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 썼던 물건들 다 에탄올 뿌리고 찝찝해서 손도 자주 씻고... 결벽증이 있고 그 원인도 아는데 어떻게하죠??? 제가 원래는 이러지 않았는데, 옮아 병을 심하게 앓아서 한동안 고생했던 것을 겪고 나서부터 없던 결벽증이 생겼고 어떻게 고쳐야 할지도 모르겠어요. 한마디로 노이로제에 걸린것 같아요... 저 어떻하죠??
\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님 답변입니다.
채택답변수4882016.09.29. 15:16프로필 페이지 이동
그 이유를 알고 있다면 훨씬 더 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아이러니하게도 그 속에서 원하는 것을 버리는 것입니다. 그러면 나을 수 있습니다. 다시는 병을 앓지 않고자 하고 결코 그것을 겪지 않고자 하니까 결벽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노이로제도 되구요. 살다보면 다시 병을 가질 수 있지만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것을 의식해서 하지 못하는 여러가지 일을 다시 잘하게 되는 것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그래야 더이상 그런 마음에 얽매이지 않게 됩니다.
혼자서 안되면 상담센터를 통해서 그런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상담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하튼 피하고자 하는 그곳으로 돌아가는 것이 해결방법이라는 점을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죽을때까지 피해다니게 됩니다. 잘 해결하셔서 결벽증이라는 마음의 문제를 해결하게 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