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먼저 이미 합격을 한 A 진로를 생각해 보세요. 그럴때 이 분야에 대한 감정이 무엇인가 찾아보세요. 이곳에 간다면 어떤 감정이 들겠고 가지 않는다면 어떤 감정이 들 지를 생각해 보세요. 그런 다음 두번째 면접대상인 B 에 대해서는 어떤 감정이 드는가를 생각해 보세요. 간다면 드는 감정과 가지 않는다면 드는 감정을 생각해 보세요. 이러한 감정이 각각 사라져야 이 중에서 어떤 것이 제일 좋을지가 나타나게 될 거에요. 결정한 내용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결정하는 과정이 중요해요. 그래야 어느 방향으로 가든지 확신을 가지고 할 수 있어요.
그 감정을 찾으면 그 근원인 욕구를 알게 될 거에요. 첫번째 진로는 스스로 공상과 환상이라고 생각하는지 모르는 방향이고 두 번째 진로는 허영심이나 하기싫은 일을 피하기 위한 행동이 아닌가 의심도 되는 방향이네요. 그러한 욕구를 찾아서 그것을 버리고 하나님께로 나아가고자 해야 비로소 올바르게 됩니다. 그 이후도 유익하구요. 첫번째 진로에 대해서 어떻게 하나님을 의지해야 하는가를 생각해 보고 두번째 진로에서도 어떻게 해야 하나님을 의지하게 되는가를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이 둘 중에서 어떤 길로 나가야 더욱 하나님을 의지하게 되는 것인가를 결정해 보세요. 하나님을 의지하며 나아가고자 할 때에 서로 반대방향인 두 가지의 진로가 목표가 명확해 집니다.
설명은 했는데 이해했는지 모르겠네요~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 다시 올려주세요. 힘내세요^^
......
각각의 경우에서 하나님을 의지해 보세요. A 분야에서 사람눈치 보지 말고 하나님의 계획을 의지해 보세요. 또한 B 에도 스스로 자신을 낮추고 절망하지 말고 하나님의 동행하심을 의지해 보세요. 그럴 때 둘중에서 어떤 것으로 하나님을 의지하는 것이 더 좋은지를 판단해 보세요.
........
핵심은 하나님 안에서 무엇을 하면 좋을까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무엇을 하면 문제가 될까가 아니구요. 지금은 어느 것이나 다 그것을 하면 얼마나 안좋을까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어떤 것을 하든 안좋게 됩니다. 이것은 이래서 안좋고 저것은 저래서 안좋게 됩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안되고 이것은 이래서 좋고 저것은 저래서 좋아야 합니다. 그중에서 더 좋은 것을 하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선택은 자신에게 있는데 상담을 통해 돌아보게 되는 것은 자신이 더 안좋은 것을 선택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안되고 더 좋은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면 무엇을 선택하든 더 좋게 되어 있으니 그런 방식으로 좋은 결정을 내려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