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장애,신경예민
안녕하세요 28살남자입니다
요즘 스트레쓰가 매우 많이 쌓여있습니다
한포진부터 역류성 식도염 등 신경성질환으로 고생하고있습니다
요몇일 스트레쓰를 많이 받아서 그런지 자려고하면
잠이 잘오지 않습니다
그러다 피곤해서 잠이들려고 하면 이상하게 몸이 바닥으로 빨려들어가는 느낌도 나고 잠자리가 매우 불편한거 같은 느낌도 들고
그러다가 신경이 완전히 예민해져서 멀리있는 손목시계 초침돌아가는 소리까지 들리고 그소리가 엄청크게 들리는거같으면서 신경이 쓰이고 살은 따가운거 같고 간지러운거같고 벌레가 기어다니는거같고 가슴이 막답답하고 숨도 막히고 미치겠습니다.
잠이들지 않은채 몇시간을 이렇게 뒤치닥거리다가 피곤에 찌들어 잠이듭니다. 이렇게 일주일에 3~4번 많게는 5~6 번을 1~3 시간정도를 수면 합니다. 못잘때도 있구요, 푹잘때는 진짜 너무 피곤에 찌들어 쓰러지듯 잠들때 숙면하는거같습니다. 숙면후 또 증세가 나타나구요 이것도 신경이 예민해서 그런것인지 아니면 다른 병이있는건지 같은 증상격어보신분이나 해결방법 알고있으신분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 님의 답변입니다
스트레스는 몸에 긴장과 불안을 유발하고 그로 인해서 교감신경을 자극하는 신경전달물질인 아드레날린을 엄청나게 배출합니다. 그런 뒤에는 모든 감각이 예민해지고 신경이 쓰여지고 불안해지는 증상이 생겨나고 그래서 수면장애와 각종 생활장애를 일으킵니다. 님이 말씀하신 증상은 모두 스트레스가 매우 생기면서 나타난 이후의 증상들입니다. 계속 그렇게 되면 나중에 진짜 병이 되고(신체 기관 어딘가가 망가지게 됩니다), 그로 인해서 매우 복잡한 치료를 하게 됩니다.
애초의 스트레스를 처리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그것이 예민함과 불안함을 일으키고 있기 때문에 원래의 스트레스를 해결하면 나머지 증상이 저절로 사라집니다. 보통 스트레스는 일시적일 뿐인데 그것이 장시간 끊임없이 일어나면 몸이 견디지 못하게 됩니다. 원래의 스트레스가 무엇인지를 자각하고 그것을 해소해서 현재의 몸의 증상을 잘 해결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