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꿈을 꾸는 이유, 꿈을 꾸지 않는 방법 그리고 수면장애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저는 중학교 때부터 꿈을 매일 꾸고, 꿈이 기억이 납니다.
모든 사람들이 꿈 꾸는 것이 정상이라고 하지만 이렇게 매일 여러 가지의 꿈을 꾸다보니까 꿈을 꾸기 싫어서 잠들기 전에 꿈을 꾸지 않게 해달라고 하면서 잠자리에 듭니다.
꿈을 꾸면 보통 1가지의 꿈이 아닌 여러 가지의 꿈을 한 번에 꿉니다.
꿈을 꾸더라도 기억이 나지 않으면 꿈을 꾼줄 모르고 개운할텐데 꿈이 기억이 나니 더 힘듭니다.
그래서 자도 푹 잔것 같지 않구요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으며 정말 괴롭습니다.
꿈이 나쁜 꿈이 대부분이다 보니 눈을 뜨는 건 아니지만 중간 중간에 의식이 자주 깨는 것 같습니다.
만약 꿈 속에서 제가 울면 저도 자면서 울고 있습니다.
꿈은 똑같은 꿈을 그대로 꾸는 경우도 있지만, 거의 매일 새로운 꿈을 꿉니다.
요즘은 꿈으로 인해서 정말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수면장애라도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무슨 방법이 없을까요?
re: 꿈을 꾸지 않는 방법?
깊은 수준에서 수면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얕은 수준에서만 수면이 이루어지는 것을 보면 수면장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면상태 속에서 온몸의 피로가 풀리고 회복되는 과정이 진행되는데 가수면상태에서 정신활동에 신경을 쏟다 보니까 결국에는
제대로된 휴식활동이 이루어지지 않게 되고 결국에 이러한 수면장애 속에서 피곤이 누적되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깊은 수준에서의 수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숙면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활습관을 살펴보셔서 깊은 숙면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있지는 않은가 찾아보십시오. 자기 전에 하는 일은 무엇인지 그리고 평소에
어느정도의 수면시간을 갖는지 그리고 수면중에 생기는 방해요소들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보십시오. 증상은 매우 특이하지만 중학교때부터
있었던 상황이라면 생활습관속에 계속적인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무엇인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것을 찾아보면 좀더 빨리 수면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