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4) 놀이세션 구성 방법을 듣고 임의로 놀이세션을구성하고 그 위치와 목적이 무엇인지를 정리하기 및 놀이세션 소감문
<연년생 자매들의 잦은 싸움>
가정-합의-분노-편안-능력-희락-온유-연합
놀이: 함께 만들고 싶어하는 이야기 책을 만들기
놀이세션 목표: 협력할 수 있는 놀이를 통해 각자의 특별한 장점을 인정해주고 격려해주고 함께 협력했을 때 좋은 결과를 경험할 수 있음을 깨닫게 하고 그것에 기쁨이 있고 기다려주는 온유가 있으며 온전한 연합으로 나아갈 수 있음을 깨닫는다.
놀이 준비물: A4용지,연필,색연필등
자신의 역할을 먼저 정한다. 글을 쓰는 사람, 그림을 그리는 사람,색깔을 칠하는 사람 등.
어떠한 이야기를 주제로 할지를 서로 대화를 주고 받으며 정할 수 있다.
주제가 정해지면 서로의 역할에 집중하되, 다른 사람의 역할을 잘 바라볼수 있도록 함으로써 각자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인정 및 격려해 줄 수 있도록 돕는다.
이야기 책이 완성되었을때, 무엇을 느꼈고, 무엇이 좋았고, 등 계속해서 은혜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해 볼수 있도록 질문한다.
놀이세션 소감문
자녀들을 키우면서 아이들의 놀이에 대해서 참 무관심하기도 했고, 너희들이 노는 영역이야, 엄마는 괜찮아 했던 순간들이 많았다. 아이들의 놀이를 유심히 관찰하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의 성향과 욕구와 관계와 문제점들을 발견하며 은혜의 단계로 자연스럽게 안내할 수 있었을텐데 라는 아쉬움이 느껴지기도 했고, 앞으로 아이들 뿐만이 아니더라도 어떠한 대상들과도 이 놀이의 도구를 통해 드러나는 마음들을 바라볼 수 있고 그 드러난 마음,욕구들을 성경적 상담의 의미있는 방향으로 안내할 수 있으므로 삶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참신하고 풍성한 통로가 될수 있는 것을 발견하고 깨닫게 되어 반갑다.
답변하시면 포인트 3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포인트 100점 (채택 0 + 추가 100) 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