으면서 자신에게 주신 성령의 입의 감동으로 즐겁게 들리도록 한다. 상담자는 피상담자가 자신의 마음을 열고 자신을 돌아보도록 부드럽게 말하면서 자신의 말하는 것 속에서 원인이해에 들어가는 지혜를 얻게 한다. 

 

 R/reflect (성경말씀을 인용하라)

상담자는 피상담자가 말씀이 생각나게 도와 준다. 예수님은 마귀에게서 시험을 받을 때 시험에서 이긴 비밀은 사람이 떡으로만 살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으로 갈것이니라. 라는 말씀으로 세상의 시험을 잘 이겼다.

말씀에서 새힘을 얻고 도움의길을 열어 준다는 것을 피상담자가 깨닫게 한다.

피상담자는  직면할때 하나님을 바라보게 한다. 그렇게 하려면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그 때 생각날수 있는 말씀으로 돌파구를 찾을 수 있다. 왜 이런 상황을 생각나게 했을까? 왜 이런 일을 당하게 했을까? 그 중에서 말씀의 사명이 있을 것이다. 

 

A/always (항상 들을 준비를 하라)

솔로몬이 1000번제를 드렸더니 하나님이 나타나셔서 말씀하셨습니다.

무엇을 하여 주기를 원하느냐?“

”Give thy servant, a heart with skill to listen.( 왕상3:9)“

종에게 듣는 기술을 가진 마음을 주소서라고 기도했다.

 하나님은 그 기도를 들으시고 평생의 기념비적인 작품 성전을 지을수 있게 허락하셨다. ‘듣는 기술을 가진 마음이 피상담자에게 필요하다. 항상 들을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은 하나님이 크게 사용하신다.

피상담자는 끝까지 상담자와의 상담시간에 끝까지 듣게 한다. 상담의 시간은 즐거운 시간이다. 나의 과거를 search하면서  여행하는 기분을 느끼게 한다. 그 당시는 힘들었지만 듣는순간이 하나님의기운을 얻는 순간이요. 회복의 시간으로 주님의 은혜가 임하는 시간이 될 수 있다. 

  

G/grant (반응을 보일 시간을 주라즉각 반응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피상담자가 말씀을 받아 들이고 숙고 하고 반응을 보일 여유를 갖게 한다.하나님의 말씀은 천천히그러나 꼭 응답하시는 역사를 보인다.

아버지가 꾸중을 하고 욕을 했지만 잠깐 멈추어서 하나님이 나에게 들려주시는 말씀에 나의 반응을 여유를 보여 준다면 하나님이 들려 줄시간이 있을 것이라. 이런 가운데서도 참으면 환난가운데서 참는 은혜를 더하실수 있다. 

 

E/encourage (복음으로 피상담자를 격려하라)

상담자는 피상담자가 지금까지 상담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소중한 시간에 참여하는 것이다. 이렇게 소중한 시간에 참여하는 피상담자를 격려함으로 지지와 격려를 통하여 솔직하고 진지하게 주님에게 나갈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그래서 직면할 때 담대하게 나아가는 길을 얻어 은혜의 보좌로 나가게 된다.

  

그러므로 성경적 상담은 즐거운 시간이요, 행복의 이야기를 나누면서 주님께 나가는 진입구에 들어가는 시간이라는 것을 서로 알고 누리는 시간이 되게 하는 것이다. 피상담자는 상담자와의 상담을 통하여 주님의 용서를 이해하고  이사건을 통하여 하나님이 피상담자에게 주는  놀라운 계획을 발견하고 더큰 은혜를 누리게 된다는 것을 체험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나중에 아버지를 만나 그 이야기를 하면서 서로 용서하고 화평을 나눈다면 얼마나 기쁜일이 되겠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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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에스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7-09 (금) 02:22 3년전
그러므로 성경적 상담은 즐거운 시간이요, 행복의 이야기를 나누면서 주님께 나가는 진입구에 들어가는 시간이라는 것을 서로 알고 누리는 시간이 되게 하는 것이다. 피상담자는 상담자와의 상담을 통하여 주님의 용서를 이해하고  이사건을 통하여 하나님이 피상담자에게 주는  놀라운 계획을 발견하고 더큰 은혜를 누리게 된다는 것을 체험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나중에 아버지를 만나 그 이야기를 하면서 서로 용서하고 화평을 나눈다면 얼마나 기쁜일이 되겠는가?

