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억제제 마약인가요? 먹으면기분이...
안녕하세여
저는 다이어트하고잇는사람인데요
아침에 운동하기귀찮을때마다 2일에 1번씩 아침에만 식욕억제제를먹는데
위험한건가요?... 식욕억제제를먹을때마다 기분이 좋아집니다 근심이랑 걱정 싹 사라지고 마음이편안해져요 진짜로요 ㄷㄷ ( 왠지마약같은느낌이... )
식욕억제제가 안좋은것은 알고있지만 제가먹구있는것은 인터넷쇼핑몰같은데서 사지않앗구
한의원에서 직접처방받은건데도 안좋은건가여?
하루에한번 아침에만 복용하는건 괜찮은지 안괜찮은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정말감사하겟습니다..
아침에 운동하기귀찮을때만 그냥 식욕억제제 2일에 1번씩먹어서..... 카페인이많다길래...
저는단순히 배고픔사라지게하려고먹는데 마음까지 매우편안해지길래...
장기간복용하면 문제생기는건지?.. 궁금해서 질문해봅니다 !
답변
소원상담센터 원장(shcounsel)님의 답변입니다.
채택답변수135
2015.10.06. 10:29
보통 식욕억제제로 쓰이는 것들이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로서 머릿속에 세로토닌이 많이 남아있도록 하면서 포만감을 주는 것들입니다. 그래서 인위적으로 세로토닌을 조절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상태가 아니라서 별로 몸에 좋지 않습니다. 체중조절이나 다이어트에만 목적을 둔다 하더라도 실제로 느껴지는 마음의 상태는 전혀 예기치 못한 상태로 변화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래 복용하면 이런 저런 문제점을 일으키고 부작용도 많습니다. 다이어트약의 부작용으로 살펴보시면 잘 아실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별로 안좋은 것인데 님이 복용하는 것은 이보다 좀 다른 기전인 아드레날린을 증가시키는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말하자면 각성제, 흥분제를 추가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일반적으로 한약재는 양약보다는 덜 위험한 이유는 그 작용원리 자체가 직접적이기 보다는 간접적이고 몸의 다른 기능을 도와서 마음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것인데 님이 느끼는 것은 좀더 직접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혹시 어떤 특별한 성분을 첨가하지는 않았나 생각됩니다.
좀더 자세한 것은 직접 한의원에 문의를 하셔서 이런 기분이 드는데 좀 걱정된다고 말씀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 자극은 결국에는 중독을 불러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자꾸 접촉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식이든지 고통을 참으면서 다이어트를 해야 적절히 적응되면서 결국은 일상적인 생활패턴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지나친 자극은 자칫 잘못된 길로 빠질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고 건강한 생활 누리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