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병에 대하여 질문합니다
저희 어머니는 지금 재혼하여 결혼생활중이며
아들은 저포함3명 입니다 고3한명 나머지 2명은 성인
엄마 때문에 아빠포함 저희모두 힘들어 하고있습니다
원래 성격이 독고다이? 자기 개인주위가 아주 강하신 분인대 자기맘에 안들면 욕하고 화내고 집안 물건을 던지고 상대방을 매우 깍아내리는? 그런 말을 많이합니다
가장 심했을때는 저와 말다툼을 하던도중 칼을들고 저에게 찌르려고 달려들엇습니다.. 옛날에는 그냥 성격의 차이라고 생각했지만 저희집은 엄마때문에 온갖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고있습니다 지금 같이살고있는 아빠는 저희에게 친아빠가 아니지만 어려서부터 친아버지처럼 저희를 기르셧습니다 남들처럼 많이 벌지못해서 어머니에게 매일 눈치밥을 먹으며 사람처럼 살지 못하는게 너무 안타깝습니다 성격이 너무 보수적이시라서 이혼하라는 얘기도 꺼내보지 못했습니다.. 말이 길엇네요 질문 하겟습니다
1. 이정도로 정신병원에 들어갈수있나요?
( 직접적인 폭행은 없엇습니다 )
2. 이혼사유가 되나요?
3. 이혼하게 된다면 아빠가 엄마에게 돈? 위자료 같은걸 줘야하는 건가요?
4. 이방법 말고도 다른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합이다
( 심리상담 가족상담 등 상담은 안합니다 )
성경이 사람을 바꾼다님 답변입니다.
채택답변수4732016.06.24. 10:12프로필 페이지 이동
가족갈등의 고민은 어떻게 하려고 하는지에 따라서 방법이 전혀 다릅니다. 어떤 도움을 원하느냐에 따라서 상황전개가 완전히 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먼저 의사와 정신병원 직원을 동원한 강제입원이나 격리를 원할 때에는 그러한 도움을 받을 수 있고 그에 대한 필요한 일들을 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로 변호사를 통한 관계단절이나 이혼을 원할 때에는 당연히 그에 필요한 물질적인 비용등을 감당하셔야 합니다. 합의이혼이나 이혼소송 등이 진행됩니다. 세 번째로 상담사를 통한 마음의 변화와 회복과 화합을 위해 노력할 때에는 그에 따른 인내와 소망을 가져야 합니다.
아직 범죄적인 사안이 부족하기때문에 경찰관을 동원한 접근금지명령이나 구속 등은 어려워보이니 앞의 세 가지 중에서 마음이 준비되고 형편이 허락하고 상황이 되는 데로 선택해서 하셔야 하겠습니다. 세 가지가 다 힘들어서 아무 것도 못하게 되면 앞으로 계속 악순환은 지속되리라 예상되니 그 악순환을 끊고 선순환을 이루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시면 미래는 좀더 달라질 것입니다.
참고가 되시기를 바라고 가족갈등이 잘 해결되시기를 기원합니다.