배우신바를 이야기를 통해서 구체화 시키시므로 이해를 넓혀주셔서 감사합니다. ECOURAGE 원리를 통해서 창조시 하나님이 의도하신 대화의 방식과 매너를 회복하기를 저도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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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1-08-01 (일) 18:31 3년전
좋은 격려 감사합니다. 그래서 이시간이 기다려지며 지지를 통하여 더 친밀감을 누리게 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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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1-15 1 859
4604 101개론 과제2 : 성경적 상담의 3가지 종류에 대한 이해와 소감 1 체리73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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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1-08 1 959
4603 101개론 과제1 : 성경적 상담학 개론 과목에 대한 소감 1 체리73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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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1-08 1 956
4602 209성경세션 과제4: 성경세션 소감 1 1  손종철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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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1-07 1 929
4601 209성경세션 과제3. 문제가 있는 사례를 선택하고 피상담자와의 가상의 성경세션 대화를 완성하기 1  손종철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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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1-07 1 907
4600 209성경세션 과제2. 희생, 용서, 충만, 동행 관련 성경구절을 살펴보고 그 중에서 두가지 이상 선택해… 1  손종철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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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1-07 1 1016
4599 205상담역사 소감 1  손종철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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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1-07 1 892
4598 205상담역사 3.인간중심상담, 가족치료상담을 생각해 볼 때 이것이 신앙생활에 어떤 안 좋은 영향 미칠까… 1  손종철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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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1-07 1 901
4597 205상담역사 상담역사 과제2. 정신분석, 행동주의에 대해서 이러한 심리학적 상담이 신앙생활에 안좋은 실… 1  손종철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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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1-07 1 930
4596 205상담역사 상담역사 과제1. 신앙생활 중에서 자신이 경험한 심리상담 프로그램이 무엇인가? 1  손종철상담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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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01-07 1 954
4595 212놀이세션 놀이세션 과제4. 1.놀이세션 구성방법을 듣고 임의의 놀이세션을 구성하면서 그 위치와 목적… 1 블루지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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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28 1 938
4594 201챠트작성법 과제4) 소감문 1 드루시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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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27 1 927
4593 201챠트작성법 과제3) 네이버 지식인 사례, 챠트 B,C 올리기 1 드루시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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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27 1 1040
4592 206세대상담 추가과제) 과목의 발전방향과 제안 4 선순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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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26 1 901
4591 212놀이세션 놀이세션 과제3. 첫번째 도형을 중심으로 8단계에 해당하는 각각의 놀이를 구성해보기 1 블루지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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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26 1 911
4590 201챠트작성법 과제2) 네이버 지식인 사례 선택하고 챠트 A,B 완성해서 올리기 2 드루시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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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23 1 970
4589 110성경연구법 성경해석법의 발전방향과 제안 1 혜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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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20 1 971
4588 212놀이세션 놀이세션 과제2. 각 은혜에 적절한 놀이 하나씩을 고안해서 기록하기 1 블루지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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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20 1 980
4587 212놀이세션 놀이세션 과제1. 과정1의 문제인식(영역, 유형)을 위한 놀이세션을 구성하기 /그 놀이세션… 1 블루지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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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19 1 1009
4586 212놀이세션 과제4. 임의의 놀이세션을 구성하면서 그 위치와 목적이 무엇인지를 분별하고 결정하기와 놀이… 1 선순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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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19 1 907
4585 212놀이세션 과제3. 첫 번째 도형을 중심으로 8단계에 해당하는 각각의 놀이를 구성해 보기 1 선순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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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19 1 1007
4584 110성경연구법 과제2) 여섯가지 해석에 대해서 자신이 원하는 구절을 가지고 해석해 보고 이과목에 대한 소… 1 혜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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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18 1 1099
4583 110성경연구법 과제1)적용적 해석과 관점적 해석에 대해 자신이 이해한 것을 기록하고 어떻게 활용할 수 … 1 혜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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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18 1 1119
4582 211미술세션 미술세션 과제4. 1)1명과 미술세션을 하고 그 결과를 기록하기 2) 소감쓰기 2 블루지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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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17 1 1073
4581 212놀이세션 과제2. 각 은혜에 적절한 놀이 하나씩 구성해 보기 1 선순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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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17 1 932
4580 211미술세션 미술세션 과제3. 1) 사례 2에서 상담과정 중에서 사용할만한 재료들을 뽑아서 정리하고 상… 1 블루지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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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16 1 1079
