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4급받고 공익 근무중인데요. 근무못..
소원상담센터 원장(shcounsel)님의 답변입니다.
채택답변수129
2015.09.10. 16:05
질문자 인사
좋은 답변 덕분에 지식iN이 더 풍요로워진 것 같아요!
처음에 경험하신 왕따, 대인갈등 등이 계속 커져가면서 대인기피, 감정조절장애, 트라우마, 노이로제 등으로 이어졌네요. 이런 상태가 계속 되면 자살충동이나 망상, 사고장애, 행동장애 등이 생겨나게 됩니다. 계속 몸에 쌓고 있고 풀어내질 못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이지요. 정신과약도 원인 자체를 어떻게 할 수는 없습니다. 증상을 완화해주는 역할만 하는데 그것도 넘치는 물을 둑으로 막는 형국이라서 그 물이 결국에 넘치면 둑으로 막을 수 없게 되어버립니다. 그 결과는 자신의 몸으로 다 겪게 되는 것이 되겠지요.
아직은 그런 상태는 아니니까 왜 사는가를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삶의 목적과 이유를 생각해 보세요. 그래서 살아야 하는 목표와 살고자 하는 소망을 찾아보시면 그 방향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 노력을 할 수 있습니다. 악인과 그 악행을 인내하고 견디는 것도 그 삶의 방향을 향해 나아가기 위한 노력입니다. 그렇게 살아가려고 할 때 이상하게 되는 것을 스스로 막고 마음의 방향을 좀더 좋은 쪽으로 돌이킬 수 있겠지요.
인생은 자신의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는 한 사람을 살아내는 것입니다. 그 사람(자기 자신)이 유익한 삶을 살지 무익한 삶을 살지 스스로 결정하고 판단하고 실행하게 됩니다. 죽음이후에는 그 행한 것에 대한 결과를 책임지게 되는 것이지요. 부디 그 한 사람인 님 자신이 귀한 삶을 살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