4579 211미술세션 미술세션 과제2. 사례1,2에 대해 궁금한 점 기록, 각 네가지 해석의 결과를 어떻게 활용… 1 블루지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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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13 1 1083
4578 211미술세션 미술세션 과제1. 1,2장 내용의 질문과 답 혹은 중요한 내용정리/3장의 질문과 답 혹은 … 1 블루지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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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11 1 1062
4577 210음악세션 음악세션 과제4. 각 세션에서 그 세션이 어떤 상담 단계에서 이루어졌을까 생각하고 그 단계… 1 블루지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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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07 1 1282
4576 212놀이세션 과제1. 과정 1의 문제인식을 위한 놀이세션을 구성하고, 그 놀이 세션에 대한 네가지 해석… 1 선순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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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06 1 1087
4575 211미술세션 과제4: 미술세션을 하고 그 결과를 기록하기/ 미술세션 소감 1 선순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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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05 1 1060
4574 210음악세션 음악세션 과제3. 다음 사례에서 각각의 질문에 추가질문을 기록하고 그에 대해서 예상되는 답… 1 블루지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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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04 1 1419
4573 108고통 [과제4 고통] 과목을 듣고 난 다음의 소감 1 Joshu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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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04 1 1283
4572 108고통 [과제3 고통] 근원감정에서 가장 어렵게 느껴지는 감정을 선택하고 그 감정 속에서 주로 발… 1 Joshu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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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04 1 1223
4571 210음악세션 음악세션 과제2. 주제 6가지에 해당하는 음악2개씩 듣고 감상 기록하기, 상황 설정하기(항… 1 블루지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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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03 1 1271
4570 108고통 [과제2 고통] 이해, 감정 문제에서 주변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이 무엇인지 찾아서 그… 1 Joshu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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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03 1 1418
4569 108고통 [과제1 고통] 3가지 수준의 고통 (이해,감정,몸)을 생각해보고 내 주변의 사람들이 가장… 1 Joshu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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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03 1 1284
4568 107진로상담 [과제4 진로상담] 진로상담 강의 소감 1 Joshu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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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03 1 1208
4567 107진로상담 [과제3 진로상담] 3장 전체를 읽고 각 과에서 해야 하는 일들을 생각할 떄 어려운 것이 … 1 Joshu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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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03 1 1291
4566 210음악세션 음악세션 과제1. 4장의 개인별 세션사례를 읽고 느낀점 혹은 질문을 기록하기 1 블루지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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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02 1 1377
4565 107진로상담 [과제2 진로상담] 하나님의 뜻 4가지 이해와 타인의 5가지 이해를 생각해보면서 이해되지 … 1 Joshu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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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02 1 1419
4564 107진로상담 [과제1 진로상담] 교재를 읽고 질문 혹은 소감을 기록하고 내가 익숙하게 사용하는 인도하심… 1 Joshu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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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2-02 1 1252
4563 106대화법 [과제4 대화법] 대화법 강의를 듣고 난 소감 1 Joshu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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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1-29 1 1152
4562 106대화법 [과제3 대화법] 실천방법인 'encourage' 원리를 자신의 삶에 적용해서 대상을 선정… 1 Joshu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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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1-29 1 1181
4561 211미술세션 과제3. 사례2, 3에서 상담과정 중에 사용할 만한 자료들을 뽑아서 정리하고 상담계획을 … 2 선순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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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1-28 1 1149
4560 211미술세션 과제2. 사례 1대해서 네가지 해석의 결과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를 기록하기 1 선순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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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1-27 1 1253
4559 211미술세션 과제1. 1, 2장의 내용 중에서 질문이 있으면 그 질문을 만들고 그에 대한 답변 써보기… 2 선순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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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1-27 1 1158
4558 210음악세션 과제4. 각 세션에서 그 세션이 어떤 상담단계에서 이루어졌을까 생각하고 그 단계를 예상해서… 1 선순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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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1-27 1 1326
4557 106대화법 [과제2 대화법] 나의 말에 대한 하나님의 사명은 무엇인가? 1 Joshu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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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1-27 1 1554
4556 210음악세션 과제3 다음 사례에서 각각의 질문에 추가질문을 기록하고 그에 대해서 예상되는 답변 적어보기 1 선순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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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1-27 1 1552
4555 106대화법 [과제1 대화법] 나의 하는 말에 있어서 문제가 무엇인가? 그리고 그 말할 때의 문제는 하… 1 Joshu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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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1-26 1 1356
4554 210음악세션 과제2: 음악감상 후 은혜의 주제 6가지에 해당되는 음악 2개씩을 듣고 좋은 쪽으로 상황 … 2 선순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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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11-23 1 1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